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의 모구청에서 도시계획팀에서 실무수습중인 새내기입니다. 꾸벅 --__
제가 지금 해야 할 일이
서울시 도시계획포털에서 UPIS 등재를 해야 하는데.
몇 번 설명만 들어서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들었을 때는 캐드 사용법도 가물가물 했었을 상태였어요.
고시문을 스캔PDF 파일로 만들고
고치는 이유를 설명한 문서파일과
캐드파일
세 가지를 합쳐서 zip 파일로 만들어서 올리라고 하는데.
도무지 이해가 안가서 질문드립니다.
UPIS 등재 해 보신 분 있으면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아직 UPIS구축된 지자체가 많이 있지 않습니다~ 이쪽도 구축 중이고요~
네 그래서 제가 애먹고 있어요 ㅠ,ㅠ
간단하게 캐드 파일만 올리면 되는건데 공무원은 모든게 문서로 남겨야 하쟎아요. 그래서 근거로 다른 문서를 요구하는거 같은데 특히 고시문 스캔PDF파일은 도시관리계획 고시나 변경할때에 내용고시와 지형도면 고시를 함께 하는데 이 지형도면 고시가 근거가 되므로 PDF로 등재하라는 거같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제 쪼큼 알 것 같네요. 그래도 사수님이 시간과 다른 자료를 볼 수 있게 도와주셔서. 또 불타는 얼음님 설명을 들으니깐. 감이 좀 오긴 하네요. 아직 시작은 안했지만, 만약 하게 되면 제가 또 물어볼 수 있으니 그 때도 답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