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준님의 3D 원형 메칸더브이가 예약된 분량 순으로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란다.
철인 28호, 태권브이 등 굵직하고 듬직한 원형을 계속 발표해오면서 박광준님 특유의 스타일링을 보여줘왔다.
이번 메칸더브이도 그런 과정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꾸준히 발전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시고 있다.
그리고 작년 11월 영등포구청에서 열렸던 IPMS 코리아 전시회에서도 선보인 바 있다.
메탈릭 버전은 기존 메칸더브이의 컬러를 유지하면서 고급스럽게 마감을 해주셨다.
댄디버드(엄대용)님이 샘플 색칠을 해주셨는데 레드 색감이 맘에 들지 않아 두세번의 시행착오 끝에 완성하게 되셨다고.
조색해서 만들어준 메탈릭 레드는
밑색으로 실버를 칠하고 그 위에 클리어 레드를 덮는 오버코트 방식으로 칠하셨다고 한다.
블랙 버전은 차분한 무광 컬러로 마감을 해주셔서 한층 안정된 느낌을 준다.
검정과 회색으로 은은하게 대비되는 색감이라 자칫 밋밋해질 수 있지만 골드로 포인트를 살려주셨다.
옐로우 골드, 클리어 오렌지, 실버를 섞어 레드 느낌을 배제한 골드를 만들어주기 위해 굉장히 노력하셨다고.
가슴에 LED 전원을 넣어줄 것이라곤 생각도 못했다^^
덩치가 상당한 녀석들이기 때문에 수집가들을 겨냥한 소품종 고가 전략으로 제작하신 듯 싶다.
3D 설계 후 출력한 원형을 다듬어 실리콘 형틀로 복제, 부품은 전부 레진이다.
우레탄 마감을 해준 메탈릭 버전의 경우 피막이 워낙 두꺼워 백팩에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다는데
어쩔 수 없는 결과라서 예약해주신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백팩에 장착될 비행유닛은 따로 포장해주신다고 했다.
최근 주문된 물량의 색칠이 끝을 냈으며 슬슬 예약 물량 발송에 들어가는 것 같다.
예약하신 분들은 조금만 참으면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다.
출처: J-WORKS ( http://cafe.naver.com/jmodelingworks/769 / http://cafe.naver.com/jmodelingworks/765 )
첫댓글 윽.... 이런 걸 놓치다니... 짐 이라도 될까요?
모르겠어요...
뒤에 3단합체 비행기가 들어가겠죠?^^
우레탄 코팅 때문에 들어가질 않는다고...
엌...사고 싶은데...지금은 주문 못하겠죠??
굉장히 비쌀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