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가 세 번째 도전 끝에 마침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성공했다. 전체 95표의 IOC 위원 중 63표의 몰표를 얻는 쾌거였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하계 올림픽과 월드컵 축구, 올해 대구 육상 세계선수권대회에 이어 초대형 4대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모두 개최하는 진정한 스포츠 강국으로 도약했다.
우리나라는 1988년 서울 올림픽과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 2002년 한·일 월드컵과 부산 아시안게임 등 굵직한 하계 스포츠 행사를 수차례 치렀다. 그리고 드디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동계 종목에서도 마침내 올림픽을 개최하게 됐다.
한국은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 레슬링에서 양정모가 건국 이후 최초의 올림픽 금메달을 딴데 이어,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개최하면서 전세계 스포츠 무대에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1981년 9월30일 독일 바덴바덴에서 열린 제84차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서울은 ‘열세’라는 예상을 깨고 일본의 나고야를 52-27이라는 압도적인 표차로 따돌리고 제24회 올림픽(1988년) 개최지로 선정됐다.
서울올림픽 유치와 개최 성공에서 자신을 얻은 한국은 1990년대 들어 대형 국제스포츠 행사 유치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다. 1997년 무주 동계유니버시아드, 1999년 강원 동계 아시안게임, 2002년 한·일 월드컵과 부산 아시안게임, 2003년 대구 하계유니버시아드 개최 등이 그 성과였다.
그러나 이후 평창이 2010년, 2014년 동계 올림픽 유치에 연이어 실패하면서 올해 대구에서 열리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2014년 인천 하계아시안게임 개최권 획득에도 불구하고, 국제 스포츠 외교 무대에서 ‘퇴보’하는 듯한 위기감을 겪기도 했다.
육상 세계선수권대회는 종합 대회는 아니지만 단일 종목 선수권 대회 중에서 참가국 수와 인원 등 규모가 크기 때문에 하계·동계올림픽 및 월드컵 축구대회와 더불어 4대 국제 스포츠 이벤트에 든다.
4대 스포츠 행사를 유치해 ’그랜드 슬램’ 국가의 반열에 오른 것은 우리나라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러시아에 이어 세계에서 5번째다.
미국은 세계육상선수권을, 영국은 동계올림픽을 개최하지 못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지 못했다.
----------------------------------------------------------------------------------------------
명예와 성공의 힘, 빛viit
1. 골리앗을 이긴 다윗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여러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낸 대구시 또한 명예와 성공의 주인공이다.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경기 중 하나로 불릴 만큼 국제적인 대회로 그만큼 높은 경제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대구시가 야심차게 도전한 대회였다.
하지만 국민과 기업들의 관심은 온통 동계올림픽 평창 유치에 쏠려있었다. 애초에 스폰서를 약속했던 대기업마저 동계올림픽 유치에 전념하기로 하면서 대구시의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 계획은 난항을 겪게 되었다. 설상가상으로 대구와 경쟁하는 도시는 러시아 모스크바,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였다. 육상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대구의 도전은 계란에 바위치기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과 같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시 대구 부시장으로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 실무진이었던 박봉규 씨가 빛을 청해왔다. 평소 빛viit을 잘 알고 있던 그로서는 대구시가 처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이 힘이 떠올랐던 것이다.
박봉규 씨는 물론 대구 유치위원단에게 빛[viit]을 보냈다. 또한 가능한 빛명상을 자주 하면 유치과정이 훨씬 수월하게 풀려나가리라고 일러주었다. 특히 심사위원단이 대구를 방문했을 때에도 빛[viit]을 보내며 그들의 마음이 대구로 기울어지도록 했다.
결국 모든 이들의 예상을 깨고 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대구 유치가 결정되었을 때, 모든 사람들이 이 의외의 결과에 찬사를 보냈다. 대구는 아무런 기반도 없는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낸 것이다. 한 언론은 작은 다윗에 불과한 대구가 골리앗 모스크바를 이기는 결과였다고 찬사를 보냈다.
출처 :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행복순환의 법칙 2011/03/02/ 초판 7쇄 P. 81~82 중
2.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협상
2003년 서울 시청의 행정공무원이자 청계천 복원 당시 기획단장 이었던 박명현 씨는 20만 명에 이르는 청계천 상인들을 설득해야 하는 임무를 맡았다. 하지만 자신들이 수십 년을 지켜온 일터를 떠나 다른 곳으로 옮겨야한다는 사실에 거세게 반발했고 한 치도 물러설 기색을 보이지 않았다.
