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투표용지 이상 문제 제기됩니다.
50대가 90프로나 지지할 리 없다는 문제,
개표 방송이 백표 이하부터 시작됐다는 문제, 전자개표기 조작 의혹 등등 여러 문제가 모여 부정 선거 의혹이 짙어집니다.
그리고 수개표 문제가 터집니다.
현행법상, 전자개표기는 보궐선거 용입니다.
대선에 쓰려면 수개표 당연히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번에 안 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 요구하기 위해 십만명 아고라 서명 달성했습니다.
그러자, 반대파가 모 사이트 중심으로 생겨납니다.
한나라당이 그거 했다 수십억 물어내고 망했다, 천막당사 됐다.
하지만 이회창이 요구한 건, 재검표입니다. 수검표가 아닙니다.
수검표는 법적 절차고, 재검표는 아니죠.
그러니 한나라당이 당연히 비용도 부담해야 하고, 무효 소송도 낸 거죠.
무효 소송은 재검 때 하는 거지, 수검 때는 안 합니다. 달라요, 다르다구요.
지금 우리 측도 어느 분이 무효 소송도 진행한다지만, 그건 수검과 다른 겁니다.
박지원 의원이 민주당을 움직이겠다고 하신 수검과는 달라요. 다르다구요.
그러나 재검표와 수검표를 구분하지 못하거나, 구분하지 않는 사람들은
한나라당처럼 민주당도 망할 것이라며 반대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수검표는 본래 법적 절차니, 민주당이 부담할 이유도 없고, 무효 소송도 필요없습니다.
결과를 다 맞춰놨을 것이다, 그럼 타격이 클 것이다, 그럴 힘 있으면 민영화나 막자는데
결과 다 맞춰놔도, 재검표가 문제지 수검표는 문제가 안 돼죠.
당신들이 법적 절차 어겨서 하라고 했는데, 뭐가 문제냐, 불만이면 다음에 빠뜨리지 말라고 못박는 거죠.
무엇보다 지금 수검표를 안 하고 넘어가면 다음에 다시 하겠습니까? 또 안 하죠.
그런데도 재검표와 수검표를 혼동하는, 혹은 그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걸 하면 한나라당 꼴이 난다고 난리입니다.
한나라당은 법적 절차에 포함되지 않은 재검표를 요구했기 때문에 책임을 져야 했지만
민주당이 선관위가 안 한 걸 지적하는데 왜 책임집니까?
또한 한나라당이 그때 수십억 낸 것도 아니고, 천막당사도 노통 탄핵 때 생겨난 건데,
마치 한나라당이 그때 망했던 것처럼 과장합니다. 한나라당이 그럴 당입니까?
법적 절차인 수검표도 요구 못하면서, 민영화는 어떻게 막습니까?
문재인이 위험하니 차분하자는데, 노무현 때도 가만 있다가, 큰일 났죠.
오히려 모두 가만 있지 않았던 탄핵 때, 진정 힘을 발휘했습니다.
언론과 새눌당 눈치를 보느라 합법적 절차도 포기한다면, 앞으로의 투쟁 포기하는 거죠.
신중하자지만, 당장 표는 며칠 후면 소각됩니다.
지금 포기하면 앞으로도 수검표 없습니다.
이미 대선 전에도 수검표 해야 한다고 각계에서 목소리가 높았지만, 다 묵살됐습니다.
국민이 몰랐으니까요.
수검해봐야 부정 선거를 증명 못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사실 그건 무효 소송에서 다룰 문제입니다.
당당히 요구할 수 있는 수검도 하네 마네 하는데, 부정 선거 의혹이 있어도 무슨 수로 다룹니까.
앞으로도 어떤 꼼수를 쓰건 계속 당하게 되는 거죠.
부정선거 증명 여부와 상관없이, 지금도 다음도, 수검표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게 기본이자, 법이니까요.
선관위 디도스 잊지 마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 반대 의견이 십만 명 서명 내내 잠잠했다가, 갑자기 비슷한 시각, 어제 늦은 밤부터 각종 사이트에 오르기 시작합니다.
저도 그 재검표, 수검표 구분 안 하는 분들께 일베충이니, 불온한 의도를 가진 자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 글을 퍼가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쓰러질 거 같아서 퇴장.
*반대하시는 분들은, 그럼 대안이라도 내주세요.
지금 그만두면 앞으론 어떻게 수검표를 하도록 할 건지,
정당한 법적 절차도 포기하는데, 앞으로 민영화니 각종 부정선거 의혹은 어떻게 다룰 건지.
신중하자는 것 좋습니다. 하지만 대체 어떻게 신중하자는 건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내주세요.
전 죄송하지만, 제가 쓴 이 글만은 답글 달지 않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문제로 많이 지쳤습니다.
첫댓글 수개표가 정답이네 당연히 해야될 절차를 하자는건데 딴지걸지맙시다
똥누리당 그지 코스프레인데 ㅋㅋ 똥누리당이 수십억이 없다는건 거니제가 구멍가계 회장이라는 소리와 같은디? ㅋ
저희 회원님들에게 필요한 글인거 같습니다 많이들 보시게 자주 좀 올려주세요 ^^
지금, 수검은 별의미없다고 봅니다. 물론 수검하는것에는 찬성이고 적극지지합니다.
요지는 투표인명부를 까고 실제투표자와 대조/샘플링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거지요.
별써 표는 맞춰져있을 것이라보고-소설입니다! , 실제 투표자와 투표인명부의 대조가 필요하다는겁니다.
단지, 재검/수검이라고 명명하지말고,, 투표인명부와 실제투표자의 대조를 하자고해야합니다. (일단, 검증이라고 명명하죠).
이를위해서 당차원/정치생명은 걸각오해야하구요! -법적으로도 가능한건지는 모르겟군요.
이런방법의 검증이라면, 정치생명을 걸더라도 해볼만하다고봅니다. (수검은 당연히하는거구요,, )
수개표 해야한다
옳은말씀^^^*
마지막 희망을 놓치고싶지 않네요..
정말 좋은 말씀입니다.미권스의 소중한 가치를 님의 글에서 다시금 느낍니다.수검해야지요.
그렇지 않으면 다음 대선에서 또 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