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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복은은
예수님은 자기 증거로 가득합니다.
예수님의 자기 증거를 듣고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예수의 증거를 가진 그의 제자요, 그의 양이요, 그의 백성이요, 그의 자녀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증거를 듣지 못한 사람은 유기된 자요,
듣고 믿지 않는 사람은 목자의 그 양이 아니요, 절도요, 강도며, 삯꾼입니다.
예수님의 자기 증거는
하나님 나라의 메세지며, 자기 백성인 양을 불러내는 목자의 음성입니다.
요한 복음에 가득한 예수님의자기 증거는
어두운 세상을 비추는 생명과 진리의 빛, 그 자체입니다.
예수님의 자기 증거는 무엇입니까?
예수님은 생명의 떡이요, 생명의 물이신 자신을
복음 진리의 말씀으로 증거하였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고 하였습니다.(요6:35 )
예수님은 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다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거니와
이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떡이니
사람으로 하여금 먹고 죽지 아니하게 하는 것이니라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내가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니라"고 하였습니다.(요6:48-51)
예수님은 생명의 떡일 뿐만 아니라 생명의 물로서
누구든지 예수님의 살과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의 구원을 얻습니다.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의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
이것은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고 하였습니다.(요6:55-58)
예수님은 수가성 우물가의 사마리아 여인에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고 하였습였습니다.(요4:13-14)
예수님은 세상의 빛이신 자신을
복음 진리의 말씀으로 증거하였습니다.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고 하였습니다.(요8:12)
세상의 빛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사람은
세속의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며 죄를 범하고 사망의 심판을 당하는 정죄를
용서받는 생명의 빛을 얻습니다.
요한 복음의 저자는
생명의 빛을 사람들에게 비추고 주시는 바로 그 예수 그리스도를 진리의 복음으로 증거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자기를 증거하기를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이며 또한 나와 아버지는 하나라고 하였습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그들을 주신 내 아버지는 만물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고 하였습니다.(요10:27-30)
예수님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하였고 아버지와 나는 하나이며
내 음성을 듣고 따르는 내 양 곧 내 백성에게 영생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요한 복음은 아버지를 계시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증거로 충만하고 가득합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
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사 자기가 행하시는 것을 다 아들에게 보이시고
또 그보다 더 큰 일을 보이사 너희로 놀랍게 여기게 하시리라고 하였습니다.(요5:19-20)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또 인자 됨으로 말미암아
심판하는 권한을 주셨느니라고 하였습니다.(요5:26-27)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 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고 하였습니다.(요6:38-40)
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
하물며 아버지께서 거룩하게 하사 세상에 보내신 자가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는 것으로
너희가 어찌 신성모독이라 하느냐
만일 내가 내 아버지의 일을 행하지 아니하거든
나를 믿지 말려니와
내가 행하거든 나를 믿지 아니할지라도 그 일은 믿으라
그러면 너희가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음을
깨달아 알리라고 하였습니다.(요10:35-38)
예수님은 육체로 계실 때에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이르시되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위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라고 기도하였습니다.(요17:1-5)
세례 요한은 예수님을 증거하기를 하늘로부터 오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하시고
성령을 한량없이 주시는 아들, 곧 메시야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고 하였습니다.
바울은 너희가 아들이므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빠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네가 이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받을 자니라며
아버지의 아들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였습니다.(갈4:6-7)
베드로는 지극히 큰 영광 중에서 이러한 소리가 그에게 나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실 때에
그가 하나님 아버지께 존귀와 영광을 받으셨느니라는 말씀으로
아들과 아버지를 증거의 복음으로 전였습니다.( 벧후1:17)
예수님의 자기 증거의 말씀은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고 하시며 (요11:25-26)
이르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는 고백을 듣고(요11:27)
죽은 나사로를 다시 살리심으로
부활이요, 생명이신 자신을 온전히 증거하였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영원한 나라의 처소를 예비하러 가시는 계시의 말씀을 하시면서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하였습니다.(요14:6)
하나님 아버지께로 올 자는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길 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은 자기 증거의 말씀으로
나는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라고 확실히 증거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니 양들이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고 하였습니다.(요10:7-9)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고 하였습니다.(요10:14-15)
예수님의 자기 증거를 믿고 따르는 사람은하나님의 양이요, 백성이며, 자녀입니다.
예수님의 자기 증거를 복음 증거의 메세지로 가진 사역자는"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라는
다윗의 신앙을 가진 참된 선지자입니다.
예수님의 자기 증거로 기도하는 성도는예수님의 중보기도의 참된 열매입니다.
오늘날 믿음의 현장과 사역의 현장에서예수님의 자기 증거의 복음을 잃어 버렸습니다.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살아 계신데......
.어찌하여 절도와 강도와 삯꾼이 목회 사역의 중심이 되었는지 도무지 알 수 없습니다.
탐심의 탈과 아첨의 말로 예수님의 자기 증거를 모욕하고 모독하면서
이단이 되고 사이비가 되었습니다.
이단과 사이비의 그늘은
기존 교회를 썩게 하였고 병들게 하였습니다.
정통 교회의 이단과 사이비화는
참된 성경의 기독교를 잃어버렸습니다.
우리 시대 세상은
신바벨탑 문화로 가득합니다.