박 씨는 이 난관을 헤쳐가기 위해 매일 아침 일을 시작하기 전 5분정도 빛viit명상을 하고 그 날의 협상이 잘 이루어질 수 있기를 우주마음에 청했다. 매일 아침 반복된 짧은 습관은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좀처럼 움직일 것 같지 않던 상인들의 마음이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결국 청계천 사업을 무리 없이 진행 할 수 있게끔 합의점을 찾기에 이른 것이다.
이처럼 박 씨는 빛viit 을 통해 청계천 사업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낼 수 있었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능력과 공로를 더욱 인정받게 되었다. 그리고 이 일은 당시 서울 시장으로 재직 중이던 이명박 대통령 또한 빛viit 을 알게 되고 이후 이 힘과 직접 만나는 계기가 되었다.
문화와 환경,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서울을 만드는데 있어 청계천 복원 사업은 시만은 물론 여러 학자와 전문가들이 한 목소리로 주장해온 숙원 사업이었다. 한 편 그 과정에서 오랫동안 몸 담아온 생계의 터전을 잃어버리게 될지도 모를 노점 상인들의 반발 또한 피할 수 없었다.
생각보다 거센 반발에 부딪히고 교통문제 등 기타 여러 복합적인 상황들이 맞물리면서 사업 추진 자체가 위기에 몰리게 되어 그로 인한 실질적 어려움은 물론 정신적 스트레스 또한 엄청난 지경이었다.
나는 매일 아침 업무를 시작하기 전 이러한 모든 문제들이 가장 순탄하고 원만한 방향으로 풀려 갈 수 있게끔 지혜가 생기고, 상인들의 마음 또한 이 사업에 협조하는 쪽으로 돌아서기를 바라면서 빛viit명상을 하고 하루를 시작하였다.
그 결과 외국에서도 모범 사례로 삼을 만큼 순리적인 협상방법을 통해 무난히 청계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었고, 서울 시민은 물론 온 국민의 사랑,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는 청계천이 새로이 태어나게 되어 참으로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박명현,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전 서울시 상수도 사업 본부장, 59세)
출처 :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행복순환의 법칙 2011/03/02/ 초판 7쇄 P. 87~88 중
----------------------------------------------------------------------------------------------
빛viit명상 체험사례
1. 현명한 판단~~| ┖ 빛명상하면은?
별빛(이화진) 2011.06.11. 09:21 http://cafe.daum.net/webucs/8HiT/801
빛명상을 하면 힘들고 어려운 일에 부딪혔을 때 현명한 판단과 함께 편안하게 잘 해결됩니다.
2. 귀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 단계2 초보탈출
봄이네 2010.04.21. 19:32 http://cafe.daum.net/webucs/8Hj0/66
요즘 심리적으로 우울증 비슷한 기분이 오는데다 개인적으로도 어려운 일이 있어 인터넷 명상 카페를 검색하던 중 인사도 올리기 전에 먼저 초보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아프고 극히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쇠약한 기분이 들었었는데, 지시하신대로 차분한 마음으로 따라해 봤더니 우선 심리가 많이 안정되면서 아프던 마음과 몸이 편안해 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신비스럽다는 느낌과 먼 우주공간을 편안하게 여행하는 기분이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맘이 많이 차분해지고 안정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이제 좋은 곳을 알게 되어 감사하고 명상공부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3. 해결의 힘을 주는 빛명상| ┖ 인빛™체험담
푸르미(박은희) 2010.05.15. 09:09 http://cafe.daum.net/webucs/5TDU/259
어느덧 빛명상에 접하게 된지도 반년을 지나고 있습니다. 이제 서야 처음 글을 쓰게 됩니다. 잘 알지도 못하면서 글 쓰기도 그렇고 해서. 지금도 잘 알지는 못하지만 빛명상을 하면서 좋아진 것들이 많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제가 집보다 더 많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직장은 여러 민원을 상대하는 곳입니다.별의 별 사람들이 다 있고 응대하기 정말 힘들고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늘 굴뚝같은 곳입니다.
여러 절차들에 대해 안내를 했음에도 그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불만을 표하는 고객. 그러한 고객은 인터넷에 올려서 가만 안두겠다는 말을 서슴없이 하죠. 늘 겪는 일이나 저로 인해 같은 부서 사람들이 곤란해 질까봐 그게 걱정인 것이죠. (인터넷 불친절 확인되면 부서 전체 평가 하락됨).
