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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기] 다산교재 이론서 전압강하 및 전선단면적 공식질문
회로이론 부터 출발 추천 0 조회 826 18.08.05 16:00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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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8.06 14:55

    첫댓글 %도전율은 연동선에 대한 도체의 도전도를 %로 나타낸 것입니다.
    여기서 %도전률을 97%로 한것은 1/58보다 고유저항이 큰 연동선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여유를 고려하여 연동선에서 97%로 통상 정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공식적인 연동선의 고유저항은 1/58 인데
    연동선 제작과정에서 오차범위를 97%로 적용 여유를 주겠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17.8LI/1000A... 이렇게 정리된 식은 연동선일 경우 해당되는 식입니다.

    그런데 밑에 첨부한 사진의 문제는 연동선이 아니므로 R=ρ*ℓ/A 를 통하여 직접 A를 구하여 준 것입니다.

  • 작성자 18.08.06 18:46

    오.. 완벽하게 정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조금 궁금한게 왜 퍼센트도전율을 그냥 곱하지핞고 나눠준것이죠..?! 혹시 말씀하신걸 생각해봤을 때 여유를 주기위해서 1보다 작으니 나눠준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제가 맞게 생각한건가요..?!

  • 작성자 18.08.06 18:53

    @회로이론 부터 출발 고민해봤는데 도전율이 100퍼센트가 안되니 통상 97퍼정도로 연동선이 흐른다 가정했고 그만큼 전류가 덜 흘러서 저항이 더 큰게 있을수 있기때문에.. 그래서 전압강하가 더 커질수있으니까 도전율을 나눠준것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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