인문학의 바벨탑으로 지식 문화를 주도하고
인본주의 사상의 바벨탑을 쌓아 진리의 복음을 본질적으로 대적하고 있습니다.
SNS와 인터넷 문화는 사이버의 바벨탑을 쌓았고
다양한 방송 매체는 대중문화의 바벨탑을 든든히 쌓았습니;다.
밤하늘의 별이 보이지 않는 도시 문화는
삶의 그 모든 터전을 생활의 바벨탑으로 견고하게 쌓았습니다.
여기를 둘러 보아도 저기를 둘러 보아도
우리 시대 신바벨탑 문화가 창궐하였고 범람하고 있습니다.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의 설 곳은세상의 그 어느 곳도 없습니다.
그 많은 뉴스에서, 그 많은 SNS 정보에서, 그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그 많은 교육 강좌에서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공유하고 소통되지 않고 설 곳을 완전히 잃었습니다.
가끔 도울의 강의에서
도마 복음의 예수가 회자될 뿐입니다.
이단은 더욱 이단이 되고......
사이비는 탐심의 탈을 유물론과 자본주의로 뒤집에 썼습니다.
진리의 복음은 다른 복음으로 혼합되었고........
인본주의 교훈은 교회 성장과 비전과 교육의 메세지가 되었고, 또한 잠언이 되었습니다.
더 이상 인본주의 신앙의 덫은
교회 강단에서 생명의 샘을 잃어버렸습니다.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은 열리지 않고......
악을 솟쳐내는 샘이 성전 문지방에서 흘러 내리는 혼탁한 물이 교회로부터
세상을 더욱 오염 시켰습니다.
에스겔의 절규가 없고 예레미야의 탄식이 없는 세상은
거대한 인본주의 바벨탑을 쌓아 하늘 꼭대기에 닿았습니다.
양의 문이이요, 선한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율법의 이데올로기에 갇힌 바리새인과 유대인들에게나 예수님의 자기 증거가 되었습니다.
복음의 사역자에게도.....그 복음을 믿고 따르는 성도들에게도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현장에서 진리의 복음으로 증거되지 않습니다.
가정 교육과 학교 교육과 학원과 대학 교육은 물론 평생 교육원에서도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는 생명의 말씀으로 전해지지 않습니다.
부모와 선생, 작가와 교수, 사회 저명 인사의 입술에서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교훈의 가치로 그 메리트가 없습니다.
안녕들하십니까의 대자보에는 종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지만
예수님의 자기 증거에서 안녕들 하지 못하는 현실에 대해서 아무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청소년 상담에서도 예수 그리스도는 제외되었고
프로파일러의 범죄심리분석에도 세상의 생명과 빛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삭제되었습니다.
세상은 세상의 가치를 따르고 사이비는 탐욕에 집중하고
이단은 성경의 진리를 왜곡하고 날조합니다.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의 교훈이
설 자리는 어디입니까?
"여호와는 나의 목자"라고 고백하였던 다윗의 신앙은
왕의 통치에 순응하는 선한 목자의 표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윗의 삶의 자리는
온 종일 주의 법을 묵상하며, 지키며, 전하는 것으로 가득하였습니다.
다윗이 가는 곳에 하나님의 언약이 세워졌고,
그 언약의 통치 아래 하나님이 영광이 머물렀습니다.
오늘날 한국 교회의 강단은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자기 증거로 가득한 곳이 될 때
이단과 사이비의 그늘에서 완전히 벗어날 것입니다.
교회의 온전한 개혁은
여호와인줄 알리라는 선지자의 증거와 예수님의 자기 증거가 온전히 선포될 때 갱신될 것입니다.
요한 복음은 예수님에 대해서 세례 요한의 증거와 예수님의 자기 증거,
그리고 요한 복음 저자의 증거로 가득한 진리의 복음이요, 구원과 생명의 말씀입니다.
시편 기자는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내가 많은 회중 가운데에서 의의 기쁜 소식을 전하였나이다
여호와여 내가 내 입술을 닫지 아니할 줄을 주께서 아시나이다
내가 주의 공의를 내 심중에 숨기지 아니하고 주의 성실과 구원을 선포하였으며
내가 주의 인자와 진리를 많은 회중 가운데에서 감추지 아니하였나이다고
찬양하며 고백하였습니다.(시40:8-10)
야고보서는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바 마음에 심어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약1:21-22)
양의 문이요, 선한 목사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주의 뜻을 즐기며 심중에 주의 법이 있어 의의 기쁜 소식을 회중 가운데 선포하는
성도의 생명, 그 자체입니다.
마음에 심어진 온유한 말씀으로 영혼이 구원을 받은
주의 사랑하는 성도의 심중에 양의 문이요, 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온전히 성령의 전으로 거합니다.
영혼의 구원을 받은 주의 온전한 성도는
그 입술을 닫지 않고 주의 성실과 구원을 아주 기쁘게 전합니다.
복음 전파의 원리는 인스탄트 성장 프로그램이 아니라
역동적인 생명력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높입니다.
그러므로 종교 생활의 이데올로기에 매여 순결한 영혼을 팔지 말고......
성령의 자유함으로 성령을 한량없이 주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히 믿고 따르며 전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