어쩌나 하는 걱정스런 마음이 가득차고 가슴이 답답할 때 인터넷 빛명상을 컴퓨터에 띄웁니다. 그리고 반복해서 음악 들으면서 마음을 가다듬습니다. 그럼 진짜 마음이 편해집니다.
그리고 그 이후 그 난리치던 사람들은 인터넷을 올리는 행위는 당연히 없고, 그냥 잠잠해 집니다. 빛명상을 하면서 인간관계 자체가 많이 원만해지면서 어려운 일들이 자연스럽게 좋게 해결되어갑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빛명상을 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합니다.
언제나 존재하는 불굴의 진리
아름다움, 선의 아버지 땅에 내려와
그대의 빛으로 우리를 감싸노니
이 땅과 이 하늘아래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꽃을 보셨도다
이 숭고한 경기에 생명을 불어넣어라
승리자에게 화환을 던져라
많은 경주와 분투 속에
강철같은 마음을 만들어라
그대의 빛과 대지와 산과 바다에
거대한 신전에 밝은 빛을 비추어라
온 세계가 당신을 숭배코자 함이니라
오 언제나 존재하는 불굴의 영혼이여
Αρχαίο Πνεύμ' αθάνατον, αγνέ πατέρα
του ωραίου, του μεγάλου και τ' αληθινού,
κατέβα, φαλερώσου κι άστραψ' εδώ πέρα
στη δόξα της δικής σου γης και τ' ουρανού.
Στο δρόμο και στο πάλεμα και στο λιθάρι,
στων ευγενών Αγώνων λάμψε τιν ορμή,
και με τ' αμάραντο στεφάνωσε κλωνάρι
και σιδερένιο πλάσε κι άξιο το κορμί.
Κάμποι, βουνά και πέλαγα φέγγουν μαζί σου
σαν ένας λευκοπόρφυρος μέγας ναός,
και τρέχει στο ναό εδώ προσκυνητής σου.
Αρχαίο Πνεύμ' αθάνατο, κάθε λαός.
Immortal spirit of antiquity,
Father of the true, beautiful and good,
Descend, appear, shed over us thy light
Upon this ground and under this sky
Which has first witnessed the unperishable fame.
Give life and animation to those noble games!
Throw wreaths of fadeless flowers to the victors
In the race and in the strife!
Create in our breasts, hearts of steel!
In thy light, plains, mountains and seas
Shine in a roseate hue and form a vast temple
To which all nations throng to adore thee,
Oh immortal spirit of antiquity!
올림픽 찬가( Olympic Anthem)는 그리스의 시인이자 작가인 코스티스 팔라마스(Kostis Palamas)가 쓴 시에서 딴 가사에, 그리스의 작곡가 스피로스 사마라스(Spyros Samaras)가 곡을 붙인 작품..
이 음악은 1896년 아테네 하계 올림픽때 처음 연주되었으며, 1958년에 공식 올림픽 찬가로 공표되었고 1964년 도쿄 하계 올림픽때부터 개막식에서 연주되어오고 있다.
첫댓글 명예와 성공을 주는 힘! 빛명상으로 모든 일들이 아름답게 빛날 수 있어 감사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나라의 세계적인 대회의개최에 빛 명상과함께 더욱 성공적이며 의미있는 대회로 거듭날 수 있기를 우주마음과 학회장님께 기원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드립니다. 서유종님.
평창올림픽 개최로 감사한 아침 63표 압승이라니 더욱 기분이 좋아집니다. 빛으로 더욱 좋은 결과가 함께 하기를 기대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1988년부터 이미 기운이 동방의 작은 나라 한국으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평창올림픽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빛과 함께 더욱 중요한 성공적인 준비와 개최, 진행까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평창올림픽 개최로 감사한 마음 가득한 아침 63표 압승을 했다니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명예와 성공의 힘, 빛viit명상으로 모든 일들이 아름답게 빛날 수 있음에 감사의 마음 올립니다. 좋은 소식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유종 님.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결정됨을 정말 축하드립니다. 세계인과 함께 하는 빛의 나라 대한민국.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기쁜 소식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빛과 함께하는 서유종 님의 빠른 정보와 서비스에 놀랍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됨을 축하합니다. 우리의 국민들과 정계.재계의 사람들과 우리에 빛으로 이루워 낸 성과에 감사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좋은 소식 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평창동계올림픽유치를위해 모든사람들의염원이 좋은결과로 나타났군요 축하드립니다
'평창동계올림픽유치' 멋진 승리 함께 축하합니다.
작은나라에 위대한 힘이 있음을 실감하게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