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우연히 아산현대자동차 안에 있는 협력업체에서 일한적이 있습니다.
저는 계속 일하구 싶었는데 제가 일할당시에 인원절감을 1명해야 한다구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운이없게 걸려서 제가 짤렸습니다.
다시 들어가구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아시는 분들은 댓글좀 많이 달아주세요.
현제 취업을 해야하는데 군대에서 운이없게다쳐서 다친부위 때문에 제대로 취직을 못하구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보훈대상자라(본인) 이라는 이유 때문에도 상당이 취업 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느 회사 를 지원하든지간에 다친사실을 숨기고 들어가나 솔직히 보훈대상자로 얘기하고 들어가나 그리 별차이가 없다는 걸느꼈습니다.
보훈대상자(우대) 라고 채용공고에 써있으면 당연히 국가유공자 본인을 채용해야 하는건데 보훈대상자 (가족이나 자녀를 위주로 뽑고 채용하구 있습니다.
너무나 취업이 돼지 않아서 아르바이트로 지방같은데 단기간 하는 일자리나 서울쪽으로 일자리를 찾으러 다녔습니다.
너무나도 원서도 많이 내구 이력서 기타서류 많이 내고 면접볼 준비를 아무리 많이 해가도 항상 떨어졌습니다.
서류내서 운이 좋으면 붙어도 무조건 면접만 보면 거이 떨어졌습니다.
보훈청에다가 아무리 취업신청을 하여도 정작 본인들은 취업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약에 회사에서 뽑더라도 보훈가족이나 자녀들이 우선으로 취업이 됩니다.
어느회사를 들어가도 아무리 열심히해도 보훈대상자(본인)인데 회사 마음대로 짜르더라구요.
쉬는시간도 거이 쉬지도 않고 다른직원들 따라 가려구 열심히 일했는데 말입니다.
제가 여지껏 일했던곳에서 제일 괜찮은회사는 아산에있는 현대자동차 안에있는 협력업체 에서 일했을 때입니다.
운이 없게도 짤렸지만..
아산현대자동차 력업체 들어갈때는 제가 장애가 있다는 사실을 말하지 않구 입사 했습니다.
만약에 말했으면 입사 자체도 하지 못했을 겁니다.
다시 아산현대자동차 안에속해있는 협력업체에 들어가구 싶습니다.
너무나 답답하구 미처버릴꺼 같아서 여기다 글을썼습니다.
저혼자면 상관없습니다.
어떻게 무슨일을 하던지간에 먹구살겠지만 결혼을 하구 아이가 생기니까 아무일이나 할수없더라구요..
협력업체라도 안정된 회사에 입사하여 다니고 싶습니다.
어떻게 들어갈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모든 취업고졸기능직 회원님들..
전 보훈 자녀 인데요 아는 형님이 유공자 본인인데 지금 현재 삼성SDI다니고 잇구요.. 취업 의뢰해서 보훈추천 게속 받고 있습니다.. 전 이해가 안가네요.. 국가 유공자 이신데 왜 협력 업체를 들어 가시는지.. 회사 다니시면서 지긋이 기다리시면 좋은곳 추천 들어 갈껏 같아요.. 대기업은 요즘에 힘들더라고.. 중견기업정도라면 충분하실거 같아요 그리고 나이가 얼마신지 모르겟네요.. 자세한건 저한테 귓말 주시면 답벼 해드리께여
첫댓글 죄송합니다..보훈 자녀라면 어떤 도움 되는 말이라도 할 수 있겠지만 대상자이시니......대상자는 잘 모르겠습니다.
나이가 안늦으셧다면....공무원 10급이라도 응시해 보세요......
그리고 별다른 사유없이 회사에서 일반적으로 잘랐다면..이건 노동청에 가서 신고라두 해버리세요 그리고 보훈대상자라 불이익 본거 있다고 생각드시면 근처 유공자관련 모임 사무실이나 보훈청에가서 따지세요...참고로 져 보훈자녀임~
보훈청에 전화해서 따졌는데 취업 담당자 말씀하는게 무조건 제가 잘못했다구 말합니다. 젊은 사람이라고 무시하는것도아니고.. 나이드신분들한테는 말할때도 친절하게 하지만 거이 젊은 유공자들 본인 한테는 말 막 합니다.
보훈유공자인데 왜 취업이 안돼요?? 가까운 보훈청에 문의하세요..114 전화하셔서.. 가까운 지역 보훈청에 연락 취하세요
보훈청에다도 취업신청하여도 정작본인은 취업하기가 어렵다구 다들 취업담당자들이 말합니다. 만약에 채용을 한다해고 보훈가족이나 자녀들 위주로 뽑는다구 말씀들 하십니다. 17:42
유공자 본인은 상이처때문에 대기업에서는 본인은 안뽑을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산업재해때문에 기업에서 부담스러워하죠 단 현대중공업은 심하지 않으면 뽑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본인이니 우선취업되니 울산보훈청에 문의해보세요 그리고 기능직또는 공기업추천을 해달라고 하세요 본인이라서 유가족보다 가장먼저 우선취업추천이 됩니다 저는 작년부터 신청해놨는데 올해 기능직공무원자리 두번 추천들어왔지만 아직 대기업에 도전하고 싶어서 거절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보훈청이길래 그딴식으로 업무처리를 하는지요? 그런거 당당히 따지시고 안되면 상위기관에 고발을 하시면 바로 시정되며 바로 취업자리 알아줍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장빵이님 보훈자녀세요.. 아님 유공자 본인 이세요.. 궁금해서 여쭤 보는거에요. 장빵이님도 장빵이님이 들어가고 싶어하는 대기업 꼭 들어가세요.. 좋은 결과 있길 바랄께요..
전 보훈 자녀 인데요 아는 형님이 유공자 본인인데 지금 현재 삼성SDI다니고 잇구요.. 취업 의뢰해서 보훈추천 게속 받고 있습니다.. 전 이해가 안가네요.. 국가 유공자 이신데 왜 협력 업체를 들어 가시는지.. 회사 다니시면서 지긋이 기다리시면 좋은곳 추천 들어 갈껏 같아요.. 대기업은 요즘에 힘들더라고.. 중견기업정도라면 충분하실거 같아요 그리고 나이가 얼마신지 모르겟네요.. 자세한건 저한테 귓말 주시면 답벼 해드리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