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인천에서 100위 정도 하는 작은 업체에서 공무 담당 및 관공서 현장대리인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공무를 보는 사람이 저 혼자밖에 없어서 현장이 세 개 정도 되면 서류 꾸리느라 바뻐 죽습니다.
거기다가 어디선가 뚝 하고 던져지는 견적업무까지 겹치면 아주 미칠 지경입니다.
회사에서 일어나는 모든 서류 업무(경리업무 제외)를 혼자 담당하기가 힘들어서
얼마 전에는 견적 대행을 처음으로 맡겨봤는데요..
견적 대행 하는 사람들이 쓰는 프로그램이 궁금합니다.
수량산출서만 없고구요.
공량산출, 일위대가, 단가대비표.. 할증조율 등등 있을 건 다 있더라구요.
제가 뽑는 견적도 엑셀로 어느정도 저만의 양식을 만들어놔서
배관배선 할증, 노무비 할증, 자재 할증도 다 됩니다.
그런데 일위대가를 거의 사용 안하구요, 단가대비표 만드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거든요.
견적대행 업체보다 좀 지저분한 면도 있구요.. 출력하면야 똑같지만서도..
그래서 견적대행업체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뭔지 알구 싶구요.
그게 얼마나 빠르게 견적업무를 끝낼 수 있는지도 궁금하고요.
이래저래 아시는 정보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요즘엔 일주일에 두 세건씩 견적 들어오는데 저 혼자서는 감당이 안되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