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youtu.be/-u8bPWQpHxo
네고왕에서 떡참 할인 이벤트를 했는데
집근처 지점들 중 일부가 배달비를 2배 인상하거나
일정기간 오픈을 안하는 경우가 생김
그래서 댓글 반응이 살벌한데
점주들 입장에서 자세히 쓴 댓글이 있어서 가져와봄
원래 세트메뉴 또는 사이드메뉴로 마진내는 구조인데
본사에서 지원해주는건 판매가가 아니라 제품원가
((현실적으로 본사에서도 전국 모든지점에 서비스를 다 원가도 안받고 무료로 제공하는건데 판매가로 줄수는 없는듯
마지막 점주 댓글보면 본사도 점주를 위해 충분히 지원해주고 있는 상황이고, 본사도 지점도 다 각자의 사정이 이해된다고 함)))
고객에게 떡볶이 단품가격 (9500원) 만 받고
그 외에 서비스 (치킨 + 치즈볼 + 쿨피스)는 본사가 원가 지원하는 구조라서
여기에 배달비까지 지점이 반 부담하게 되면 마진이 적고, 거리가 먼 배달건은 마이너스가 날수도 있는 상황
(요즘 배달비가 너무 비싸니 마진이 낮은 이벤트기간에는 부득이하게 고객에게 배달비를 전가해야해서 인상한듯)
떡볶이집이다보니 대부분 1인가게라
문연지 3분만에 수십건씩 들어오는 주문을 다 감당할수도 없고, 마진이 적어서 사람을 더 쓸수도 없음
일단 문 여는 지점들은 저마진이어도 브랜드 홍보에 동참하고 싶은 거고, 문 닫은 지점들은 주문건 감당이 안되거나 그 지점 판단에 따라 참여가 어렵다고 생각한거니 어쩔수 없는듯
+) 그리고 여기 이벤트 시작할때
전국의 떡참 지점 점주들이 기다렸다고 열심히 해보겠다고 댓글 단거 많았음
열심히 참여하는 지점도 있고, 그런 지점들은 지금 당장 좀 힘들어도 본사가 원가 지원해줄때 근처 유입인구를 확 늘리고 인지도 얻어보겠다는 뜻에 동참한거 ㅇㅇ
본사도, 오픈한 지점도, 오픈 못한 지점도
다 각자 사정이 있구나 하고 넘어가고 너무 과열되서 욕하고 그러지 말았으면 좋겠음
헐 원래 본사가 홍보비용이라 생각하고 손해보면서 해줘야지 이게 뭐노… 본사가 문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