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마티즈 스파크 본넷 판금도색,후도어 도색입니다.
예전에 공장다닐땐 그 큰 본넷들 올빠다 올라가는 작업들 많이 했었는데
앙증맞게..마티즈본넷 판금도색하니까...아기자기 한게 좋더군요^^
각이 같이 먹은 것은 각을 살리는데 중점을 둬야합니다.
물론 각과 면 굴곡을 동시 삼박자가 맞게 복원할수있는것이 a급 기술자겠지요
아래사진
작업전 모습입니다.
본넷은 퍼티가 과하게 많이 들어갈 큰 작업은
교환하는것이 좋습니다.
본넷이 차량의 13판 가운데 가장 가혹한 환경이라
퍼티가 많이 들어가면 나중에 문제가 될 소지가 많습니다.



아래사진
초벌퍼티작업중입니다.
본넷은 아연퍼티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사진
퍼티작업은 기계연마가 주로 이루어지지만
차량의 모양상 손연마가 들어가야 할때가 많습니다.
기계의 부족한 면을 손연마가 해주는거죠
손연마는 기계연마시 사용되는 연마방수보다 한단계 윗 급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손연마가 기계연마보다 거칠고
직선기스가 강하게 남기 때문입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입니다.
보통 정비공장 건연마 방식은
이렇게 우레탄 흰칠이면 400방 샌더기 연마르 하게됩니다.
샌더기 400방 연마산이라는것이 상도건조후 올라오게 됩니다.
근데..연마산이 올라와도 차주분들은 찾아내지 못하시는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싱글액션 광택에서의 홀로그램이 눈에 확들어오고
더블액션의 패드맞은 자국은 홀로그램처럼 눈에 들어오지 않는 이치와 비슷합니다
게다가..요즘 나오는 신차들 중에서 자세히 보면 연마산이 있는것이 있을정도로
건연마가 대세이긴합니다만
저는 프라서페연마는 거의 물연마로 하는 편입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모습입니다.
꼼꼼하신 차주분도 만족해 하시니 저도 기분좋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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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아니 본넷을 부분칠을..대단하십니다.진짜로..
설마 부분칠이겠어요? ㅋㅋㅋ
에이..해리님 설마 제가 본넷을 부분칠하는 사기꾼이겠어요 ?? ㅎㅎㅎ
아..카바링이 반만 되어 있다보니..ㅋ..그런줄 알았어요..ㅎ..나쁘게 본게 아니라....
흐미...!? 저거 제가 작업하면 먼지 백만개 앉을꺼인디..., 최첨단 부스일꺼야... ,, 007제임스부스...,ㅋ.
저도 먼지 10개정도 앉더군요^^ 제거했습니다....ㅋ
와우 대단하심니다 번쩍거리는게 새차같아요~
허~ 본넷 판금, 하도 멋집니다 본네 먼지 덜 타게 뿌리는 방법 좀 전수해 주세용...
저도 광택냈어요..외형복원에서는 답이 없는듯합니다.ㅎ
공개하라!! 공개하라!!! 먼지먹는 하마가 있을듯 ㅋㅋ
그나저나 요즘 벌써부터 날파리 땜시 스트레스가 장난아닌데... 흰색차오면 겁부터 난다
테니스락켓처럼 생긴 전기로 잡는 파리채 하나 사야겠더라.
뿌리는데 뭐가휙 날라가면 얼마나 철렁하는지 ㅡ,.ㅡ
도장 전에 벅스클리너박스라고..., 벌레 타죽는..., 멜로디나고...,ㅋ..., 벽에 걸어 놓고 작업했는데..., 요즘...,개네들 집 됐써요..., 간간히...,먹이도 줘요 ^^ ㅋ..,
ㅋㅋ 해충유도하느거 괜시리 밖에있는 놈들 불러들일까봐 설치안하고 있는데...
도움이 될까요? 해가될까여?
어~ 소리도 도 난다는 벅스크리너 박스 관심 있는데 어디서 사나요?? 가격대는요
코스트코에서 산지 2년이 좀 넘었는데..., 아마..., 2마넌이 안되는 걸루 알고있습니당~!? ^^ 별 효과는 못봤네요^^ 아마 개네들 세상에선 참~!? 인간들 별짖다한다고 할껄요...!? ㅋ..
ㅋㅋ 그렇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