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
※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 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서른세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εὐαγγέλιον, ου, τό [ĕuanggĕ- liŏn] 유앙겔리온 으로 그 뜻은 '좋은 소식에 대한 보상', '단순한 의미로 그 이유', '복음'.입니다.
그리고 그 어원중 "복음과 그 사자 우리"ἄγγελος, ου, ὁ [앙겔로스] '사자(使者)'의 뜻단어 52단어 중에 주요(그리스도의 사자들에게 주시는 교훈)부문을 살펴 지나기로 하였고,
오늘은 그 마흔번째 시간으로 헬라어ἐπερωτάω [ĕpĕrōtaō] 에페로타오 로 그 뜻은 '간구하다' '마22:46' '심문하다' 입니다.
※ 오늘시간도 먼저 뜻관주로 주신 마22:46절 주변 말씀을 함께 살피시면,
'바리새인들이 모였을 때에 예슈아께서 그들에게 물으시되
너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뉘 자손이냐 대답하되 다윗의 자손이니이다
가라사대 그러면 다윗이 성령에 감동하여 어찌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여 말하되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냐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였은즉 어찌 그의 자손이 되겠느냐 하시니
한 말도 능히 대답하는 자가 없고 그 날부터 감히 그에게 묻는 자도 없더라' 입니다.
※ 그런데 마 22:46절의 주제 뜻 단어는 헬라어 τολμάω [톨마오]로 그 주뜻은 <감히 ~하다, 용기를 가지다, ~할 만큼 용감하다, 마22:46, 막12;34, 눅 20:40, 요21:12.>입니다.
※ 말씀의 뜻 단어와 주신 관주절들을 잘 살펴보시면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 안에 있으면 담대하라" 입니다.
※ 오늘 우리각인이 따로 찾고 묵상하실 말씀장절은 주신단어 ἐπερωτάω [에페로타오] 의 어원단어 ἐρέω [에레오] 의 관련성경 입니다.
< 말하다(마7:4, 눅23:29, 롬3:5), 명하다(마17:20), 묻다(마21:24, 눅19:31), 이르다(막11:29, 고후12:9, 계17:7), 말씀하다(눅2:24, 요12:50, 행2:16).>
할렐루야! 아멘. 샬롬
첫댓글 오직 그 어리석은 자는 죽은 자들이 거기 있는 것과 그의 객들이 스올 깊은 곳에 있는 것을 알지 못하느니라(잠 9:18).
아멘. 감사합니다. 샬롬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오늘의 끝이 내일의 처음입니다. 오늘 무엇을 했느냐가 내일을 결정합니다.
오늘 바쁜 일을 미루면 더 바쁜 내일이 되고, 오늘 바쁜 일을 처리하면
여유로운 내일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생각들, 마음들을 가지고 보내도록해요.
꽃길만 걸으시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주인공으로 출발하시는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