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과점 이런건 말도 안되고 그냥 전체적으로 그럴만 합니다. 차 자체도 같은 가격의 현기차랑 비교해봐도 가성비에서 별로고 유지 / 보수 측면을 봐도 그래요. 그냥 차도 몇 개 없는데 가장 주력이 되어야 할 SM6가 많이 말아먹었죠. 하루이틀도 아니고 SM은 임프, 뉴아트 이 후 대부분 망테크라... 막상 가성비 좋게 나온 차들은 감가가 감가 부분에서 방어 잘 해요. 가성비 좋다는 QM6 lpg, XM3 같은 애들 보면 알 수 있죠.
@환영의 밀리아 중형차인 sm6에 토션빔을 적용한건 역대급이었습니다.. 국내 주류 중형차중에 토션빔 들어간건 sm6 밖에 없는거 같아요 현기는 준중형에 한동안 토션빔을 적용했는데 최근들어 다시 멀티링크로 가고 있습니다 i30가 그 시작을 알렸고요 기본기부터 차이가 나는 부분이에요
첫댓글 그랜져는 이제 계속 저 위치에 있을겁니다...시대가 시대인 만큼 예전 쏘나타 포지션을 이제 그랜져가 자리 잡았죠...
저 비싼 제네시스가 엄청 팔리네요
이트론이 3시리즈보다 위네요....
스팅어진짜안필리네요
8월 판매량은 그랜져, 포터, 싼타페의 현대가 1,2,3위 싹쓸이 더군요.
그랜져 신형 택시도 많이 풀렸더라구요
전 택시 먼저 봤어요 ㅎㅎㅎㅎ
@SplendorCuz 신형은 아직 모르겠지만 그 전 모델에선 일반차량 대비 택시 비중이 쏘나타가 60퍼, 그랜져가 40퍼인걸로 알고 있어요.
쏘나타가 저렇게 하락하다니 ㅎㅎ
르노는 타본적이 없는데 왜이리 감가도 빨리 빠지고 그럴까요? 완성도 문제인가요? 유지비땜에?
그렇다기보단.. 현기 독과점 탓이죠. 독과점으로 거의 모든 사람들이 현기만 찾다보니.. 다른 브랜드 차 타는것에 대한 불편함? 내지 불안감들이 있죠.
일단 유지비가 거의 외제차 수준이고(그렇다고 외제차 취급해주는 것도 아니고) 성능도 현기에 비해 딱히 나은게 없다보니...
르노 xm3 오너입니다. 르노 부품비가 비싼 건 사실이지만 외제차 수준의 유지비라는 건 잘못된 인식이에요. 성능도 전 만족하고 있습니다
독과점 이런건 말도 안되고 그냥 전체적으로 그럴만 합니다. 차 자체도 같은 가격의 현기차랑 비교해봐도 가성비에서 별로고 유지 / 보수 측면을 봐도 그래요. 그냥 차도 몇 개 없는데 가장 주력이 되어야 할 SM6가 많이 말아먹었죠. 하루이틀도 아니고 SM은 임프, 뉴아트 이 후 대부분 망테크라...
막상 가성비 좋게 나온 차들은 감가가 감가 부분에서 방어 잘 해요. 가성비 좋다는 QM6 lpg, XM3 같은 애들 보면 알 수 있죠.
@환영의 밀리아
중형차인 sm6에 토션빔을 적용한건 역대급이었습니다..
국내 주류 중형차중에 토션빔 들어간건 sm6 밖에 없는거 같아요
현기는 준중형에 한동안 토션빔을 적용했는데 최근들어 다시 멀티링크로 가고 있습니다
i30가 그 시작을 알렸고요
기본기부터 차이가 나는 부분이에요
@빵꾸똥꾸 토션빔이라고 무조건 까는건 아닌것 같아요.솔직히 토션빔이든 멀티링크든 일반인들은 차이 거의 못느낀다고 합니다.
@빵꾸똥꾸 세팅의 문제긴 한데 SM6는 AM링크 적용한게 더 컸죠 이번 페리때 싹 걷어냈더라구요 아반테도 하이브리드는 멀티링크인데 가솔린은 토션빔이고 K3는 토션빔 볼륨모델엔 토션빔 계속 쓸겁니다
넥쏘판매량이 눈에 띄네요 어디 기관에서 많이 사주는것 같습니다
보조금만 지원 가능하면 살 사람 꽤나 많아서 보조금 대기 줄이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올해 초만해도 보조금 대기 줄이 길었는데 아직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작년인가 재작년만해도 양재 충전소가 무료였어요.
르노삼성은 에어컨필터 갈기 힘들어서 일단 거릅니다
서비스 센터 직원들도 홀대하는 필터교환...진짜 왜 그 따위로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되요.
현기차는 그냥 필터 이천원짜리 한 열개 사놓고 찝찝할 때마다 갈아도 되는데 얘는 뭐 답이 없어요.
와 10대도 안팔리는 차 오너라니.....ㅎ
설마 i8 ? ㅎㅎㅎ
와 4대 팔렸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