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날 아침 금번 Face Lift 모델의 몇 가지 특징을 먼저 들었습니다.
일단은 DFI (Direct Fuel Injection)
카이엔 모델에 직분사를 도입하고 드디어 스포츠카에도 도입시작입니다. 이로 인한 효과는 연비 13% 향상, CO2 15% 감소, 출력은 3.8리터 엔진의 경우 30마력 UP되어 385마력, 토크는 400NM 에서 420 NM로 상승, 3.6리터 엔진의 경우 20마력 업되어 345 마력과 토크는 370 NM에서 390 NM 로 역시 20 NM 상승.
최대 3번까지 나눠서 쏘는 직분사의 정교함과 쿨링효과에 기반하여 압축비를 12.5:1 까지 높인 것이 토크와 출력의 증가에 기여합니다. NA 엔진으로 같은 배기량에서 배출CO2를 15% 줄이고 연비를 13%향상시키면서 토크를 2kg.m 증가시킨다.. 출력을 30마력 UP 시킨다.. 라는 것이 참 이 사람들의 끝을 알 수 없게 만드는군요.
그리고 PDK (Porsche Doppel Kupplung) – 포르쉐 더블클러치 – 의 도입입니다.
PDK 는 이미 여러분에게 익숙한 Golf GTI 의 DSG 와 같은 원리의 트랜스미션으로 기존의 팁트로닉 옵션을 대치하게 됩니다.
저도 이번에 모형을 보면서 자세히 알게 된 내용입니다만 더블클러치의 장점은 다음 변속이 미리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더군요. 말하자면 예비동작? 군대에서 얼차려 받을 때 지적 안받으려고 미리 예비 동작하는 것과 비슷한 이치더군요. 그래서 동력전달이 차단되지 않고 계속 이어받아가며 가속을 할 수 있고 또 쇼크도 줄여서 편안함에도 기여하는 원리였습니다.
포르쉐에서 더블클러치미션의 역사는 르망레이스카 시절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957 르망레이스카 입니다. 저 차량에 더블클러치를 넣고 우승했다고 합니다. 성능은 좋았지만 한번 레이스하면 미션을 교체해야 했다더군요.
7단 PDK 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플러스의 3가지 모드로 변속패턴이 자동조작되기도 하고 스티어링휠의 패들이나 쉬프트 놉으로 수동조작되기도 합니다. 또한 흥미를 끄는 런치컨트롤 기능이 추가되어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0-100k를 4.3초로 가능하게 합니다.
PCM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의 발전도 눈에 띕니다. Bose 사운드는 5.1채널을 드디어 도입하였습니다. 6매의 CD-DVD 체인저는 전면수납으로 바뀌었구요. iPod 연동과 USB 메모리 연결 그리고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제공합니다.
Carrera 4 와 Carrera4S, Targa 4, Targa 4S, Carrera 4 Cabriolet, Carrera 4S Cabriolet 의 4륜구동 모델들은 기존의 비스커스 커플링식 4륜구동시스템에서 기존의 911 터보가 사용하는 전자제어 다판식 클러치의 PTM 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아울러 모양도 964~993
첫댓글 좋은 글과 사질 잘~ 봤습니다. 더 나이들기 전에 가져봐야 되는 차종인데..... 아직은 지름신이 왕림 안하시네요... ㅠ.ㅠ
잘보았습니다...^^
전에 비엠 m시리즈와 911 카레라에 대한 비교분석을 본적이 있는데 역시 포르쉐는 다르더군요^^* 비엠이 아무리 쫒아가도 언제나 그님은 저 먼곳에 계시더군요 ㅋㅋ 정말 언제나 스타는 항상 존재하고 비슷한 천재들 사이에서도 빛나는 법이죠.
저도 이글 테드와 PCK에서 보았습니다. 이종권님이 임종윤님후배시군요.^^
헉....언제 스크랩하셨데요...^^ 제가 타동에 올려논 글인데....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