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 (un)afraid of / be famous for/be fond of be aware of / be capable of /be responsible for->4월달 be angty with, at / be familiar with/ be content with / be full of |
▶형용사 자체로 주격보어를 이루지 못하며 전치사구가 형용사의 의미를 보충 설명해주는 형용사 보어구로 쓰임.
7. It seems to rain -------- we go on a picnic in the country.
(A) whenever *
(B) always
(C) ever
(D) during
핵심 분석 -접속사와 전치사의 구분
두개의 절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빈칸은 접속사가 들어가야 할 자리이다. 그러므로 A번이 타당하다.
whenever : ···할 때는 언제나, ···할 때에는 반드시
8. According to the creator of the new device, the new facilities are capable of ------ the amount of water consumed by our factory by nearly twenty percent.
(A) reduced
(B) reducing *
(C) reduce
(D) reduces
핵심 분석- 전치사+동명사[어형변화]
of 전치사의 목적어로는 명사, 대명사, 동명사가 올수가 있다. 동명사는 명사인 품사적 기능과 동사적 역할을 한다. reducing이 타동사이므로 의미상 목적어 the amount of water 이하를 취한 형태이다.
(A)-분사로 형용사의 어순상 결격
(B)-전치사의 목적어인 동명사로 타당함
(C),(D)-동사로 결격
해석: 새로운 장치의 설치에 따라서 새로운 장비들은 거의 20%까지 우리 회사에 의해 오염된 물의 양을 처리할 수 있다.
짱미 Note!
are capable of :~을 할수 있다 6번문제와 같은 유형으로 출제되므로 알아두자! |
9. One of the most frequent complaints among customers to our restaurant is that there is not ------- room to accomodate over a hundred people.
(A) enough *
(B) many
(C) very
(D) plenty
핵심 분석-형용사 어휘
빈칸은 명사수식 형용사가 들어가야 할 자리이다. very는 원급 형용사 수식하는 부사로 결격. 의미상 A번 충분한이라는 의미의 형용사가 들어가야 타당하다. room 은 여기서 공간, 여지라는 의미로 셀 수 없는 명사이다.
해석: 우리 레스토랑의 고객들중에서 가장 빈번한 불만중의 하나는 100명 이상의 사람들을 수용할만한 충분한 공간이 없는 것이다.
10. Low prices are -------- keep your customers coming back again and again.
(A) which
(B) that
(C) who
(D) what *
핵심 분석- 명사절을 이루는 관계대명사 what
빈칸은 be동사의 보어로 쓰이는 명사절을 이루는 관계사가 들어가야 타당하다.
(A),(C)-관계대명사로 앞의 선행사가 위치해야 하므로 결격
(B)-관계대명사로 쓰일때 앞의 선행사가 위치해야 하며 접속사로 쓰일때 that 이하절이 완전한 문장을 이룬다.
(D)-what은 선행사 자체 포함하고 있으므로 앞의 선행사가 위치하지 않으며 명사절을 이룬다.
11. Our company will not ------ you a transaction fee on purchases for the first ninety days.
(A) charge *
(B) change
(C) check
(D) demand
핵심 분석-동사 어휘
문맥상 비용을 청구하다 라는 의미의 A번이 들어가야 타당하다.
해석: 우리 회사는 처음 90일동안 구매에 관련된 거래 수수료를 당신에게 청구하지 않을 것이다.
12. ------- who study too late the night before a test don"t usually do very well.
(A) Studying
(B) Student
(C) Students *
(D) A student
핵심 분석- 선행사와 관계사절 동사의 수일치
who 관계대명사는 대명사의 기능과 접속사의 기능을 한다. 관계사절의 동사는 선행사에 따라 수의 일치를 이룬다. 관계대명사절 동사가 study 이므로 명사는 복수형으로 수의 일치를 이루어야 타당하다.
13. Ted said he"ll be attending the conference -------- he"ll be able to see a demonstration of the new software.
(A) whereas
(B) whereby
(C) so what
(D) so that *
핵심 분석- so that 구문
so (that), in order that 목적의 의미를 나타내며 종속절을 이룬다.
해석: 테드는 그가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시연회를 보기 위해서 그가 회의에 참석할것이라고 말했었다.
