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가 소위 서울 강남 8학군에 자녀들을 진학하기 위해 위장전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행안부 장관 후보자가 해당부처 소관인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자질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19일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과 매일경제가 행안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후보자와 부인 정모씨는 1997년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에 거주한 이후 수차례 세대 분리와 합가를 반복한 사실이 확인됐다.
특히 이 후보자가 2004년 6월 서울 서초구 우면동 동고아파트에 거주할 당시 부인 정씨만 주소를 서울 강남구 도곡동 대림아크로텔로 옮겼다. 업무용 오피스텔인 이 곳은 지하철 도곡역 근처에 위치에 있고 소위 명문 학교로 불리는 숙명여고와 중앙대사대부고가 바로 길 건너편에 위치했다. 중학교도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대청중이 근처에 있다. 대림아크로텔은 교육목적으로 위장전입이 자주 이뤄진 곳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자의 딸은 1991년생이고, 아들은 1994년 1월생이라 1993년생과 같이 학교를 다녔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럴 경우 딸은 중학교 1학년, 아들은 초등학교 5학년으로 고교·중학교 진학 목적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실제 이 후보자의 주소지인 동고아파트에서 이 오피스텔까지는 개인 차량으로 10여분 소요된다. 충분히 통학이 가능한 거리다.
첫댓글 ㅋㅋㅋ난리났다
아주 쓰레기란 쓰레기는 다 모아왔네. 진짜 망령들이구나
난리네
국짐당은 항상 더럽고 저열했으면서
화나요 왈.
하지말라는 것만 아주 골라했네
국짐 역시 난리네 아주 쓰레기장이고
ㅋㅋㅋ이러면서 무슨 조국을 욕하고 법인카드를 옥하고 ㅋㅋㅋ시발ㅋㅌㅌㅌㅋㅋㅋㅋ
아주 공정하네 아주 ~ ㅅㅂ 국짐 이렇게 더러운데 맨날 민주당한테만 완전 무결 바라고!! 더 아묻따 지지해야지 ㅡㅡ
빨리 압수수색 해라
왜 제대로 된 사람이 읍냐
아주 ㅅㅂ 난리도 아니네
가지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