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다시는 친구에게 물어보면 바로 정답이 나올겁니다. 과거 도로분야가 가장 유망했고, 인원도 가장 많았으나 현재 정부정책이 도로에서 철도로 중심축이 변화하면서 도로분야는 초토화되어 중소 엔지니어링 회사 거의 다 망했습니다. 경력분야를 도로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는 엔지니어들이 많습니다. 또한, 산업화 이후 무분별하게 개발된 도시를 도시계획에 맞게 개발되어야 하고, 무분별하게 지어진 아파트들의 수명을 30년으로 보았을 때 현재도 급속하게 유망하지만, 30년 이후에는 가장 유망한 분야가 도시계획 분야입니다.
물론 일정한 사업지속으로 먹고 살고 있는 분야가 상하수도, 수자원이며, 토질과 구조는 가장 기본적인 거라 따로 논하지는 않겠습니다. 물론 도시계획이 유망할 수록 교통 또한 조금은 유망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교통은 도시계획의 아주작은 부분일 뿐입니다. 도시계획기술사 인원이 현재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첫댓글 딸수만 있다면 둘다 괜찮죠~ ㅎㅎ
교통은 흠...이미 과포화라..토질 구조가..그래도ㅋㅋ
현재는 도시계획과 철도가 가장 유망합니다.
정말 궁금해서 그런는데요..유망하다는걸 어떻게 분석하셨죠??ㅎㅎ
엔지니어링 다시는 친구에게 물어보면 바로 정답이 나올겁니다. 과거 도로분야가 가장 유망했고, 인원도 가장 많았으나 현재 정부정책이 도로에서 철도로 중심축이 변화하면서 도로분야는 초토화되어 중소 엔지니어링 회사 거의 다 망했습니다. 경력분야를 도로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는 엔지니어들이 많습니다. 또한, 산업화 이후 무분별하게 개발된 도시를 도시계획에 맞게 개발되어야 하고, 무분별하게 지어진 아파트들의 수명을 30년으로 보았을 때 현재도 급속하게 유망하지만, 30년 이후에는 가장 유망한 분야가 도시계획 분야입니다.
물론 일정한 사업지속으로 먹고 살고 있는 분야가 상하수도, 수자원이며, 토질과 구조는 가장 기본적인 거라 따로 논하지는 않겠습니다. 물론 도시계획이 유망할 수록 교통 또한 조금은 유망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교통은 도시계획의 아주작은 부분일 뿐입니다. 도시계획기술사 인원이 현재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