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시리즈 X 사양 : 알아야 할 모든 것
분석 : Microsoft는 방금 모든 세부 정보를 유출
X 박스 시리즈 X의 사양은 현재 공개되었으며, 우리는 그들이 게이머를 위해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양에 깊은 다이빙을 촬영했습니다. 따라서 Xbox 시리즈 X 사양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읽어보십시오.
차세대 콘솔은 2020 년 후반 릴리스로 우리를 조롱하면서 지평선 어딘가에 어렴풋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8K"및 "인스턴트 로딩 시간"과 같은 모호한 가짜 사운드를 넘어서 Xbox 시리즈 X 및 PS5 에서 기대할 수있는 많은 정보는 없었 습니다.
Microsoft는 몇 주 전에 블로그 게시물 에 일부 정보를 공개 했지만 GPU가 12 테라 플롭스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 할 수 있다는 모호한 진술로 크게 제한되었지만 실제로 그 이상을 알려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Microsoft는 Eurogamer 에 대한 긴 게시물을 통해 하드웨어에 대해 알아야 할 거의 모든 것을 공개 했으므로 Xbox Series X의 기능에 대한보다 명확한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Xbox Series X는 상당히 놀라운 하드웨어입니다.
숫자에 관한 모든 것
우리는 Xbox 시리즈 X가 AMD Zen 2 프로세서와 RDNA 2 그래픽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제는 실제 하드웨어 정보가 있습니다.
Xbox 시리즈 X에는 최대 클럭이 3.8GHz 인 8 코어, 16 스레드 프로세서가 있지만 데스크톱 칩처럼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Xbox 시리즈 X에는 최대 클럭이 3.8GHz 인 8 코어, 16 스레드 프로세서가 있지만 데스크톱 칩처럼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열 헤드 룸이있을 때 코어 클럭을 자동으로 높이고 성능을 높이기보다는 프로세서가 CPU를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프로세서는 항상 하나의 클럭 속도로 유지됩니다.
개발자가 SMT (동시 멀티 스레딩)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클럭 속도는 선택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이퍼 스레딩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클럭 속도는 3.8GHz이며, 이는 단일 코어 성능을 높이거나 활성화 된 경우 3.6GHz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게임은 높은 클럭 속도로 몇 개의 코어를 우선시하기 때문에 현재 가장 의미가 있지만 향후 멀티 스레드 성능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게임으로의 전환이있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히 흥미로운 점은 여기에 제공되는 GPU입니다. Microsoft는 4K60 게임 플레이를 목표로 12TFLOP GPU를 결정했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제는 Microsoft가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Xbox 시리즈 X는 52 개의 컴퓨팅 장치에 3,328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가 탑재 된 GPU를 사용합니다. 현재 AMD RDNA 플래그십 인 AMD Radeon RX 5700 XT는 40 개의 컴퓨팅 장치에 2,560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Xbox 시리즈 X는 52 개의 컴퓨팅 장치에 3,328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가있는 GPU를 사용합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의미는 없지만 현재 AMD RDNA의 주력 제품인 AMD Radeon RX 5700 XT 는 40 개의 컴퓨팅 장치에서 2,560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Xbox 시리즈 X GPU가 5700 XT보다 24 % 더 많은 스트림 프로세서를 가지고있어 상당한 성능 향상을 가져옵니다.
GPU의 원시 컴퓨팅 성능은 이야기의 일부일 뿐이며 메모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 Xbox 시리즈 X에는 16GB의 14Gbps GDDR6이 있지만 CPU와 GPU간에 공유됩니다. 그러나 콘솔의 운영 체제는 하나의 CPU 코어로만 제한되므로 시스템에서 너무 많은 시스템 RAM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실제 게임에 더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게됩니다.
그러나 메모리 기능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Microsoft는 PCIe Gen 4.0의 최대 대역폭을 활용하여 필요할 때 시스템 메모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해상도가 훨씬 높은 텍스처를 허용하므로 실제 8K 게임의 관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4K입니까?
