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오(豫吴) 총회 희소식!하남과 안후이 세 곳의 오위진 후손이 악보를 보고 친척 관계를 인정하는데 성공하였다.
족보는 중국인의 뿌리이며, 중국인은 식수를 중시하고 조상들을 잊지 않는다.천 년 동안 조상들의 가계와 사적을 기록으로 남겨 후손들에게 전해줌으로써 가문의 존재를 증명해 온 것이 바로 족보이다.2024년 5월 3일 허난성 성씨문화연구회 오성위원회(예오총회) 회장 오천새의 축복과 함께 안후이성 보저우시 차오청구 정협 원부주석이 보저우, 녹읍 '초교당' 오씨 종현 일행 6명을 이끌고 원양권리 오씨 종사를 찾아 우싱량, 우루이슈, 오성준, 오성룡 등과 허난성 오성 총회 상근 부회장 오명, 환발 부회장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원양 야오자취안 출신 오씨(오위진 후손)와 안후이 성 보저우 오씨(오위진 후손), 허난 녹읍 초교당 오씨(오위진 후손) 종현(宗賢)들이 사돈을 맺는 데 성공했다.좌사예오 총회장 오천새, 예완종과 기념촬영
이번 소개팅 성공 낭보를 통해 계보의 5가지 의미를 다시 한번 짚어본다.1. 옛사람의 뿌리를 찾아 "보첩신본야"의 의미는 족보가 당신이 누구인지, 어디서 왔는지 알려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옛사람의 명언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기러기는 소리를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는 것을 보면 "이름"은 인간의 근본이며, 몇 년 후 자손이 자신의 조상을 모른다면 가족의 뿌리를 잃는 것이 아닙니까?예오총회 회의실에서 오씨 종사의 문화시설 및 역사적 유물을 현지 답사하고, 태백과 선조 오위진공을 제사하며, 우호적인 교류를 나누었으며, 족보를 잇고 종친교류를 더욱 발전시키기로 뜻을 모았다.둘째, 청연참고인운: "자손이 성씨의 유래를 알지 못하니 소목의 서열을 모르는 자는 짐승만도 못하다."성씨는 혈연의 표시라는 뜻으로 사람과 짐승의 차이는 혈연관계인 가족과 함께 있을 때 자연스레 서로 연결되어 있고, 가보는 과거와 미래의 가족 기억을 연결시켜 한 가족이 응집력과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아무리 멀리 떠돌아다녀도 고향을 잊지 않는다는 것이 가보의 의미입니다.고향인 허난 가보관 우씨 전시관을 방문하여 '자식을 가르치지 않으면 아버지의 잘못', '가르치지 않으면 스승의 게으름'이라는 옛사람들의 지식을 높이고 교육한다.교육은 교사들의 교육뿐 아니라 학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가정교육, 인성교육도 중요하다.자녀에게 효도하고 가족 개념과 가족 의식을 갖도록 교육하려면 부모의 일상적인 언행이 매우 중요합니다.족보에는 가문의 역사, 이주 경험, 가규, 가훈과 선조들이 후세에 남긴 가르침이 담겨 있어 후세에 읽는 이의 정서를 닦고 깨우쳐 주는 역할을 한다.고향인 허난성 딩딩중위안 넷, 혈육연친, 시대의 진보로 인해 사회적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활동공간은 가족뿐만 아니라 집을 나서서 더 먼 곳으로 가서 '친하고 친하지 않으며 고향의 정'을 나누어야 하며, 족보는 이러한 먼 곳의 가족 동포들이 족보를 통해 더 깊이 이해하고 왕래할 수 있도록 한다.고향인 허난성 가보관 오씨 전시관을 참관하고, 선조들을 계승하여 가문과 사회에 일정한 공헌을 하였으며, 가보를 편찬하면 선조들의 정신과 공헌을 기록하여 계승할 수 있는 일종의 가족 정신이자 명예감이다.오후에는 오환발 부회장의 안내를 받아 허난가보관과 허난성 성씨문화연구회 오성위원회를 둘러보고 오천새 회장과 환담을 나눴다.족보는 가족사의 기록일 뿐만 아니라 낙엽귀근의 정신을 기리고 뿌리를 찾는 근거이기도 하다.허난성 성씨문화연구회 오씨위원회는 항상 독일 문화를 계승하고 태백의 정신을 고취하며 조상 아래 후손을 대하고 오씨 문화 발전을 위한 좋은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텍스트:
오흥파 심사: 오천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