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글네 저런 심지식 난로도 그렇고 흔히 캠퍼들 많이 사용하는 팬히터 역시 환기 필수입니다. 겨울철 벌레들 없고 따뜻한 텐트에서 놀기에 최적의 환경이나, 사고도 많이 나는 계절입니다. 등유를 사용하는 모든 열기구들은 환기 + 경보기2개(1개가 자신도 모르게 고장났을경우 다른 1개가 작동하기때문) 꼭 철저히 하세요!
@불타는고추밭그래서 동계 캠핑이 캠핑의 꽃이라고하지만, 위험도도 그만큼 높아지게되는거구요.. 좁은 실내에 일산화탄소로 가득차는건 정말 순식간이거든요..공기순환 잘되게 항상 벤틸레이션 확보와 어느정도는 열어두고 사용하셔야됩니다. 많이들 쓰시는 팬히터 같은경우에 한시간에 한번 환기해라고 나와있는데, 좁은 텐트에서는 한시간이 아닌 지속적으로 외부와 순환될수있는 창문은 조금 열어두시고 주무시고 생활하셔야하죠. 그래도 안전에 대해서는 돈 아끼지말고, 각 각 다른브랜드의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최소 2개 이상 셋팅하셔야되구요
@신나는봉봉네 결국 안전불감증이군요.. 전 거실형텐트인데 아래쪽은 그냥 둬도 바람 잘 들어오는듯하더라구요.. 스커트만 자갈로 촘촘하게 안 막는다면......일산화탄소는 공기보다 무거워서 아래로 가라앉는다..그래서 경보기도 아래에 둬야한다.. 그러던데 위치는 아래쪽.에 두면 될까요? 새거 사서 테스트하는 방법은 봉다리에 넣고 종이태우면 될까요 ?
@불타는고추밭일산화탄소가 공기보다 무겁다는건 잘못된 정보입니다!! 공기랑 무게가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서 아래쪽에 일산화탄소 경보기가 울린다? 그럼 위에는 벌써 가득 찼을 겁니다. 위쪽에 설치해주셔야되고, 경보기가 있더라도 환기할수있는 벤틸은 꼭 주먹만큼은 열어두시기 바랍니다.(극동계에는 환기할거라고...많이 열어두시는데 위아래로 주먹크기정도만 열어두셔도 충분한 환기가 이루어집니다.) 안전관련제품이라 품질검사는 확실히 해서 제품이 출고되서 저같은 경우엔 굳이..테스트까진 안해보지만 테스트 해보실려면, 자동차 매연을 봉투에 가득 채우거나, 모기향을 이용해서 테스트 해보셔도 됩니다. ^^
첫댓글 이런 난로는 텐트에서 사용해도
일산화탄소 위험은 없는거죠?
위험합니다...심지식 난로는 무조건 경보기 2개 이상 셋팅 후 텐트안에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경보기 2대 셋팅후에도 적절한 환기를 할수있게 벤틸이있으면 열어두셔야됩니다. 무조건입니다.
@신나는봉봉 답변감사합니다
게시글같은 등유난로 말씀이시죠?
@자랑글 네 저런 심지식 난로도 그렇고 흔히 캠퍼들 많이 사용하는 팬히터 역시 환기 필수입니다.
겨울철 벌레들 없고 따뜻한 텐트에서 놀기에 최적의 환경이나, 사고도 많이 나는 계절입니다. 등유를 사용하는 모든 열기구들은 환기 + 경보기2개(1개가 자신도 모르게 고장났을경우 다른 1개가 작동하기때문) 꼭 철저히 하세요!
@자랑글 아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저런 난로는 열원들이 360 도 전체에서 나오기때문에 텐트 벽면 가까이 두면 화재의 위험성이 있어서 꼭 주위에 공간 확보 후 텐트안에서 사용하세요.
@신나는봉봉 정말 감사합니다
@신나는봉봉 캠린이인데요 환기는 기본적인걸텐데 사람들이 그걸 모르고 꽁꽁 닫아놔서 사고가 나는걸까요?
@불타는고추밭 안전불감증이죠...처음엔 조심하는데, 날이 점점 추워질수록 이정도는 괜찮겠지...하다가 사고나는 경우도 많고, 정말..상식적으로는 이해안되게 추워서 안에서 먹는다고..숯이나 일산화탄소 발생하는 화기들을 텐트안에서 사용하면서 사고가 일어납니다..
@불타는고추밭 그래서 동계 캠핑이 캠핑의 꽃이라고하지만, 위험도도 그만큼 높아지게되는거구요.. 좁은 실내에 일산화탄소로 가득차는건 정말 순식간이거든요..공기순환 잘되게 항상 벤틸레이션 확보와 어느정도는 열어두고 사용하셔야됩니다.
많이들 쓰시는 팬히터 같은경우에 한시간에 한번 환기해라고 나와있는데, 좁은 텐트에서는 한시간이 아닌 지속적으로 외부와 순환될수있는 창문은 조금 열어두시고 주무시고 생활하셔야하죠.
그래도 안전에 대해서는 돈 아끼지말고, 각 각 다른브랜드의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최소 2개 이상 셋팅하셔야되구요
@신나는봉봉 감사합니다
추천하시는 경보기 브랜드듵
있으신가요?
@자랑글 저같은 경우에는 허니웰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꽤나가지만 믿을만합니다. 허니웰 제품으로 두개사지마시고 하나사신다면 다른브랜드 국산제품 이만원? 만원? 제품으로 하나더 구매하셔서 두개 들고다니시는게 좋습니다^^
@신나는봉봉 넵 잘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랑글 허니웰 XC70 모델이 보편적으로 많이 써요 ^^ 참고하시고 안전한 캠핑되세요!
@신나는봉봉 넵 !
@신나는봉봉 네 결국 안전불감증이군요.. 전 거실형텐트인데 아래쪽은 그냥 둬도 바람 잘 들어오는듯하더라구요.. 스커트만 자갈로 촘촘하게 안 막는다면......일산화탄소는 공기보다 무거워서 아래로 가라앉는다..그래서 경보기도 아래에 둬야한다.. 그러던데 위치는 아래쪽.에 두면 될까요? 새거 사서 테스트하는 방법은 봉다리에 넣고 종이태우면 될까요 ?
@불타는고추밭 일산화탄소가 공기보다 무겁다는건 잘못된 정보입니다!! 공기랑 무게가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서 아래쪽에 일산화탄소 경보기가 울린다? 그럼 위에는 벌써 가득 찼을 겁니다. 위쪽에 설치해주셔야되고, 경보기가 있더라도 환기할수있는 벤틸은 꼭 주먹만큼은 열어두시기 바랍니다.(극동계에는 환기할거라고...많이 열어두시는데 위아래로 주먹크기정도만 열어두셔도 충분한 환기가 이루어집니다.)
안전관련제품이라 품질검사는 확실히 해서 제품이 출고되서 저같은 경우엔 굳이..테스트까진 안해보지만 테스트 해보실려면, 자동차 매연을 봉투에 가득 채우거나, 모기향을 이용해서 테스트 해보셔도 됩니다. ^^
@신나는봉봉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고수분들의 살아있는 조언이 큰힘이되지요 저같은 캠린이들에겐 ^^ 좋은하루 되시구요..
@불타는고추밭 아닙니다~ 좋은 정보들은 공유하면 더욱 좋죠!! 늘 안전한 캠핑 하시고 오늘 하루 마무리도 잘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