14. Because of the weather conditions, we"d like to ------- this Friday"s meeting until sometime next week.
(A) cancel
(B) postpone *
(C) detain
(D) prolong
핵심 분석- 동사 어휘
날씨 상황 때문에 금요일 회의를 다음주로 미룬다는 의미로 B번이 들어가야 타당하다.
postpone=delay, put off (연기하다, 뒤로 미루다)
15. The team ------- Jennifer to abandon the project our clients no longer seemed interested in.
(A) persuasion
(B) were persuaded
(C) persuaded *
(D) persuading
핵심 분석- 완전한 문장 [어형변화]
완전한 문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주어와 정동사가 갖추어 져야 한다.
the project 뒤에 목적격 관계대명사 생략된 문장이다
(A)-명사로 결격
(B)-수동형 동사구로 뒤의 목적어가 위치하므로 결격
(C)-정동사로 시제일치로 타당함
(D)-준동사로 결격
16. According to the safety inspectors, the warehouses at the airport ------- minimum safety requirements.
(A) exceed *
(B) exceeds
(C) are exceeded
(D) exceeding
핵심 분석- 완전한 문장 [어형변화]
15번과 같은 유형의 문제이다.
빈칸은 본동사가 들어가야 할 자리이다. 주어가 the warehouses이므로 동사는 수의 일치를 이루어야 타당하다.
(A)-수의 일치를 이루어 타당함
(B)-수의 일치를 이루지 못해 결격
(C)-수동형 동사구로 결격
(D)-준동사로 완전한 문장을 이루지 못하므로 결격
17. ------- her terms have been met, she has finally agreed to sign the contract.
(A) Now that *
(B) Unless
(C) But
(D) However
핵심 분석-접속사 의미 파악
문맥상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가 들어가야 타당하다.
(A)-~이니까 라는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로 타당함
(B)-의미상 결격
(C)-등위 접속사로 문두에 위치하미 못함
(D)-접속 부사로 결격
짱미 Note! 중문의 경우,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는 등위접속사 대용의 세미콜론(;) 다음에 접속부사가 쓰일 수 있다. |
해석: 그녀의 조건이 충족되어 졌기 때문에 그녀는 마침내 계약에 사인하는것에 동의 했다.
오타 수정-,
18. In order ------- get a driver"s license, you must be at least 16 years old.
(A) in
(B) for
(C) to *
(D) of
핵심 분석- In order to root
빈칸은 부정사를 이루는 to 가 들어가야 타당하다. to root의 부사적 용법에서 ~하기 위하여 목적을 나타낸다. 이때 in order to root / so as to root 와 같은 의미로 쓰인다. 이때 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는 정동사의 주어와 일치하는 형태이다.
해석: 당신이 운전면허증을 얻기 위해서는 최소한 16살은 되어야 한다.
19. This position requires someone better ---------.
(A) qualified *
(B) qualify
(C) qualifications
(C) qualifying
핵심 분석-분사 [어형변화]
빈칸은 someone을 후치 수식 하는 분사qualified(=competent)가 들어가야 타당하다. better는 분사 수식하는 부사로 쓰였다.
해석: 이 직위는 좀더 자격이 있는 사람들을 필요로 한다.
20. Everyone knew that ------- the project would be completed and they"d all have to return to their own separate departments.
(A) ultimate
(B) ultimately *
(C) ultimatum
(D) the ultimate
핵심 분석- 문장 전체 수식 부사 [어형변화]
that 절은 knew의 목적어인 명사절을 이룬 형태이다. 빈칸은 that절 문장 전체를 수식하는 부사가 들어가야 타당하다.
(A)-형용사로 형용사의 어순상 결격
(B)-문장 전체 수식 부사로 타당함
(C),(D)-명사(구)로 명사구 중복으로 결격
21. The payroll department gave employee the opportunity -------- in the new savings program last month.
(A) enroll
(B) enrolled
(C) enrolling
(D) to enroll *
핵심 분석- 부정사 동격[어형변화]
(the) opportunity to root 가 부정사 동격을 이룬 형태이다.
