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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장비를 벗고, 힘 120 + 철벽 방패(5)를 착용 후 (총 방어 피해량 10)의 실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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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
2회 |
3회 |
4회 |
5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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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5 |
360 |
360 |
367 |
722 (361) |
결과 : 355-367 (±12 평균 361, 방밀 기본 데미지 +11)
실험 결과 값이 뭔가 석연치 않았지만, 아이템 미착용 상태이니 일단 넘어가 보자..
| 힘 284 + 격노 풀셋(줄구룹 마부), 스카라베, 엘레 방패 착용 (총 방어 피해량 181)의 실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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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
2회 |
3회 |
4회 |
5회 |
6회 |
7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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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7 |
537 |
1046 (523) |
524 |
525 |
538 |
532 |
결과 : 523-538 (±15 평균 530.5, 방밀 기본 데미지 +180.5)
응? -_-);; 단 2회의 변수 실험후 대단히 단순한 공식을 도출하게 됩니다.
| 힘 284 + 격노 풀셋(줄구룹 마부), 엘레 방패 착용 (총 방어 피해량 157)의 실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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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
2회 |
3회 |
4회 |
5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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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1 |
511 |
510 |
505 |
506 |
결과 : 505-511(±6 평균 508, 방밀 기본 데미지 +158)
-ㅅ-);;;; 뭔가 복잡한 계산 공식을 상상하던 저는.. 블리자드에 낚인 것 같다는 생각이 뇌리를 스치며.. 세팅을 정한 후, 데미지 예상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실험 전 예상
힘 284 + 격노 풀셋 (머리, 다리 줄구룹 마부), 철벽 방패, 방어의 스틸린 스카라베 착용 (방패 피해방어량 113)일 경우, 데미지는 455-471 (±16 평균 463, 방밀 기본 데미지 +113)이 나올것이다.
측정 결과
.. 461, 462, 468..등 가설에서의 편차폭 내에서 단 1의 오차도 없는 데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결론
방패 밀쳐내기의 데미지는 전투력 및 무기의 공격력, 공속 보정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는 기존에 이미 밝혀진 내용이며, 이번 실험의 전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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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 밀쳐내기의 데미지 산출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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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물리 데미지 판정으로, 데미지의 감소는 대상의 방어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방어도의 물리 데미지 감소율 공식을 그대로 적용 받습니다.
향후 나오는 탱킹용 아이템들의 힘 스텟, 착용 효과 및 방패의 방어량의 증가가 총 피해 방어량을 지금보다 계속해서 올려 주기 때문에, 방밀의 데미지는 그에 정비례하여 증가하게 됩니다.
이제 더 이상 방패의 피해방어량 증가 옵션은 닥탱용 옵션이 아닌, 방밀 데미지의 상승을 가져옴으로써.. 방특 전사의 튼튼함은 물론, 뎀딜량과 어그로를 동시에 만족 시켜줄 1석 3조의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한 데미지에 목 말라 하던, 방특전사의 갈증을 해소 시켜줄 스킬로 거듭난 방밀.. 방특전사의 주력 스킬로 자리 잡기를 기대해봅니다.

[방특전사의 잔달라인가? 낙스라마스 사피론 드랍 장신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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