타이백테이프를 세로로 타이백이 겹쳐진 부분과 타카핀자리를 테이핑합니다
혹시나해서 가로로 연결된 부분도 테이핑했습니다
습기 침투 제로(?)^^
이지씰을 창가에 붙였습니다
시공순서는 아래쪽,양옆,맨위순으로 하는데 위쪽은 타이백 밑으로 붙이고
사선으로 찧긴 타이백을 이지씰로 마무리합니다
(눈섭이 만들어졌네요^^)
수평을 맞추느라 뜬 토대와 밑깔도리 사이를 평쐐기로 촘촘히 고정했는데,그사이 빈틈을
폼으로 밀폐합니다
내벽은 전기와 설비공사가 끝난후 합니다
페이샤용 목재에 2회째 스테인을 칠합니다
요놈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토대와 밑깔도리를 결속하는데 전체외벽을 스터드 두개에 하나씨 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윗깔도리와 서까래도 고정합니다
여기는 전체 서까래와 결속합니다
팀장님이 시범(?)을 보이시내요^^
마룻대와 서까래도 결속작업을 했습니다
여긴 마주보는 서까래를 양쪽에서 위아래로 고정했고 90mm직결나사를 사용했습니다
이 공간 전체를 RR이나 허리케인타이 대신으로 직결나사를 체결했습니다
철물이 비싸고 현장근처에선 구하기도 어렵고 해서요
전기와 설비님팀 투입되었습니다
김기원 설비팀장님입니다
화장실 벤트를 위해 밑깔도리에 구멍을 냈네요
화장실벤트는 악취를 밖으로 빼내는 역활을 합니다
현장이 눈이나 비 예보가 있어 오늘부터 수욜(2울5일)까지 쉴 예정입니다
그동안 내부에서 팀장님과 설비,전기팀이 작업을 하게 되고 2차 자재가 입고될겁니다
모두들 눈비에 사건사고없는 한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수고 하십니다.
써가래 연결시 스트롱사 시방서엔 전용못을 사용 허라나오고
나사못은 횡력이 약해 사용치 마라는데 나무와 나무는 괜찬은지요?
또 한가지~이중지붕 시공시 단열재와
OSB사이에는 써가래 벤트 설치
안하나요?
제생각은 해야 된다고 생각 하느데
틀리는지?
기성품 써가래(Rafter) 벤트는 재질이
P.P(컵라면용기)로 되있어 우리가
컵라면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양손으로 집어도 뜨겁지 안은것처럼
벤트자체 기능과 단열 기능을
충분허게 하리라 보는데~맞는지?
학교 가서 여쭐 문제지만
우선 궁금증이 발동 해서요.
잘보고 갑니다.
애초에 철물을 사용하지 않기로 건축주님과 팀장님이 조율했기에 조금이라도 더
보강하기 위해 육각피스를 사용했습니다
목재와의 결속력이 나사방식이 유리해서 시공했고 일반피스 사용은 금지하고 있지만(철물사용시) 정자기둥
이나 특별히 보강할 곳에 육각피스를 사용하는걸로 봐서 무리가 가지 않을거라 팀장님이 판단했네요
2*10목재가 피스 하나에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을거라 봤구요
이런게 리차드님이 말씀하신 관행과 원칙의 경계는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이중지붕 자체가 벤트고 R30이 최대한 부풀게 하려면 레프트벤트가 필요없을듯 하네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