(the) N (추상의미) = to root *추상명사를 부연설명 right program proposal promise ability effort failure attempt |
22. I"m ------- his ability to handle this account since he"s made several serious mistakes already.
(A) asking
(B) questioning *
(C) requesting
(D) expecting
핵심 분석- 동사 어휘
빈칸은 진행형을 이루는 동사구로 동사 어휘 파악하는 문제이다. question은 명사형과 함께 동사형 동형이다. 동사일때 질문하다라는 의미외에 조사하다, 의심하다라는 뜻이 있다. 이 문장에서는 의심하다라는 의미로 쓰였다.
해석: 나는 그가 벌써 몇 번이나 심각한 실수를 했기 때문에 이 계좌를 다루는 그의 능력을 의심하고 있다.
23. The meeting of the executive committee ------- yesterday to discuss several important matters.
(A) hold
(B) held
(C) is held
(D) was held *
핵심 분석- 적절한 동사구 형태 파악
The meeting이 이문장의 주어이며 정동사는 주에에 따라 인칭, 수 [시제,법]의 일치를 이룬다. 주어가 단수이므로 A번은 결격이 되며 B번은 준동사로 결격, yesterday라는 확정적 과거 표시 부사구가 있으므로 과거동사로 써야 타당하다. 그러므로 D번이 타당하다.
24. He doesn"t want -------- part of that report to be made public before he has a chance to look over it
(A) some
(B) any *
(C) the
(D) none
핵심 분석- 한정사
빈칸은 명사를 수식하는 한정사가 들어가야 할 자리이다.
(A)-한정사로 긍정문에 쓰이므로 결격
(B)-부정문, 의문문, 조건문에 쓰이므로 타당함
(C)-한정의 의미의 정관사로 의미상 결격
(D)-부정대명사로 명사 수식 못하므로 결격
해석: 그는 그것을 검토할 기회를 갖기 전에 대중에게 공개된 보고서의 어떤 부분도 원하지 않았다.
25. Fred Stanley reluctantly agreed to ------- from the company after only the ten months of service there.
(A) resign *
(B) resigning
(C) resignation
(D) resigned
핵심 분석- agree to do
agree 동사 pattern 들을 꼭 정리해 두자! [짱미 10회 숙어장에서]
▶agree with 사람:...에게 동의하다, 적합하다
I didn"t agree with him over these education plans.
(나는 이 교육정책에 관해 그와 동의하지 않았다.)
▶agree to 계획, 제안,계약 : (=consent to) ...에 동의하다
I can"t agree to such a plan.
(나는 그러한 계획에 동의할수 없다.)
▷agree on 구체적 사안,조건, 항목: <조건∙안 등의>합의에 도달하다 (on, upon)
I agreed on(upon) the terms.
(나는 그 조건에 대해 합의를 보았다.)
▷agree to do
He eventually agreed to develop his business.
(그는 결국에 그의 사업을 확장하기로 결정했다.)
→develop one"s business: ~의 사업을 확장하다.
▷agree that절
After some discussion they agree thatthey"ll share expenses.
(토의가 있은후 그들은 비용을 분담할것이라고 동의 했다.)
->share(동사)+expenses(명사)-collocation
26. Winning the design competition was a source of great ------- for the design department at the Ramcom Company.
(A) proud
(B) pride *
(C) magnificent
(D) loyal
핵심 분석- 명사 어휘
great의 수식을 받는 명사가 들어가야 할자리이다. pride 자존심, 자랑거리라는 의미의 명사가 타당하다.
해석: 디자인 대회에서 이기는 것은 Ramcom회사의 디자인 부서의 가장 큰 자랑거리 중의 하나였다.
27. Sumac, Inc. submitted their bid after the deadline; --------, they were not eligible for consideration.
(A) therefore *
(B) unless
(C) despite
(D) if
핵심 분석- 접속 부사
중문의 경우,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는 등위접속사 대용의 세미콜론(;) 다음에 접속부사가 쓰일 수 있다. 그러므로 A(접속 부사)가 타당하다.
(B),(D)-접속사로 결격
28. As ------- as we understand your difficult financial situation, we aren"t prepared to offer you a loan at this time.
(A) many
(B) much *
(C) a lot
(D) more
핵심 분석- 동등비교
as 형용사/부사 원급 as 는 동등 비교로 ~만큼 ~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이때 빈칸은 understand동사 수식 부사 원급이 들어가야 타당하다. 그러므로 B번이 답이 된다.
much-동사, 비교급, 최상급, 과거분사(감정표시) 수식한다.
