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ragonsarmory.blogspot.com/2024/03/tang-vanguards-armor-black-armor-army.html
당태종 이세민의 정예 전위 기병에 대한 해석입니다. 그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독특한 검은색 갑옷을 입고 있었기 때문에 현갑군(玄甲军 Xuan Jia Jun 검은 갑옷을 입은 군대)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 그들은 당태종의 승리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이 전투에서 그들은 당태종이 직접 이끄는 돌격 부대에서 병사로 근무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x5e1kC73ec
음악: 진왕파진악(진왕 이세민이 적진을 돌파하다 미래 태종황제의 참모들이 작곡함)
현갑군은 당태종 이세민이 아직 황제가 되기 전인 18세의 왕자 시절에 직접 육성한 부대입니다. 현갑군은 초기 당나라 군대의 가장 용맹한 기병 경호원 중 1,000~3,500명이었습니다. 어린 왕자 이세민은 수나라의 통치에 대항하는 아버지 이연의 반란에 가담했을 뿐만 아니라 전장에서 자신이 그 시대에서 가장 뛰어난 장군임을 증명했습니다.
어린 왕자 이세민은 당나라의 가장 위험한 적들을 연속 해서 물리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다. 이러한 승리는 이후 250년 동안 중국에 대한 당나라의 통치를 공고히 하는 토대가 되었습니다. 이세민은 훗날 중국의 가장 위대한 황제 중 한 사람인 당 태종이 되었다. 현갑군이 소집되었을 때, 그들은 이세민이 신뢰하는 최고의 기병이자 1,000~3,500명의 경호원 및 선봉 충격 기병대의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기병의 달인이었습니다. 그들은 민접하게 싸우는 돌궐족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세민의 아버지이자 미래의 당나라 초대 황제인 당고조 이연은 그의 군대의 주력 부대를 무거운 갑옷을 입은 중무장 기병대에 크게 의존했다.
그러나 이세민은 그의 아버지 이연이 했던 것처럼 이전 세기의 중국 북부 지역에서 활동했던 중무장 기병대의 전통에서 벗어나, 기병이 탄 말에서 갑옷을 벗겨내고 대신 날렵한 민첩성에 더 의존했다.
왕자 이세민은 매우 지혜로운 지휘관이었고 속도와 주도권은 항상 적에 맞서 사용되는 그의 이점의 일부였습니다. 거의 모든 전투에서 다툼이 일어나는 동안 이세민은 군대를 서둘러 진군시켜 상대보다 훨씬 일찍 도착하도록 한 다음 그들을 편안하게 쉬게 하고 싸우는데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게 했습니다. 그 후 그는 전술적으로 방어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탐색 공격을 통해 상대방의 규모를 파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세민은 종종 정찰병과 함께 장기간 동안 적을 관찰하고 유리한 지점으로 가서 스스로 약점을 파악했다. 그런 다음 종종 그는 척후병으로 적들을 괴롭히고 적들이 그것에 대응하는 방식을 조사하기 위해 여러 번의 공격을 시험삼아 해보았으며, 이를 통해 적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확보하여 분석했다. 일단 물자의 공급 부족이나 전반적인 통제가 안 된다거나 경험 부족 등 적들의 약점이 발견되면 그런 다음 그는 결정적인 전투를 준비하면서 이전 전투를 유지하는 모습을 계속했다. 적과 교전하기 위해 그는 종종 자신의 병력을 분할했는데, 필요한 경우 각 병력을 두 개의 망치와 모루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적이 고정되어 있는 동안 다른 한 명은 적의 측면에 있는 간접적인 위치에서 갑자기 접근하여 재빠르게 돌격하여 그들을 무너뜨립니다.
이세민은 자신이 거느린 모든 군대를 나누었는데, 특히 현갑군을 군대의 양 날개 부분에 배치했다. 이세민은 적들이 일단 꼼짝 못하게 되면 전력을 다해 치명적인 공격을 담당한 부대를 투입했고 자신이 직접 공격의 선두에 섰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공격할 부위는 종종 적 측면의 가장 약하고 가장 훈련되지 않은 경첩, 즉 전체 적군 중에서 가장 약하고 가장 신뢰할 수 없는 병사들이었다. 그러한 공격은 종종 치명적이었고 적을 분쇄할 수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