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headlines.yahoo.co.jp/hl?a=20120724-00000077-minkei-l13
야후재팬에 올라왔네요.
조금 번역을 해보자면
도큐 토요코선과 부도심선간의 직결운행이 13년 3월16일로 확정되었다.
상호직결로 도요코선과 요코하마미나토미라이센에서 부도심선을 경유
도부 도죠센 세이부 유락쵸센, 세이부이케부쿠로선이 하나의 노선으로 연결되어,
요코하마에서 신주큐 경유 사이타마 서부지역까지의 네트워크가 형성,
도요코연선에서 신쥬쿠,이케부쿠로 방향으로의 편리성이 향상된다.
상호직결운행일에 맞춰, 특급,급행,통근열차는 현 8량편성에서 10량편성으로 운행을 실시
운행계획은 rh에는 3분 간격으로
평균적으로 시간당 18~24회가 운행하며(그 중, 시간당 14~20회는 부도심선 직통)운행.
부도심선 직결운행으로
현재 직결운행중인 도요코선+히비야센은
나카메구로에서 착발 하며
도요코선은 전 차량 시부야로 운행한다.
더불어 도요코선의 시부야역은 내년 3월15일까지만 운영후 폐쇄.
이정도 내용입니다.
(제가 동경 지리를 잘 몰라서.. 노선명 등은 임의로 해석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요코하마 일대에서 도쿄도심 서부(이케부쿠로,신쥬쿠)방향으로
접근이 더 쉬워지는 것이겠죠??
첫댓글 세이부신주쿠선이 아니고, 세이부이케부쿠로선과 직통입니다.
또한 새로운 직통운행이 시작하면서 도쿄메트로 히비야선과 토큐토요코선과의 직통운행은 폐지됩니다.
http://jtinside.tistory.com/4791
무려 '5사 직통운행'인데, 한번 꼬이면 상호직통을 다 끊어야 하는 문제를 어느 수준까지 해결할 수 있을지는 운영을 해봐야 알겠죠.
궁금한게 있는데 만약 도큐 4000계나 5050이 세이부 이케부쿠로선에 진입하게되나면 세이부 6000계는 신주쿠선에서 사요나라겠네요
기사에도 이케부쿠로선이라 써있는데, 왜 신쥬쿠선이라 썼을까요...^^
지적 감사드립니다..
근데 말씀하신대로 무려 5사 직통운행이라.. 한번 꼬이게 되면 엄청날거 같네요...
도큐에서 히바야선 직통용 1000계의 후속모델에 대한 얘기가 안나왔다했더니 결국 예상이 맞아 떨어졌군요
시간당 2편밖에 없는데다 차량 길이도 다른 차량을 운용해봐야 별 이득이 없을테니....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중요한 소식을 신속하게 전파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일단 님께서 소개하신 내용과 카시오페이아님의 티 스토리를 숙지한 후에 도큐, 세이부, 메트로, 토부, 요코하마 고속철도의 각사 언론 발표를 종합하고 향후 변경될 차량들의 뉴스 자료를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오래간만입니다..^^
근데 저같이 동경지리 잘 모르는사람이 저 노선 타려고 하면 휘둥그레 해질거 같네요..;;;
미나토미라이선이 생기면서 사쿠라기쵸역이 없어졌고,
도요코선과 후쿠토신선이 연결되면서 시부야역이 사라지네요.
세월이 흐르는 만큼 추억도 쌓여가는...그러면서 늙어갑니다.
시부야 始発(발음 때문에 ㅎㅎ) 시하츠 차량은 거의...없다고 보여지네요. 있어도 각역정차 일부 열차에 한정 될 것 같은 느낌......
앉아갈 수 있는게 얼마나 큰 매력이었는데ㅎㅎ
일단 홈도어 설치 문제는 히비야선과의 직통운행을 끊음으로써 쉽게 풀리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