29. The increasing popularity of the computer games -------- our optimistic predictions about sharing the market.
(A) expanded
(B) excelled
(C) grew
(D) exceeded *
핵심 분석- 동사 어휘
문맥상 초과하다, 넘다, 능가하다라는 의미의 D번이 들어가야 타당하다.
해석 : 컴퓨터 게임에 대한 높아지고 있는 인기는 시장 점유에 대한 우리의 낙관적인 예상을 초월했다.
30. When I reached the post office to mail the package, it was already --------.
(A) closing
(B) close
(C) closure
(D) closed *
핵심 분석- 수동형 동사구[어형변화]
be pp는 수동형을 이루는 동사구로 be가 조동사 pp가 자동사이다. 그러므로 pp형인 D번이 타당하다.
(A)-능동형(진행형) 동사구를 이루므로 뒤의 목적어 위치해야 함
(B)-be pp 동사구를 이루지 못하므로 결격
(C)-명사로 결격
해석 : 소포를 매일로 붙이기 위해 우체국에 도착했을 때, 이미 닫혀있었다.
31. According to a government report ------- today, the unemployment rate increased again last month.
(A) provoked
(B) released *
(C) claimed
(D) delivered
핵심 분석- 분사 [어휘]
분사는 형용사인 품사적 기능과 동사적 역할을 한다. 어휘 문제로 발매하다, 공개하다라는 의미로 B번이 타당하다.
해석: 오늘 발표된 정부 보고서에 따르면 , 실업율이 지난달에 다시 증가했다.
32. Martin was out of the office when I called, so I ------- a message with her secretary.
(A) gave
(B) lifted
(C) left *
(D) stacked
핵심 분석- 동사 [어휘]
leave a message with 사람 :~에게 메시지를 남기다.
해석 : 내가 전화했을 때 마틴은 외출 중이어서 비서에게 메시지를 남겨두었다.
33. It is shocking to see ------- easily Christian closes her temper whenever she is caught in the traffic congestion.
(A) so
(B) as
(C) such
(D) how *
핵심 분석- how 형용사/ 부사 S V
how a -> how a S be a (형용사가 how뒤로 이동) however ad -> however ad S V ad (부사가 however뒤로이동) |
how, however는 품사가 부사로 뒤에 형용사, 부사가 위치할 수 있다.
how S V(일반동사)~ ad 에서 동사 수식 부사가 how뒤로 이동된 형태이다.
It is warm today
▷ How warm it is today .
Steve speaks Spanish fluently.
▶ However fluently she speaks Spanish , He can"t be an Spaniard .
해석 : 크리시틴이 교통 체증에 걸릴 때마다 쉽게 화를 내는 것을 보는 것은 놀랄만하다.
34. We"ll have to look for ------ store because the things we"s like to buy are not available here.
(A) other
(B) any
(C) another *
(D) some more
핵심 분석- 한정사와 명사의 수일치
another 셀수있는명사 단수 , other 는 셀 수 있는 명사 복수형이 온다. 항상 형용사와 명사의 수의 일치를 이룬다는 점을 명심하자!
35. While Mrs. Sarah was giving a short speech at the retirement banquet, she expressed her ------ for the party for herself.
(A) appreciation *
(B) applause
(C) oppression
(D) attachment
핵심 분석- 명사 어휘
express 의 목적어인 명사 어휘를 고르는 문제이다. 그녀의 감사를 표했다라는 뜻으로 A번이 들어가야 타당하다.
해석 : 사라가 은퇴 연회에서 짧은 연설을 하는 동안, 그녀는 자신을 위한 파티에 감사를 표했다.
[어휘]
- appreciation 감사
*retirement 은퇴
*give/make/deliver a speech 연설하다
*express 표현하다
36. For the new museum visitors, the Dynasty Museum Tour is proud of offering an excellent opportunity to see the most popular --------.
(A) exhibits *
(B) exhibition
(C) exhibiting
(D) exhibiters
핵심 분석- 형용사의 수식을 받는 명사[어형변화]
단순한 문제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기 쉬운 문제!
A번은 동사형만 있는게 아니라 명사형도 있다. 명사일때는 전시품이라는 의미이며 (B)는 전시회라는 뜻이다. 해석을 해보면 A번이 타당하다는걸 알수 있다.
