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하사드 서버 소공의혈을 소개합니다.

아인하사드 서버의 2008년의 첫 혈맹 탐방 리포트는 소공의혈 입니다. 그들의 리니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뷰에는 빛천사, 어비스, Adidas, 앙디v, 풍령의주인, 노틀담의마법, 제니스의반지, 윈드커터, Boy후니, 어스바인드, 자본가, 심연의지령, 청구, 능승어, Z아삼Z, 용검전기소드, 텍, Dmasia12, T없c, 춘풍연화, 참새와방앗간님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어바웃 : 군주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빛천사 : 안녕하십니까? 저는 소공혈맹의 충실한 후견인, 심부름꾼 빛천사입니다.
어비스 : 안녕하세요. 소공클럽의 부군 어비스입니다.
Adidas : 안녕하세요. 강원도에 사는 군대 갈 준비 중인 20세 청년입니다.

어바웃 : 혈맹 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비스 : 소공의혈은 아인 서버에서 싸움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뭉쳐 만든 친목위주의 혈맹입니다. 비록 Non-PVP 서버지만 싸움을 할 수 있는 곳에서는 최대한 즐기려고 노력중 입니다.

어바웃 : 가입하는 조건은 무엇입니까?
어비스 : 추천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바웃 : 얼마전 군주가 바뀌었다고 들었습니다.
어비스 : 예전에 혈맹원이 너무 많아 둘로 나눈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혈맹을 정비하면서 다시 합치게 되었습니다. 군주는 빛천사님이 맞았습니다.
어바웃 : 현재 혈맹원은 몇명입니까?
어비스 : 가입 인원은 지금도 정확히 파악키 어렵습니다. 꾸준히 접속하는 혈원은 약 40 명 입니다.
어바웃 : 소공의혈은 하이네와 윈다우드 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던전 개방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어비스 : 중립분이 오셔서 사냥한다면 언제든 열 수 있습니다. 따로 통제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을 두고 있는 입장인지라 완전한 오픈은 어렵습니다.

어바웃 : 다른 성의 공성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어비스 : 공식적으로는 혈맹 정비중 입니다. 하지만, 혈맹원들이 원한다면 불시에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바웃 : 소공의혈은 태양라인 소속인 것으로 압니다.
어비스 : 그 부분에서 계속 오해가 생깁니다. 소공은 단일 혈맹 입니다. 총군이 아니라 군주가 있을 뿐입니다. 다만, 적이 같아서 서로 도와주는 정도입니다.

어바웃 : 대립중인 혈맹은 어디입니까?
어비스 : 불꽃연합과 미륵혈 이 두 곳과 대립중 입니다.
어바웃 : 그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어비스 : 솔직히 그동안 저희혈맹이 외창을 좀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혈 정비도 마쳐가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그런 부정적인 모습을 바꾸려고 합니다. 묵묵히 칼질하고 마지막엔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바웃 : 혈맹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어비스 : 모두들 잘 하고 계셔서 부족한 것도 없고, 바라는 것도 없습니다. 그냥 하시던 데로 초심을 잃지 않고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건강하시고요. 새해 복 쓸어담으시고 넘치면 저도 좀 나눠주세요. ^^
어바웃 : 반대로 간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참새와방앗간 : 어비스님 사기좀 그만치세여! 이 분이 깃털이벤트 끝난다고 사기쳤습니다. 그래서 혈원들 깃털 다 쓰게 만들었네요..
풍령의주인 : 맞아! 난 창고에 캥거루 먹이가 1000개가 넘어!
앙디v : 남는 먹이는 저에게 주시면 됩니다^^
제니스의반지 : 저 요구사항있습니다. 밥 좀 맛있는 것좀 사주세요!
Dmasia12 : 여자 유저도 좀 받죠^^

어바웃 : 지금까지 혈맹을 이끌면서 재미있었거나 황당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어비스 : 발드 잡으러 팀플을 갔는데 발드가 리스한 사건이 있습니다. 보스도 리스를 하더군요. 버그인 것 같은데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제니스의반지 : 어비스 아크업하고 바로 렙따 한것도 있네요. 우리 부군이지만 참 한심합니다ㅋㅋ
어바웃 : Non-PVP 서버의 공성이나 필드에 대해 궁굼해 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어비스 : 당연히 필드에선 칼질이 안됩니다. 꼬장식으로 Combat Zone, 서문앞이나 몽성, 잊섬, 공성장 같은 곳에서 즐기고 있습니다. PVP 서버는 아무데서나 칼질, 텍피 등 무차별 공격으로 짜증난다고 하던데, 그런것이 없다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어바웃 : 소공의혈의 2008년 목표는 무엇인가요?
어비스 : 성 올클리어 입니다.

어바웃 : 마지막으로 리니지 개발팀과 서버 유저들에게 한마디.
제니스의반지 : 그만 넘어오세요! 사냥터가 미어 터집니다.
참새와방앗간 : 개발팀 실속만 차리지 말고, 유저들도 생각해주세요.
T없c : 콤뱃존 서먼 몬스터 리턴 되게 해주세요!
어비스 : 오만의탑 지하 개방좀.. 100층짜리 건물에 지하가 없다니요!
어스바인드 : 요정용 디스 개발 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