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은 참 여러가지가 있는데 전 여기가 이용하기도 편하고 좋더군요. 바로 audiko 사이트 입니다. 일반 사이트이고 별도의 엑티브엑스나 플러그인의 설치 없이 바로 변환이 가능 합니다.
audiko를 이용해 벨소릴 변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음원을 업로드 하고 원하는 부분을 선택한다음 변환 버튼을 눌러 다운받으면 끝~~ 먼저 이미지 하단에 보이는 업로드 버튼을 눌러 가지고 있는 음원의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요즘 예능프로에 안나오는 곳이 없는 소녀시대의 oh~를 변경시켜 보았습니다. 업로드 속도도 외국 사이트 치고는 괜찮은편 입니다.
업로드가 끝이나면 구간설정을 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 가게 됩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빨간박스 안이 벨소리로 만들어질 부분이구요. 시간은 1분 입니다. MP3전체를 벨소리로 만드는것도 있다던데, 그것도 나중에 확인 되는데로 다시 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하단에있는 플레이 버튼으로 선택한 구간을 들으면서 만들면 됩니다. 구간 설정이 끝나면 하단의 Create ringtone 버튼을 누르면 생성이 됩니다.
벨소리가 만들어지면 다운로드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이폰용은 2번째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가장 밑의 부분은 올드 모델인데 어디까지 지원 되는것 인지는 확인을 못해 보았내요.
가장윗줄에 있는것을 클릭하면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바로 재생이 됩니다.
아이폰이 기본 벨소리 뿐만 아니라 SMS벨소리도 만들수 있구요. 또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벨소리도 DB화 되어 있으니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각 아티스트별로 리스트업 되던데 아마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는것은 따로 저장해 놓나 봅니다. 검색기능도 있으니 음원이 없으면 검색해서 찾아 보세요~
아이폰에 벨소리 넣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아이튠즈의 상단탭의 파일 항목에서 보관함에 파일 추가를 선택하고 변환한 벨소리 파일을 가져오면 리스트에 벨소리탭 안에 리스트가 생성 됩니다. 보관함 쪽에 벨소리 탭이 없어도 파일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벨소리 탭이 생기게 되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서 아이폰으로 벨소리를 동기화 시키는것에는 좀 주의를 요 합니다. 수동으로 파일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동기화가 잘 안될수도 있습니다. 제가 수동으로 관리해 보니 동기화가 잘 안되더라구요. 파일 하나는 잘 들어 갔는데 2개 부터.. 아이폰을 수동 관리해도 2대이상에서 쓰기 위해서는 양쪽의 데이터를 완전히 같게 만들어 줘야 하기 때문에 한곳에서만 관리 하시는 분들이 많을 터이니 그냥 자동 동기화 하는 편이 마음이 편합니다. 데이터 백업도 되니 마음도 편하구요.
수동으로 옮겨도 되지만 동기화가 잘 안될수도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 하시고 자동 동기화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이렇게 동기화를 시키면 설정 탭안에 사운드에 가 보시면 사용자화 탭이 새로이 생겨나고 그 안에 동기화된 파일들이 가지런히 정렬이 됩니다.
저는 아이돌 그룹의 벨소리를 넣고 다니기에는 좀 낯간지러운 나이 이기 때문에.. ㅎㅎ
요즘 한창 인기가 있는 추노의 OST중에서 한곡 그리고 김군이 좋아하는 휘성씨의 노래 중에서 한곡 이렇게 넣어 놓았습니다.
아이폰에 벨소리 넣기 참 쉽죠? 따로 돈을 내고 받는 방법도 있긴 한데,,, 데이터 비용도 만만치 않은 이시점에 돈을 내고 벨소리까지 사기는 좀 그렇 잖아요. 해킹하지 않는한 .. 필수 어플에 투자 되는 비용도 만만치 않거든요. 이제 벨소리를 자유롭게 저장해서 즐거운 아이폰라이프가 되도록 해 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