해석 : 새로운 박물관 방문객들을 위해, Dynasty Museum 여행사는 가장 인기 있는 전시품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어휘]
*opportunity to do: ~할 기회
*exhibit 전시품; 전시하다
*exhibition 전시회
37. Before ------ a new distribution strategy, they were asked to survey a segment of the market to cope with the increasing competitiveness.
(A) withdrawing
(B) contributing
(C) discriminating
(D) adopting *
핵심 분석- 전치사+동명사[어휘]
동명사는 명사인 품사적기능과 동사적 역할을 한다. 전치사의 목적어로 동명사가 온 형태이며 보기가 모두 동명사로 어휘 문제이다. 새로운 유통 전략을 채택하다라는 의미의 D번이 들어가야 타당하다. adopting은 타동사적 역할을 하므로 뒤에 a new distribution strategy 의미상 목적어를 취한 형태이다.
해석 : 새로운 유통 전략을 채택하기 전에, 그들은 증가하고 있는 경쟁에 대처하기 위해 시장 일부를 조사하도록 부탁 받았다.
[어휘]
*adopt 채택하다
*distribution strategy 판매/유통 전략
*segment 부분 = part
38. Most of the people usually intake about forty different nutrients to stay -------.
(A) health
(B) healthiness
(C) healthily
(D) healthy *
핵심 분석-불완전 자동사+형용사[어형변화]
be, remain, stay 형의 불완전 자동사는 형용사를 보어로 취하며 이때 주어의 성질, 상태를 보충 설명해 준다. 어형변화 문제이므로 보기에 형용사를 고르면 바로 답이 튀어나온다!
해석 :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대게 약 40개의 다른 영양물질을 섭취한다.
39. Regrettably, -------- do not respect themselves tend to distrust others.
(A) anyone whoever
(B) them whom
(C) those who *
(D) these who
핵심 분석- those who
*those who ~하는 사람들 (막연한 사람들)을 나타낸다 그러므로 C번이 타당하다.
파트 6에서 those자리에 밑줄긋고 these로 출제가 된다.
시험에 출제되는 those의 쓰임들을 알아보자!
준비교급과 비교급 those who V whom S vt vi prep ~하는 사람들(막연한 사람) those 분사 those 형용사 prep np |
해석 : 유감스럽게도, 자신들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불신하는 면이 있다.
40. There was an announcement that the company was able to dismiss ------- employees during the recession.
(A) innovative
(B) incomparable
(C) incompetent *
(D) invalid
핵심 분석- 형용사 [어휘]
형용사 어휘 문제로 문맥상 적절한 어휘를 골라보자. 무능력한 근로자를 해고시킬수 있지 비혁신적인? 비교할수 없는 ? 무효한 이라는 어휘를 대입해보면 답은 의심할 여지 없이 C번이라는걸 알수 있다.
해석 : 회사는 경기 침체기 동안 무능력한 근로자를 해고시킬 수 있다는 발표가 있었다.
[어휘]
*reward 보상하다
*good performers 실적이 우수한 자
*tend to do = be likely/apt/liable to do ~하는 경향이 있다
*dismiss = lay off = sack = fire 해고하다
Part 6
41. Since a few species of the wild animals are in danger of extinction, concern for
A B C
wildlife has led to numerous international conservation program.
D
D - programs
핵심 분석- 형용사와 명사 수일치
이번 파트6 141번 문제에서 several 이 출제가 되었다. 항상 형용사와 명사의 수일치를 기억해두자!
▶수를 나타내며 복수명사가 쓰이는 형식 (A) few Several + 가산명사(복수) Many Numerous Various
|
해석 : 몇몇 야생 동물이 멸종 위기에 처해있기 때문에 야생물에 대한 관심이 수많은 국제적 보호 프로그램을 낳게 만들었다.
[어휘]
*concern 관심, 우려
*wildlife 야생생물
*lead to = result in 결과: ~에 이르다
*numerous 수많은
*conservation 보존, 보호
42. The dancing performance was so popular among young people that theater patrons
A B
were recommended to contact the box office as soon as possibly.
C D
D - possible
핵심 분석- as soon as possible
이번 4월달에서는 파트 6에서 as를 누락시켜 출제되었다. as soon as possible은 가능한 빨리라는 의미이며 D번에서 possible 형용사로 고쳐야 타당하다.
