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9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If you spend too much time thinking about a thing, you’ll never get it done. – Bruce Lee
어떤 일을 생각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면 절대로 그 일을 해낼 수 없습니다. – 브루스 리(케이모스트제공)
오늘의 유투브:
🍀 이렇게 하면 당신도125세까지 살 수 있다!!93세 세계적 노화 학자 비결 공개,이렇게 하면 당신도 125세까지 살 수 있다!! 93세 세계적 노화 학자 비결 공개 / 테리기자가 만난 베스트닥터 • 조회수 28만회 • 7개월 전 https://youtu.be/duQWQAdCVuo?si=GErRKNlP_GhUTmOD
#1. 정부가 릴스·숏츠도 허위광고 단속한다
공정위는 SNS상의 허위 과장 광고가 다양해지고 심화하면서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 강화에 나섰다. 감시 지대의 사각으로 여겨졌던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까지 모니터링 대상을 확대하고 시정여부까지 살펴보겠다는 방침이다.
#2. 올해도 미디어 광고시장 '불황' 전망
올해도 미디어 광고시장 불황이 예상된다. 특히 방송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19%p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레거시 미디어의 광고 불황이 장기화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반면 광고계 불황 속에서도 모바일 광고는 전년도 대비 5.5% 상승한 7조 1746억 원을 기록했다.
#3. 폭발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여행 플랫폼 마케팅 경쟁
온라인 여행플랫폼(OTA) 기업들이 할인과 경품을 내걸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회복된 가운데 올해도 이 같은 분위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마케팅 공세를 강화해 모객 기반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11월 여행 분야 거래액은 전년 대비 28.3% 증가했다.
#4. 대홍기획, 광고 제작 전 과정에 생성형 AI 활용
대홍기획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신년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카피를 비롯한 텍스트 생성, 이미지 생성, 동영상 생성, 광고 배경 음악 생성에 이르기까지 생성형 AI를 활용했다. 전 제작 과정에 AI를 활용해 AI 실사 필름을 제작한 것은 국내 최초라고 설명했다.
#5. 원스토어, 앱광고 플랫폼 '원애드맥스' 시범 운영
원스토어가 인앱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ONE AdMax)'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애드맥스는 공급자 광고 매체 플랫폼으로 개발사들은 이를 활용해 원스토어에 입점한 게임·앱의 지면에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수익을 얻을 수 있다.
#6. 나스미디어, AI기반 통합 마케팅 인텔리전스 툴 '데이터킷' 오픈
나스미디어가 AI기반 통합 마케팅 인텔리전스 툴 ‘데이터킷’을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데이터킷은 나스미디어가 수년간 광고 캠페인 집행을 통해 누적된 데이터를 통합 가공해 효과적인 캠페인 성과 관리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7. 크림, 중고 스마트폰 거래 중개 시작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은 중고 스마트폰 거래 중개를 위해 '내 폰 시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림은 중고 스마트폰 거래에서 발생했던 다양한 불편함을 없애고,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거래할 수 있도록 애플 공식 파트너사인 라이크와이즈와 함께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http://www.9mihoshop.co.kr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