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지금 알함브라 열심히 연습하구 있습니다..
워낙 어려운 곡이라서리.. 잘안되지만..
그냥 제가 배운대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기본기가 있어야 합니다. 트레몰로라고 특별한 자세가 있는건 아니지만, 기본적인 손가락 연습이 되있어야 합니다. 특히 이구아도 아르페지오 2번같은것을 많이 연습해야 합니다. (p-a-m-i 아르페지오)
그리구 젤 중요한건 빨리치지 않는겁니다. 처음엔 무조건 천천히 치세요. 음이 하나하나 또렸하게 들릴정도로... 그러면 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연주할경우 20분정도 걸립니다. (중간에 나오는 리가도는 처음에는 빼고 연습해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반복해서 연습합니다. 처음에 잘못된 습관 들면 고치기도 힘들고 말발굽소리밖에 안납니다. 자기가 친것을 자기가 들었을때 p와 ami가 다 잘 들려야 합니다. p소리가 ami소리에 밀리면 안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그리고 중요한것 한가지 더.. 악보는 무조건 외우셔야 합니다. 외워야지만 곡을 잘 칠수 있습니다. 왼손운지도 쉬운편은 아닌데,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빨리 배우겠다는 맘은 버리시고.. 트레몰로는 절대 빨리 배울수 있는 주법이 아닙니다.
글구.. 저두 알함브라 잘치는게 소원입니다. ^^
암튼 잘해보시길..
--------------------- [원본 메세지] ---------------------
저는 독학으로 기타를 하는 학생인데여
왠만한 건 타브악보를 보고 그럭저럭 치겠는데(자세나 오른손 모양같은건 거의 무시한채...)타레가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란 곡은 연습을 해도 전혀 진전의 기미가 보이지 안습니다.음도 불규칙하게 들리고 자주끊기기도 합니다. 트레몰로주법 이 너무 어려워여 그 기법에 관해 조금이라도 아시는분 계시면 자세나 오른손 모양과 더불어 자세히 가르쳐 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