해석 : 댄싱 공연은 젊은 사람들 사이에 너무 인기가 있어 극장 고객들은 가능한 빨리 매표소에 연락을 취하도록 권유되었다.
[어휘]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한 빨리)
*popularity 인기
*patron 후원자, 고객
*box office 매표소
43. It is possible to talk and to watch each other by using a video telephone that was
A B C
patented by two inventors.
D
A - to talk to
핵심 분석- 자동사+전치사+ 목적어
and 병렬(치)구조로 연결되어 있어서 아마 깜빡하고 틀린 분들이 많이 있었을 문제 유형.
talk는 자동사로 each other 상호 대명사를 목적어로 취하기 위해서는 전치사 to가 필요하다. and는 등위 접속사로 단어와 단어, 구와 구 , 절과 절을 연결 시킨다.
★상호 대명사 each other (두사람 사이) one another (셋이상) |
해석 : 두 명의 발명가에 의해 특허를 받은 비디오 전화를 이용하여 서로 대화하며 서로를 지켜보는 일이 가능하다.
[어휘]
*patent 특허를 얻다
*inventor 발명가
44. Julia is very more talented at painting than her sister who is more the academic
A B
type.
A - much more
핵심 분석- very와 much 의 구분!!
much 형용사 원급 수식 현재 분사(감정 표시) 형용사의 비교급, 최상급 수식 과거 분사(감정 표시)
very
more 형용사~ than 비교급 수식 하므로 much로 고쳐야 타당하다.
해석 : 줄리아는 학구적인 타입의 그녀의 언니보다 소질이 많다.
45. The fear of silence is one of the prime reason people feel the need to continue a
A B C D
conversation.
C - reasons
핵심 분석- 부정대명사
one of the N 이때 one은 부정대명사로 쓰인 형태이다. 이때 명사는 셀 수 있는 명사일때 복수형 그러므로 reasons로 고쳐야 타당하다.
해석 : 침묵에 대한 두려움이 사람들이 대화를 계속할 필요성을 느끼는 중요 이유중의 하나이다.
46. It was unfortunate when his son was unable to achieve his full potential
A B
during his time a the school.
D
B - that
핵심 분석- 동격절을 이루는 that절
- 형용사 보어절를 that의 접속사가 쓰인다. 서술적 형용사로 쓰인 unfortunate를 부연설명하는 that 이하의 동격절이 쓰여햐 하므로 (B)의 when를 that으로 바꾸어야 타당하다.
해석 : 그의 아들이 학창시절에 충분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없었던 것은 불행한 일이었다.
47. The work load in this office is usual so heavy that we hardly have any
A B C D
free time.
B - usually
핵심 분석- 품사 수정
is 가 불완전 자동사로 형용사를 보어로 취한다. 하지만 B번이 보어로 쓰이것이 아님을 유의하자! is의 보어는 heavy 이며 B번은 빈도 표시 부사인 usually가 들어가야 타당하다.
so + 형용사(부사) (that) such a(n) + 형용사 + 명사 (that) |
▶너무~해서 ~하다 결과의미를 나타내는 접속사 이다
ex) He was so tired, so he took a rest.
His reactions are so quick (that) no one can match him.
해석 : 이 사무실의 업무량은 항상 막대해서 우리는 거의 자유시간을 가질 수 없다.
48. Each of the new models have to be checked before leaving the warehouse.
A B C D
B - has to
핵심 분석- 부정대명사와 동사의 수일치
each / every/ either/ neither |
단수 취급 부정형용사로 쓰일때 명사는 단수형을 취한다 |
each/either/neither+N(c-n) 복수 N (u-n) 단수 |
이때 명사와 동사의 수일치가 아니다 ! 항상 단수 동사! |
이 단수취급 부정대명사들은 동사는 수의 일치상 항상 단수가 쓰여야 타당하다. |
해석 : 각각의 새 모델들은 창고를 출발하기 전에 체크되어야 한다.
49. When students ask some questions, teachers should give students enough time
A B
to answering a question in class.
C D
C - to answer
핵심 분석- 부정사 동격
time to do 부정사 동격을 이루는 형태로 to answer로 바꾸어야 타당하다. to가 전치사로 착각하며 동명사가 온것이라고 착각하지 말자!
