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 오일은 페트로리움에서 추출하는 무색, 투명 , 무취의 광물성기름으로 최근까지만 해도 4천여 가지 제품의 에몰리엔트 모이스처라이저로 사용됐다.
미네랄 오일은 피부에 오일막을 만들어 공기중의 먼지, 오염물질과 범벅이 돼 모공을 막는 여드름 유발물질로 밝혀져 1970년대 후반 부터는 여성들이 기피하는 모이스쳐라이저가 되고 말았다.
미네랄 오일은 수분 흡인력은 없고 다만 증발을 막는 차단제로서의 기능 밖에 없기 때문에 피부의 호흡을 방해한다. 더구나 모공 속에 스며들어 그 속에 있는 오일, 죽은 세포와 엉켜 붙어 악성 여드름을 만들고 피부색을 변하게 한다.
독성은 없으며 값이 싸기 때문에 지금도 널리 쓰인다.
미네랄오일은 일반화장품, 즉 여러분이 알고 있는 대부분 화장품의 주성분입니다.
그럼 미네랄 오일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 걸까요?
먼저 원유를 정제를 하면 여러가지로 분류가 되는데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항공유(비행기 기름), =>휘발유(자동차)=> 경유(버스) 등유,석유,기타=> 미네랄오일 => 벙커c유 => 콜타르(아스팔트- 아시죠?^^)
이처럼 여러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미네랄오일은 기름찌꺼기의 일종이라는 것입니다.
미네랄오일을 일반 화장품회사에서 사용하는 이유는 값이 싸고 당장은 부작용이 없어서 입니다.
강제보습이며 피부 호흡을 막으며 얼굴이 누렇게 뜨는 황변현상이 일어납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사과를 보관하기 위해서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랩에 싸서 냉장고에 조심히 넣습니다.
며칠후 여러분은 사과를 먹기위해서 냉장고에서 사과를 보면서 먹음직스럽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버려야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겉은 멀쩡하지만 속은 썩어 있습니다.
위의 예처럼 미네랄오일은 랩이고 사과는 우리의 피부입니다.
피부는 호흡을 하고 배출을 합니다.
그런데 미네랄오일은 오일막으로 공기의 출입을 막기때문에 피부는 호흡을 할 수 없고 죽어갑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옛날에는 일어나지 않았던 기미가 갑자기 생기고 여드름이나 지성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워터베이스 화장품 사용하세요(미네랄 오일의 단점)
려암
추천 0
조회 132
05.03.25 18:02
댓글 1
다음검색
첫댓글 화장품도 골라 써야겠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