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Europa Universalis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Europa Universalis EU4 1.29 조선에 대한 반상과 유로파 경제에 대한 잡담.
루메이 추천 0 조회 1,272 20.01.16 17:1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20.01.16 17:29

    첫댓글 아, 그리고 혹시라도 eu4내의 계산에 대해서 해박하신분이 계시다면 제게 가르침을 좀 주세요!
    너무나 머리아파요... ㅋㅋㅋ

  • 20.01.16 19:24

    흥미롭네요.....

  • 작성자 20.01.16 22:15

    흥미롭기는 한데 실용적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각 건물의 손익분기점에 대해서 계산해보다가 뭔가 이상한거 같아서 잠깐 계산해본게 이런 결과로 나타날줄이야.. ㅎㅎ
    그냥 게임하면서 주에는 엔간하면 공장 다 짓는게 좋구나~ 정도로 이해하면 편할거 같기는 합니다
    + 그리고 공장제 이후 (1650년) 이후에는 이익구조가 확 증가되기 때문에 똥땅 준주 고급 생산품 vs 주 저급 생산품 공장의 비교때는 어찌될지도 좀 흥미롭긴 하네요 ㅎㅎ

  • 20.01.16 20:49

    번영도로 인한 상품생산 25% 증가를 캐치 못하는것 같네요. 공장 지으면 상품생산량 +1인데 실제 지으니 1.25가 늘어나네요

  • 작성자 20.01.16 21:46

    번영도 뿐만이 아닌 모든 생산품 모디파이어를 못잡습니다.
    마이크로 빌더상에서의 수익증가량은 '무조건' +1에 대한 /12개월에 해당하는 매월분의 수익증가만 나타내줍니다 ㅎㅎ
    근데 웃긴것은 1/12하면 0.83333이라 결국 0.83이나 0.833으로 계산을 해서 오차가 생긴다는 점이죠.
    이 때문에 최종 수익에서는 약간의 손해(?)를 봅니다.
    뭐 실제로는... 프로빈스의 생산개발도에도 영향을 받기때문에 아예 손해를 안 볼 수는 없다는게 문제지만요.

  • 20.01.16 21:34

    https://eu4.paradoxwikis.com/Production

    에서 Production calculation 부분 참고하세요.

    Note: The displayed values only show 2 digits after the decimal, but include 3 digits after the decimal when performing any calculations.

    라고 적혀있기도 하고 한번 보시면 좋을듯.

  • 작성자 20.01.16 21:44

    계산의 많은부분을 위키에서 참고하였습니다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코딩(?)문제인지 뭔지..
    몇몇 프로빈스의 경우에는 어긋나는건 어쩔수 없더라구요.
    (특히 종이의 경우 25% 모디파이어가 붙으면 실제 4.375인데,
    4.37로 계산해도 얼추 근사값이 나오고, 4.375로 계산해도 근사치가 나오고 해서 골치아프긴 합니다 ㅎ)
    레딧이나 패독포럼도 약간 뒤져봤는데 이런 연구(?)를 진행한 사람은 없어보이고 ㅎㅎ

    의견 감사합니다!

  • 20.01.18 17:12

    딴나라랑 싸울 때 들어가더라도 공성중에 명애들이 돌아오면 버티고 버티다가 결국 밀리지 않나요? 어떻게 이기시나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