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유학중인 한국유학생에게 영어공부의 최고 코스를 소개합니다.
하나는 광둥성 주하이시의 화평영어학교이고,
다른 하나는 필리핀의 필리핀가정집에서 하숙하며 뮤직아카데미, 테니스, 골프, 영어학교다니는 코스입니다.
먼저 중국 최고의 영어기숙학원을 소개합니다.
중국인이 추천하는 최고의 영어학교입니다.
중국대학교 졸업자들이 홍콩, 마닐라. 쿠알라룸프르, 싱가포르 등지로 취업나가기전에
필수로 영어회화를 보다 전문적으로 배워야하는데... 영화에서도 나오잖아요.
한국사람이 좋아하는 노래가사 나오는 중국영화...
저의 아들이 중국 고등학교 2학년입니다.
이제 고3이 되는 9월부터 이곳 주하이의 화평영어학교에서 3개월 공부할 것입니다.
그리고 필리핀 바기오에서 필리핀사람 집에서 6개월 하숙하며 오전엔 뮤직아카데미에서 키타와 피아노를 치고,
오후엔 격일로 테니스와 골프를 치면서, 저녁엔 영어학원에 다닐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 9월에 중국대학 독일어과에 입학할 예정입니다.
영어공부, 그까짓 것이라고, 별 거 아니라고 아들을 부추깁니다.
한국에서 중학교 졸업했으니, 기본은 충분하다고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영어공부, 중국어보다 어려운가요?
영어는 초등학교 1학년, 아니 유치원/어린이집에서부터 배우지요. 중학교까지만 해도 10년 배웠습니다.
기초 충분하지요. 그런데 공부하기 좋아하지 않아 놀아서 그렇지...
아들은 한국 부천에서 중학교 반에서 38명중에 21등 성적으로 졸업한 보통아이입니다.
성적이 안좋으니 공부에 목매달릴 없습니다.
잘 놀다가... 자기가 좋아하는 것이 생기면... 최선을 다할 수 있다고 격려해주는 정도지요
그러니 중국어는 한국에서 1년정도 조금배웠다지만, 공부하기 싫어 농땡이치다가...hsk시험은 0급도 안나오고 ㅋ..
그런데 중국와서 한국사람 1명도 없는 내몽고 적봉시에서 7개월 지내니 한자쓰기는 한석봉할배 실력나오고
중국고등학교 입학하여 지금 고2인데 아들이 중국인 한족가정에서 하숙하고 중국학교다니다보니
공부안하는 아들도 신hsk6급도 300점만점에 260점 정도...아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였습니다.
자! 이러니...영어공부하여 영어회화, 글쓰기, 읽기 1년만 하면 100점만점에 80점이상은 안나오겠습니까?
그 어려운 중국어도 3년에 통과하는데...
필요성을 느끼면 우리 한국 아이들 영어도 분명 잘 할 것입니다.
2010년 3월에, 17세 아들을 미국 버지니아 친구집에 3개월간 보냈습니다.
고등학교동창이 미국에서 미국부인과 결혼하여 3명 자식낳고 사는데, 친구외에는 한국말을 아무도 모르지요
그런데 아들은 잘지냈습니다.
더구나 심심하다고 떼를 써서 뉴욕, 워싱톤, 보스톤 등지를 1개월간 17살 아들이 혼자 배낭여행을 하고,
미국사람들과 웬만한 대화는 다하고... 혼자 말을 못하니 얼마나 답답햇겟습니까?
그래서 버지니나 린츠버그의 커뮤니티칼리지라는 동네 전문대학 도서관에 가서 영어책을 줄줄 외엇답니다.
매일 외우고 하더니 어느 순간에 믹구인과 만나도 두렵지 않고 툭 터져나오더랍니다.
이정도면 기특하지요. 가능성을 봅니다.
정치경제사회문화에 대해, 이민족의 침략에 대해, 다문화에 대해, 중국의 부패상에 대해, 말을 줄줄할까요? ㅋㅋ
못합니다. 그래도 시작이 반이니 50%는 했다고 믿는거지요. 부모니까...
