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biscus
이제 9월에 접어들어 가을 느낌이 납니다. 가을에는 낮에는 건조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기온이 낮아져 피부에
수분이 급격히 떨어지기 쉬습니다. , 이런 날씨에는 예민한 피부를 가지신 분이 아니어도 피부가 쉽게 거칠어 질 수 있어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운동으로 체내의 노폐물을 내보내도록 땀을 빼는 운동도 하고 비타민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요즘 비타민 함량이 높아
많은 분들이 허브차로 히비스커스를 즐긴다고 하네요. 우리도 가을철과 겨울철 피부로 손쉬운 허브차로 가꾸어 볼까요...
Hibiscus (// or //) is a genus of flowering plants in the mallow family, Malvaceae. It is quite large, containing several hundred species that are native to warm-temperate, subtropical and tropical regions throughout the world. Member species are often noted for their showy flowers and are commonly known simply as hibiscus, or less widely known as rose mallow. The genus includes both annual and perennial herbaceous plants, as well as woody shrubs and small trees. The generic name is derived from the Greek word ἱβίσκος (hibískos), which was the name Pedanius Dioscorides (ca. 40–90) gave to Althaea officinalis
Hibiscus는 열대 지방에서 주로 재배되는 아욱목과의 쌍떡잎식물로, '열대 꽃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원산지는 말레시이아, 동인도 혹은 중국이라고 추정되고 있으나 정확한 것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예로부터 붉은색
히비스커스는 자태가 매우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으며,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이런 관상용들을 제외하고는
식용·약용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히비스커스의 여러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hibiscus tea)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는 밝은 붉은색의 폴라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고 미네랄이 많은 허브입니다
히비스커스차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이뇨작용을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항산화 성분 덕분에 혈관과 심장근육의 산화를 방지할수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를 하루 한번 약 2티스푼 정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학회지 2010년 2월호에 발표된 내용을 보면 히비스커스 차가 경증의 고혈압 환자에게서 혈압강하 도움이 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에게 부작용이 없지만 간혹 설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임산부나 모유수유부의경우 히비스커스차를 삼가하고 아세트아미노펜(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 같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초본식물 히비스커스란?
히비스커스는 무궁화과에 속하는 허브로 꽃잎이 붉은 색을 띠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붉은 색소에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차로
드시면 피부에 좋답니다. 신맛의 성분인 구연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피로 회복제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초본식물이에요.
1. 초본식물 히비스커스의 특징
히비스커스의 효능
1) 고지혈증
히비스커스차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동맥벽의 플라그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플로보노이드 성분들이 다량함유되어있습니다.
2) 고혈압
고혈압은 동맥경화나 뇌졸중등의 중요한 위험요인입니다.
고혈압이라면 금주와 금연을 실천하고 식생활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여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고혈압에 좋은 허브차를 복용하므로써 혈압조절에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히비스커스차가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루 240ml정도 3배씩 마시는것으로 혈압강하에 큰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히비스커스차를 음용한다면 뚜렷한 혈압저하를 확인할수있습니다.

3) 감기
히비스커스차는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차에는 다량의 비타민 c가 있습니다. 감기 초기에 음용한다면 감기를 빨리 극복할수 있습니다.또한 외상에 의한 상처를 빨리 치료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노화방지
히비스커스차는 고대 이집트.중국등에서 노화방지를 위해서 이용되었습니다.
free radical를 제거함으로써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할수있습니다.

5) 체중감량
히비스커스차는 자연 식욕억제제 입니다.
매일 한잔씩 마시는것만으로도 식욕을 일정부분줄이고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지방의 흡수와 저장과정에도 영향을 주여 지방의 흡수속도를 저하시킵니다. 더불어 약간의 이뇨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6) 소화에 도움
오랫동안 변비로 고통스러우시다면 히비스커스차를 복용해보는것이 어떨까요?
히비스커스차는 소화기능에 도움이 되며 배변활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해소시켜줍니다.더불어 과민성 대장증후군에도 일정부분 효과가 있습니다.

7) 우울증
히비스커스차는 신경계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기분변화가 잦고 우울증이 있는경우 히비스커스차를 매일 마셔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8).암
히비스커스차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풍부한 항산화성분들이 프리래디컬을 제거하고 암세포가 성장하지 못하도록 억제해 줍니다.

9) 심장병
미국 국립 심장폐혈액연구소에서 수행한 연구에서 매주 14컵이상의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심장마비후 재발 확률이 극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 당뇨병과 간질환
히비스커스차는 당뇨병치료에도 일정부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이는 인도에서의 실험에서 밝혀졌습니다.또한 간손상을
방지하는 것으로도 밝혀졌습니다. 쥐실험에서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는것이 아세트아미노펜 복용으로 생길수 있는 간손상을 방지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초본식물 히비스커스 허브차로 즐기는 법
1) 따뜻하게 마시기
80
도의 뜨거운 물에 히비스커스 잎 2~4를 넣은 후 향이 날아가지 않게 뚜껑을 덮은 상태에서 3~4분간 우려 내시면 되는데요.
신맛이 강해서 기호에 따라 설탕과 꿀 시럽을 첨가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매혹적인 히비스커스 허브차를 즐기실 수 있어요.
2) 시원한 아이스티로 즐기기 히비스커스 아이스티는 뜨거운 물을 머그잔에 1/3정도 부어서 진하게 우린 후 얼음을 가득 채워 준 후 드시면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설탕, 꿀, 시럽을 첨가해서 드시면 여름철 달달하고 시원한 음료가 된답니다.
3. 히비스커스에 대한 또 다른 상식
피부나 입술에 직접적으로 보습을 유지해 주는 화장품으로 미스트나 립스틱에 히비스커스 초본이 자주 등장하는 성분인데요,
특별 보습관리가 필요한 경우 히비스커스 제품 하나 정도는 구비해두면 걱정 없겠죠? 히비스커스에 대해 궁금증이 조금은 풀리셨나요?
매혹적인 빨강색의 잎처럼 많은 효능을 가진 히비스커스. 이번 여름, 시원한 히비스커스 차를 즐기며 수분을 많이 섭취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