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 봉래초등학교는 지난 22일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내 꿈을 펼쳐봐’ 비전스쿨 활동을 시작했다. /봉래초등학교 진주 봉래초등학교(교장 박성규)는 지난 22일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내 꿈을 펼쳐봐’ 비전스쿨 활동을 시작했다.
이 활동은 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해 우리 학생들을 위해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 자원봉사자들이 멘토로 구성되어 1:1 맞춤형 보충학습지도 탄탄학습교실과 건강한 감정표현,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튼튼마음교실로 1년간 주말에 운영된다.
‘내 꿈을 펼쳐봐’ 비전스쿨은 주말 11명의 멘토와 11명의 멘티가 멘토들의 학습경험도 나누고 멘티들에게 학습 동기도 부여해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게 되며, 공감 편지쓰기 자신의 장점 만들기, 가치경매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올바른 정서적 안정과 공동체 의식 향상으로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고자 한다. 공동활동으로 탄탄교실, 튼튼교실이 함께하는 비봉산 플로깅도 이루어지고 다양한 주제의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이 활동에 참가하는 멘토 팀장 박중영은 “학생들과 1년 동안 활동을 함께하며 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멘토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비전스쿨을 이끌어 나가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봉래초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장금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