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1-2. 쉬는 시간 없이 수업을 진행하여 1교시에 비해 2교시때 아이들의 집중력이 확실히 낮아졌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구르트컵 만들기 활동때는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해주었습니다. 중간 중간 센터 선생님께서 모기가 날라다닌다며 전기파리채로 모기를 잡으시고 수업 중간에 한 아이가 다른 학원을 가야한다고 왔다 갔다 하셔서 수업에 방해가 되었습니다. 다음 수업때는 아이들의 집중력과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센터 선생님께 양해 부탁드려야 될 것 같습니다.
1-1. 요구르트컵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는 이야기를 아이들이 듣고 수업전부터 기대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하여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컵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이 직접 재료를 어디에 올릴지 고민을 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전반적인 참여도는 좋았으나, 쉬는시간 없이 진행하여 아이들이 뒤로 갈수록 힘들어했습니다. 또한 쉬는시간에 요구르트 탑 만들기 재료를 나눠주기 쉽게 준비할 예정이었는데, 아이들에게 요거트를 먼저 나누어주고 급하게 다른 과일들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앞으로는 쉬는 시간이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물품을 준비한다면 더 원활하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센터 선생님의 요청으로 쉬는 시간 없이 진행하였는데, 쉬는 시간을 갖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 영상자료와 OX퀴즈를 넣으니 중간중간 아이들의 집중력 환기시켜주는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요구르트 탑 만들기 활동 실습을 가르쳐주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배웠던 건강한 음식과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다시 한번 짚어줄 수 있었습니다. 다음 수업 실습 때에도 중간중간 아이들에게 배웠던 환기시켜주면 더 좋은 학습효과를 줄 수 것 같습니다.
첫댓글 1-2. 쉬는 시간 없이 수업을 진행하여 1교시에 비해 2교시때 아이들의 집중력이 확실히 낮아졌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구르트컵 만들기 활동때는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해주었습니다. 중간 중간 센터 선생님께서 모기가 날라다닌다며 전기파리채로 모기를 잡으시고 수업 중간에 한 아이가 다른 학원을 가야한다고 왔다 갔다 하셔서 수업에 방해가 되었습니다. 다음 수업때는 아이들의 집중력과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센터 선생님께 양해 부탁드려야 될 것 같습니다.
1-2 : 아직 저학년인만큼 선생님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는 멘티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요구르트컵 만들기 할 때 특히 책상을 어지럽히거나, 어지럽힌 물품을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에는 어지럽혀질 단계는 선생님들이 준비해주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1-1. 요구르트컵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는 이야기를 아이들이 듣고 수업전부터 기대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하여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컵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이 직접 재료를 어디에 올릴지 고민을 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전반적인 참여도는 좋았으나, 쉬는시간 없이 진행하여 아이들이 뒤로 갈수록 힘들어했습니다. 또한 쉬는시간에 요구르트 탑 만들기 재료를 나눠주기 쉽게 준비할 예정이었는데, 아이들에게 요거트를 먼저 나누어주고 급하게 다른 과일들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앞으로는 쉬는 시간이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물품을 준비한다면 더 원활하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센터 선생님의 요청으로 쉬는 시간 없이 진행하였는데, 쉬는 시간을 갖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 영상자료와 OX퀴즈를 넣으니 중간중간 아이들의 집중력 환기시켜주는 효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요구르트 탑 만들기 활동 실습을 가르쳐주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배웠던 건강한 음식과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다시 한번 짚어줄 수 있었습니다. 다음 수업 실습 때에도 중간중간 아이들에게 배웠던 환기시켜주면 더 좋은 학습효과를 줄 수 것 같습니다.
3. 음식만들기 활동을 같이 하다보니 아이들이 흥미있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직접 활동을 하며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어떤 음식은 안좋아 하는지를 물으며 아이들의 식습관을 알 수 있었고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