해석 : 학생들이 어떤 질문을 할 때, 선생님들은 항상 학생들에게 질문에 대답할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한다.
50. We will elect only the person that is better suitable for the position of chairman
A B C D
of the board.
B - more
핵심 분석- better와 more 의 구분
better가 부사의 비교급의경우 동사를 수식한다는 점을 미루어 볼때 동사 수식 부사로 모순되므로 형용사인 good의 비교급 better로 볼때 형용사가 다른 형용사를 수식할 수 없으므로 (B)는 오답이 된다. 부사인 much의 비교급이 more가 뒤에 따르는 형용사 수식이 타당하므로 (B)를 more로 바꾸어야 타당하다.
해석 : 그들은 위원회의 의장 지위에 더 잘 어울리는 사람을 뽑을 것이다.
51. Sadly, it is often told that there are better opportunities for men in the
A B C D
workplace
B - said
핵심 분석- say 와 tell 의 구분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문제 say와 tell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say와 tell 동사가 수동형으로 출제가 될 때 답을 고르는건 간단하다! say 동사가 수동형을 이룰때 주어는 가주어 it !! tell일때는 주어가 사람이 온다.
해석 : 슬프게도, 작업장에는 남자들에게 보다 좋은 기회가 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는다.
52. You can get the travel club application forms at the informative desk in the hotel
A B C D
lobby.
C - information
핵심 분석- 복합명사
형용사는 명사 수식하는건 누구나 다 안다. 무조건 명사 수식을 형용사로만 못박지 말자! 그러다 이와 같이 복합명사를 묻는 문제는 어찌 합니까 ?
information desk :안내 데스크 복합명사는 그때그때 외워둬야 속편합니다.
해석 : 당신은 호텔 로비에 있는 안내 데스크에서 여행 클럽 신청서를 구할 수 있습니다.
[어휘]
*application form 신청서, 지원서
53. John was excited about his plans to vacationing in Africa, but he dreaded
A B C
the long flight.
D
B - to vacation
핵심 분석- 부정사 동격
49번과 같은 유형의 문제 plan to do 부정사 동격을 이룬다 그러므로 to vacation 으로 고쳐야 타당하다.
vacation은 명사만 있는게 아니다 ! 동사(휴가를 보내다)도 있다는걸 알아두자.
해석: 존은 아프리카에서 유가를 보낼 계획으로 설레었지만, 장시간의 비행기 여행을 걱정했다.
54. Almost all of the historians on the panel agreed with his presidency had been
A B C
a dismal failure.
D
C - agreed that
핵심 분석- agree that 절
25번에서 agree 동사 패턴을 모두 정리해 보았다.
agree with 담에는 사람이 와야 한다. 그러나 보다시피 그의 대통령 정권은 사람 명사가 아니며 with 이하가 절을 이끈다 . 그러므로 접속사 that(목적어로 쓰인 명사절) 이 들어가야 타당하다.
해석 : 위원회에 참가한 거의 모든 역사학자는 모두 그의 대통령 정권은 참담한 실패였다는 점에서 의견을 같이 했다.
55. Scientists in this laboratory are conducting experiments designing to test
A B C
the effectiveness of a new cancer remedy.
D
C-designed
핵심 분석- 분사
분사의 의미상 주어가 experiments 무동작 무주체이므로 분사는 수동의미의 과거분사를 써야 타당하다. 무동작 무주체라는 말을 무조건 사물이라 생각하면 곤란하다! 사람이 동작의 주체가 아닌 무의지일때 과거분사를 쓸 수있다. 답찾기 요령만 배우지말고 기본적인 개념부터 파악해 보자.
해석 : 이 연구실에 있는 과학자들은 새 암치료제의 효능을 조사하기 위해 고안된 실험을 실행하고 있다.
56. City hall where you are looking for is located only two blocks from here.
A B C D
A - which
핵심 분석- 관계부사와 관계대명사의 구분
올 3월에 출제된 비슷한 유형의 문제이다. 관계부사와 관계대명사를 확실히 구분해두자!
-짱미 자료실에 올려져있으므로 참고-
※관계대명사는 대명사와 접속사의 기능을 하며 관계부사는 부사와 접속사의 기능을 한다.