Xbox One X 및 PS4 Pro 의 주요 문제 중 하나 는 콘솔이 해당 해상도를 대상으로 마케팅되었지만 실제 4K 게임을 처리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 Sony와 Microsoft는 바둑판 렌더링을 사용하여 최대 4K의 게임 해상도를 향상 시켰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괜찮으며 통과하기에는 4K처럼 보일 수 있지만 기본 4K 렌더링과는 다릅니다. 문제는 네이티브 4K 렌더링에 많은 처리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Nvidia GeForce RTX 2080에 $ 799 (£ 749, AU $ 1,199)를 떨어 뜨리기 전까지는 '4K60'성능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Xbox 시리즈 X는 RTX 2080보다 훨씬 강력한 GPU를 지원하므로 하이 엔드 그래픽 카드보다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에서 진정한 4K 게임이 시작됩니다. 주류.
미래는 광선 추적
물론 두 주요 콘솔 제조업체 모두 Nvidia Turing 그래픽 카드 라인과 같이 콘솔이 하드웨어 가속 광선 추적을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
우리는 Radeon RX 5700 과 같은 AMD의 1 세대 RDNA 카드에서이 기능을 보지 못 했으며, 우리는 그것이 지평에 있다는 것을 알았지 만 이제는 무엇을 기대해야하는지 조금 더 알고 있습니다. 특히 Xbox Series X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은 광선 추적 작업에 25 개의 TFLOP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Nvidia 가 RTX-OPS 및 Giga Rays / s에서 광선 추적 성능을 측정 하므로 Nvidia GeForce RTX 2080 Ti 와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
우리는 AMD의 새로운 GPU가 Nvidia와 비교 될지 여부는 아직 알지 못하지만 차세대 콘솔의 게임이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점점 더 많은 게임을 추진할 것이라고 확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지원하는 게임의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광선 추적이 가능한 게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솔직히 기술을 채택 할 콘솔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거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AMD와 Microsoft는 RDNA 2 및 Xbox Series X를 사용하여 Nvidia의 DLSS 기술 을 목표로하는 것 같습니다. DLSS 또는 딥 러닝 수퍼 샘플링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Turing 그래픽 카드의 전용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업 스케일링하는 기술입니다 일체 포함.
Nvidia 그래픽 카드에는이를 처리하는 전용 텐서 코어가 있지만 AMD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신, AMD는 GPU의 원시 처리량에 의존하고 8 비트 및 4 비트 정수 연산을 통해 기계 학습 워크로드를 실행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그래픽 워크로드에 사용되는 32 비트 연산보다 훨씬 낮은 정밀도입니다. 이로 인해이 업 스케일링을 위해 많은 양의 전력을 소비 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에서 이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Xbox 시리즈 X의 사양은 지금 당장 맛있지 만 PC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아마 가까운 시일 내에 업그레이드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가 여기에 공개 한 사양은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소비자 구성 요소를 능가하지는 않지만 가깝습니다. 올해의 끝 부분, 당신은 당신이 8 코어 CPU를 흔들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는거야 적어도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 슈퍼 는 앞서 곡선의 유지하려면.
하드웨어는 엄청나게 비싸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주문입니다. 그렇다면 Xbox Series X는 현재 최고의 게임용 PC 와 매우 유사 할 수 있으며, 그 수준의 성능에 비해 훨씬 저렴할 것이므로 쉽게 추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Microsoft가 Xbox 시리즈 X 성능에 대한 주장을 시작한다고 들었을 때 매우 회의적인 태도를 보였지만 이러한 사양은 매우 유망합니다. 콘솔에서 실제로 할 수있는 것을 볼 수 있기까지는 꽤 오래 걸리지 만 유망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진정한 세대 점프를 보게 될 것이며, 일반적으로 게임을하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느껴질 것입니다. 몇 달이 지나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