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고2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습작게시판에다 어줍잖은 글을 한번 올리고는 그다음부터는
도저히 글을 못올리겠더라구요. 그래서 이제야 용기를 내어 상담글을 올립니다.
물론 문예창작과로 유명한 대학교들은 많이 있습니다만 기왕에 가는 거
높은 산을 보고 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목표는 중대 문창.
뭐 다른 학교도 모두 높고 험난한 산이긴 하죠..
그니까 저는, 에,, 원래는 서울예대를 목표로 하고 고1때 좀 많이 놀았습니다.
솔직히 오만 방자한 생각으로 그학교는 실력이야. 이래가면서
공부 열심히 안하고 자습시간에 신경숙소설, 은희경소설, 윤대녕소설 이런거 펴놓고 읽었습니다.
담임선생님도 넌 그쪽으로 갈거니까. 하면서 그냥 저를 풀어놓아서 그렇게...
결국 제탓입니다만..
그래서 내신이 완전 바닥이구요.. (사실 격한 표현이라 .. 점수 많이 낮단 얘깁니다.)
그렇다고 모의고사등급이 특출나게 잘나오지도 않습니다.
참고로 등급을 밝히자면 언어1, 외국어 3~4, 사회3, 과학 5~6, 수학 5 뭐 이렇습니다.
내신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이것보다 나은것도 아니라서..
여튼 잡소리가 길었구요, 2학년때 부터 열심히 공부해서 커버하려고 합니다.
1학년때는 백일장 같은곳도 안나가봤고 그래서 이제 차근차근 준비해 갈려고 하는데요.
지식인에서 보니까 중앙대는 2등급되야 간다더군요..그밖에 서울권 대학은 3등급정도
급절망에 빠져서 허우적댑니다... 어떡합니까 이등급으로..지방 전문대나 갈지 정말 걱정이에요.
그리고 선생님이 그러시는데 너가 문창과에 딱 맞춰서 공부하면 거기 떨어지면 어떻게 하느냐고
다른 학교에도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공부도 열심히 하라고 하셨는데요,
사실 국문과 같은 곳도 좋지만 확실히 커리가 달라서 말이죠.
저는 소설을 쓰고 싶거든요. 먼저는 방송작가가 되고 싶고 , 소설도 써서 소설가도 되고싶습니다.
(꿈이란건 역시 크게..)
지금부터 백일장 나가봐서 될일인지, 실기는 언제부터 준비할지,
내신은 어느정도 커버될수 있는지 , 정말 중대는 2등급인지..
문창과 있는 대학 등급은 어느정도 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중대 딱 2등급 아니라도, 갈수 있어요~; 3등급 초반 정도라도;;
중대 올해부터 실기시험도 치릅니다. 비율은 낮지만 논술문제도 있었구요. 공부도, 글쓰기도 꾸준히 열심히 하시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굳이 더 중요한 건 제 경험상 실기인 듯 합니다. 기본적인 것부터 탄탄히 다지시구요. 지금 쇼코님 성적이면 괜찮습니다. 글을 보지 못해서 정확한 말씀을 드리기 힘듭니다만.. 뭐든 열심히 하시다보면 어느새 중대문창 학생이 되어있을 겁니다 ^_^ 화이팅!
감사합니다. 열심히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