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여기에 글 쓰는 것 같네요. ㅎㅎㅎ 뭐 지금 글 쓰는 이유는 별거 아니고 심심풀이로 조사 좀 하나 해보려고 합니다. 주제가 뭐냐고요?
바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애니송 2가지는 무엇인가요?"
이 애니송 조사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반드시 한국에서 더빙되어 방영한 애니일 것.(지상파, 케이블 여부는 따지지 않음)
2. 번안 혹은 번역 곡이든, 창작곡이든 상관없음.(단 일본이나 미국에서 부른 원곡은 조건에서 제외. 반드시 노래는 한국판. 단 삽입곡은 이 조건에서 제외됨.)
3. 덧글로 기재할 때 반드시 노래 제목, 노래가 사용된 작품, 오프닝이나 엔딩인지의 유무. 그리고 몇 기인지 적을 것.(가수나 작곡, 작사가는 기재하지 않아도 되며 몇 기라 할만한게 존재하지 않을 경우 기는 기재하지 않아도 됨)
4. 가사가 있을 것(ost 금지. 단 오프닝이나 엔딩이 아닌 가사가 있는 삽입곡은 무방)
5. 질풍가도는 너무나도 유명한 관계로 기재하지 말 것.
자 여러분은 어떤 애니송을 고르시겠습니까? 전 구원의 서랑 alone으로 하지요. 구원의 서는 소년탐정김전일 2기 오프닝으로 사용되었고 alone은 카우보이 비밥 엔딩곡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첫댓글 최덕희씨가 부른 슬레이어즈 트라이 주제가! ㅋ 한국 방영명 마법소녀리나 트라이. 이거랑 넥스트 라젠카 세이브 어스와 해에게서 소년에게? 하여간 이것들은 만화주제곡이 아닌 가요수준 ㅋ
봉신연의 오프닝(노래제목은 기억이 안남.)하고 드래곤볼 엔딩(이역시 제목이 기억안남;;)
봉신연의 오프닝이면 '너의 이름으로'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1. 로도스도 전기 영웅기사전 오프닝 - 기적의 바다
2. 카우보이 비밥 엔딩- Alone
Trinity blood op - D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