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워렌버펫,벤저민그레이엄 연구모임
 
 
 
 

최근 댓글 보기

 
최신 댓글이 없습니다.
 
카페 게시글
기업분석노트 [가격분석] 동양고속건설 spin-off에 의한 차익거래 분석
백만장자 추천 0 조회 249 05.04.21 00:1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4.20 16:12

    첫댓글 양사의 배당은 어떻게 될지... 지켜볼만합니다.... 연말이 가까워지면 배당투자로 한번 고려해봐야겠습니다....

  • 05.04.20 17:38

    건설사업의 경우 주식수는 줄어들면서 이익의 대부분을 창출하니 주당 배당금도 전에 비해 대폭 늘어날 것 같네요... 분할 후 건설부문의 주가흐름과 예상 배당금을 함께 살펴보면 좋겠네요...

  • 05.04.20 22:00

    계속 잡고 있는데, 떨어지는 칼날은 잡지 말라는 피터린치의 명언이 생각 납니다. 한가지 반대로 생각하고 있었던 것은 저는 회사가 분할되어 '고속' 이라는 단어가 빠지면 신뢰도에 조금 않좋은 영향이 있겠다고 생각 했었습니다. 학생때 고속 버스를 많이 사용한 경험 때문에...

  • 작성자 05.04.21 00:16

    잘못 잡으면 다치기도 합니다만, 제 경험에 비추어볼 때 꼭 들어맞는 격언은 아닙니다. 가장 매수하기 겁날 때가 역사적 저점일 때가 많았습니다. 물론 지나고나서 알게 됩니다만...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05.04.21 12:38

    사견이지만 기회가 맞는듯 하네여..떨어지는 칼날을 잡으면 안된다는것은 고per,고pbr,무배당 기업에 적용될수 있지만 동양고속같은 경우는 잡아도 다치지는않을듯하네여.^^

  • 05.04.21 23:54

    햐~ 흥분됩니다.^^ 주식수로 나누시니까 헷갈려서 제가 간단히 정리합니다. 건설부문이 순익 410억원 예상되는데 보수적으로 PER 2 적용하여 820억원 가치, 운수부문이 분할후 순자산 576억원인데 천일고속의 PBR 0.5 적용하여 280억원가치. 합이 1,100억원가치입니다. 현재 815억원(@23,300원)이므로 차익거래 가능함.

  • 05.04.21 23:56

    여기에 건설부문의 PER이 높게 적용받는다면 더욱 높은 수익이 기대된다는 말씀으로 요약이 됩니다.

  • 작성자 05.04.22 08:15

    efana님, 요약을 너무 잘해주셨네요.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