▶즉 관계부사는 완전한 문장을 이끌며 관계대명사는 주어나 목적어가 빠져있는 불완전한 문장을 이끈다.
where 이하의 절을 보자. looking for 의 목적어가 보이질 않는다. 어디로 사라졌을까? 실컷 찾아봐야 보이지 않는다. 그러므로 when이 아닌 관계대명사 which(that)이 들어가야 타당하다. 이 관계대명사는 앞의 선행사 City hall을 대신받는 대명사의 기능과 함께 looking for 의 목적오로 쓰인 목적격 관계대명사이다. which이하의 절이 선행사 수식하는 형용사절로 쓰였으며 이문장의 주어는 City hall 동사는 is located가 된다.
해석 : 당신이 찾고 있는 시청은 여기서 두 블록밖에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57. Perseverance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factors for succeed in life.
A B C D
C - success
핵심 분석- 전치사+명사[품사 수정]
전치사의 목적어로 명사가 온다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그러나 succeed가 명사형이라 알고있다면 절대 맞출수 없는 문제이다. 어형변화를 잘정리해 두자! 이번 4월달에는 조동사+ 동사원형 문제로 명사형 success로 출제가 되었다.
짱미 10회 어휘장 단어-참고-
successful (a): 성공한, 출세한
[어형변화]
successfully (ad): 성공적으로
successive (a): 연속하는, 계속적인
succession (n): 연속, 계속 ( in succession- 연속하여)
success (n): 성공 , 합격 (in)
succeed (vi) :~에 성공하다(in)
succeed (vt): ···의 뒤를 잇다, ···을 계승[상속]하다 (to)
->너무 많다고 울지말고 잘정리해두세요 ^^*
해석 : 불굴의 정신은 인생에 있어서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58. In today"s meeting there will be a vigorous debate over whether or not to move
A B C
the production facilities in overseas.
D
D - overseas
핵심 분석- 전치사 삭제
overseas는 해외로라는 의미의 부사로 전치사가 이때 불필요하다.
해석 : 오늘 회의에서 생산설비를 해외로 이동할지 말 것인가에 관한 활발한 토론이 있을 것이다.
59. Even though Ellen expected the competition to be stiff, she felt her chances
A
B
of getting the job was quite good.
C D
D - were
핵심 분석- 동사의 수일치
이부분은 오답율이 약간 높았던 문제이다.
felt 다음에 that이 생략된 형태의 문장이다. 동사에 밑줄이 그어져 있으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작업이 있다. 바로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이다. her chances가 주어이며 getting은 동명사이며 의미상 목적어로 the job을 취한 형태이다. 이게 주어라고 착각하지 말자! 그러므로 동사는 were로 수일치를 이루어야 타당하다.
해석 : 엘렌은 경쟁이 심할 거라는 예상했지만, 그녀는 그래도 일자리를 얻을 기회는 있다고 생각했다.
60. After a walk a few blocks in the hot weather, Martin was forced to stop and to
A B C
buy a cold drink from a vending machine.
D
A - walking
핵심 분석-명사와 동명사의 구분
명사와 동명사를 아직까지 많이 헷갈려 하는 분들이 있다. 이 문제를 통해 확실히 정리 해 두자!
명사(구) 전치사 명사(구) ▶명사구 중복으로 이때 전치사가 꼭 연결을 시켜야 한다. ▶동명사는 명사인 품사적 기능과 동사적 역할을 한다. 이러한 형태를 취할 때 동명사는 타동사적 역할을 한것이며 명사(구)는 동명사의 의미상 목적어이다. ▶동명사가 자동사적 역할을 할때 의미상 목적어를 취할려면 전치사를 동반한다.
동명사 명사(구)
동명사 전치사 명사(구)
그럼 다시 한번 문제를 보자 . a walk -명사구 a few blocks-명사구 중복이 되므로 전치사가 연결이 되어야는데 전치사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다 . 그럼 위에 배운 이론을 적용해 보자. walk를 동명사형으로 고치면 타당하게 된다.
해석 : 더위 속을 몇 블록 걸은 후, 마틴은 어쩔 수 없이 걸음을 멈추고 자판기에서 차가운 음료를 사야만 했다.
첫댓글 우왕..이렇게 아침 일찍...호크샘님..넘 부지런하신거아닙니까?? 귀한 자료 잘 보겠습니다. 그럼.. 휴일 잘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