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네이션(Funation)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기부에 대한 부담감은 내리고, 누구나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활동(Donation)에 즐거움(Fun)을 더한 새로운 형태의 기부활동입니다.
밀알복지재단은 개그맨 김재우, 조유리씨와 함께 <카레한상 프로젝트>라는 퍼네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카레'로 SNS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김재우 부부가 카레로 받은 사랑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는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0월 12일 서울 상암 DDMC 광장을 시작으로 10월 26일 광주 유스퀘어 광장, 11월 9일 부산 벡스코 광장에서 총 3번의 카레한상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카레한상 현장_서울)
따뜻함과 즐거움으로 가득찼던 카레한상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요!
(김재우 부부와 함께 사진을 찍는 시민들)
이번 카레한상 현장에는 어린 꼬마부터 노신사까지 정말 다양한 연령층의 분들이 찾아와주셨습니다. 어린 아이에게 좋은 나눔문화를 알려주고 싶었다는 어머니, 김재우 부부가 직접 만든 카레 맛이 궁금했다는 등 다양한 연령층만큼이나 다양한 사연을 가진 약 1,200여 명의 시민분들이 서울과 광주, 부산의 행사현장을 꽉 채워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레한상에는 평소 좋아하던 김재우 씨가 하는 뜻깊은 일에 동참하고 싶었다는 따스한 마음을 가지고 지역별로 30명의 시민분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주셨습니다.
맛있게 먹고,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펀(Fun)한 기부
카레한상은 김재우-조유리 부부가 만든 카레를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음식을 맛있게 먹은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기부에 동참하는 퍼네이션(Funation+Donation)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이 특별한 부분이었습니다. 3번의 카레한상으로 기부된 금액은 1천만원이 훌쩍 넘었답니다! 시민분들께서 기부해주신 금액은 전액 장애아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까지!
(대기하는 동안 진행된 돌림판 이벤트)
카레한상에서는 카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었는데요. 먼저 카레를 받기 위해 줄을 서있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끔 돌림판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1등을 뽑으신 분께는 카레한상을 상징하는 노란 후드티가 제공되었고, 2등에게는 '인도카레'가 제공되었으며 그 외에도 워터젤리, 코팩, 간식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되었습니다.
(발달장애 작가들의 그림으로 만든 아트상품)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인 미술작가가 만든 작품을 바탕으로 제작된 다양한 굿즈 상품과 발달장애 미술작가가 김재우 씨의 사진을 재해석해 그린 스케치의 컬러링 이벤트, 장애관련 퀴즈 이벤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알찬 코너들이 준비되었습니다.
김재우-조유리 부부와 그들의 절친 개그맨 강완서 씨는 긴 행사 시간동안 한결같이 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카레한상에 왔던 많은 이들이 그들을 본받아 나누며 사는 삶을 살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답니다.
(카레한상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긴 시간동안 카레한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즐거운 나눔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밀알복지재단이 만들어갈 새로운 나눔활동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