--------------------------------------------------------------------------------------
자! 중국에선 대학생이 된다는 건 고등학교졸업자의 100분의 20%안에 든다는 거지요.
대학교 정원이 고등학교 졸업자의 20%박에 안되니까요...
중국학생, 중국대학교 졸업자의 수준은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 학생들이 주하이의 화평영어학교에서 영어회화 다시 다듬어서 공부합니다.
이곳을 다닌 한국학생은 한명도 없답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으니까요.
여기에 제 아이를 보내려고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지요. 공부하려면 직접 자기발로 찾아가 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들을 지난 여름방학때 20일간 배낭여행보냅니다.
한국에서 캐세이퍼시픽 저가항공으로 마닐라로 가서 10여일, 새벽 2시에 다시 홍콩으로 8일...
마카오, 광둥성 주하이시로 직접 혼자 배타고 찾아갑니다.
제가 아래글에 영어공부 3개월이면 줄줄 한다고 썼더니 어떤 분이 거품을 물면서 비난합니다.
거짓말 한다고...영어공부가 어떻게 3개월이면 줄줄하냐고...이런 학원있으면 수십억 번다고...
이곳은 정말 수십억 번답니다.
영어공부, 그까짓거입니다.
가능합니다. 3개월에 줄줄하고, 6개월 더하면 줄줄줄하고, 그래서 1년후, 2년후,
10년후까지 아이들이 흥미와 필요성으로 줄줄줄줄줄줄하게 됩니다.
제가 제 아들을 칭찬한 것이 아닙니다.
제 아이가 보통아이입니다.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어른이 찾아주면 ....충분히 뭐든 할 아이들입니다.
공부를 안좋아하는 우리나라 아이들도 환경을 좋게 해주면 충분히 정. 말. 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화평학교와 아무 관계도 없답니다.
여기는 중간 커미션을 주는 소개비가 없는 학교입니다.
직접 공부할 사람이 가서 등록해야 하니까요.
정말 가보니 중국 최고의 영어학교라고 아들이 그러더군요.
자기도 가면 잘할 수 있겠다고...
어려운 중국어공부도 잘하는 우리나라 한국인 중국유학생 여러분! 힘내세요.
영어공부, 독일어공부 별거 아닙니다.
말문트이고 그나라 사람 만나서 이야기하다보면 알아서 공부가 저절로 되는 게 외국어입니다.
자! 이렇게 좋은 학교를 찾아서 직접 가는 성의가 있으면 3개월이면 충분합니다.
필리핀 바기오의 영어국제학교입니다.
여기도 아들이 직접 배낭여행가서 찾았습니다.
이런 정성인데 영어공부, 1년이면 잘하지 않겠습니까?
여기에서 6개월 다닌다면
분명 우리 아이들 영어 줄줄할 것입니다.
비용이 비싸냐구요?
주하이 화평학교는 월 8,500위앤 (기숙사, 식비포함)
필리핀 바기오의 학비, 뮤직아카데미, 골프 ,테니스비용 합하여 월 100만원 수준입니다.
이런 곳을 직접 찾아가야 찾아낼 수 있답니다.
그래야 아이들이 공부하는 환경이 되겠지요.
독일의 맥주대학?
그래서 아빠인 제가 직접 찾아갑니다.
돈이 없으면 발품을 팔아야하니...
5/9일부터 5/28일까지 둘째아이 저렴한 비용으로 독일로 맥주대학 보내려고...
한국에선 해답이 안나오니....
깄다와서 사진은 올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중국유학생여러분!
힘내시고 중국어, 영어, 일본어, 독일어 아랍어, 러시아어, 미얀마어. 스페인어 등등에서
꼭 3개 외국어 하시기 바랍니다. 줄줄 하는 건 말문이 트이기 시작하면 금새 합니다.
여러분은 위대한 해상왕 장보고대왕의 후손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이상이 다음카페 '장보고인재학교' 교장 이성구가 전하는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