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besurvival.com/guides/72-items-that-will-disappear-first-when-the-shtf
한 번 흥미거리로 보시죠. 재난이 터져서 하루 이틀 사이에 사라질 것도 있고, 시간을 두고 사라질것도 보입니다. 그리고 재난도 재난 나름인데 만약 그리스처럼 간다면 정말 거의 그대로 적용이 될것이고 아니라면 어느날 다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구하기 힘들고 아니고 정도의 차이는 있겠습니다. ( 공장들이 부도나서 생산을 못하거나 수입도 어려우면 .... 여파가 있겠지요 ) 생산이 없거나 굉장히 적고 소비만이 있다고 보시면 아래 항목 보지 않으셔도 짐작은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글은 머리속에서 시뮬레이션 훈련용/참조용으로만 쓰십시오. 일반적인 번역글이니 물품저장을 하신다면 독자 개인마다의 차이점을 반영하셔야 할 겁니다.( 그리스는 저 상태가 지속이 오래되면 정말 생존영화가 될 것 같으네요)

재난 발생 시 제일 먼저 사라질 아이템
인터넷에 보면 재난시에 사라질 XX 아이템 같은 글들이 많다. 대다수 글들은 이미 여러번 반복되어 인용되어 이미 철지난 같은 내용들이다. 어떤 글들은 블로거가 쓸게 없어서 쓴 마냥 황당하고, 어떤 글들은 훌륭하지만 대다수 한가지 재난의 경우나 특정 부류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 많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실제 사건들, 그리스 같은 경제붕괴나 소련의 붕괴, 시리아 내전, 혹은 거대한 자연재해에 얻어맞은 가난한 나라들의 경우를 살펴보면 그 패턴을 볼수가 있을것이다. 필자는 이런 내용들을 압축하고 재정리해서 72가지 아이템으로 추려보았다.
식량,생활용품
1.병에든 식수 : 제일 먼저 사라질 아이템
2.통조림 : 사람들은 카트에다가 뭔지 확인도 안하고 삽으로 퍼넣듯 쏟아부을것이다.
3.쌀, 콩, 일가루, 이스트 : 대단위로 저장도 되고 물물교환도 가능한 아이템
4.다른 곡류들 : 사람이나 가축들이 먹을 수 있다라는 라벨만 붙었다면 금새 사라질것이다.
5.식수필터/정화제/락스 : 하루만 지나면 도저히 구할수 없을거다.
6.석탄/갈탄 : 땔나무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이걸 구하는 방법만이 유일하게 조리를 할 방법으로 보일 것임(주: 저도 그렇습니다 ㅎㅎ)
7.사냥감(사슴,닭,야생동물) : 당신이 사는 지역에서 금새 사라질것이다. 총에 맞고 멸종(?)할거다.아마 땔감때문에 숲이 황폐해지면 더더욱 보기 힘들것이다. (주:길고양이 멸종?)
8.가금(닭, 염소, 소, 돼지 등등) : 아마 이것들의 몸무게가 같은 무게 금값이 될 것이다. 사람들은 이걸 숨겨놓고, 고가로 거래하거나 해서 금새 사라져버릴것이다.
9.식용유 : 조명용으로도 쓸수 있고 빨리 사라질 아이템
10.가루우유
11.소금 : 휴대가 가능한 값비싼 물품이 됨. 소금은 인류 역사상 항상 경제 활동의 주춧돌같은 역할을 해옴. 그리스의 노예상인들은 곧잘 소금을 받고 노예를 팔기도 함. 고대 로마의 군인들은 소금을 월급으로 배부받음 ( 그리스어로 salarium - Salrary 월급의 어원 ) 500그램에 4~5만원 이상 갈것임
12.주조주방용품 : 별 탈 없이 막 사용할 수 있고 튼튼하며 오븐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귀해질 것임 (생산은 안되고)
13.소규모 농사관련 용품들 : 누구나 뭘 심으려 하지 않겠는가. (씨앗, 호미, 서적, 화분 등등)
14.통조림 제작 기구들 : 유리병, 뚜껑, 압력밥솥(전기말고), 등등. 실제로 보면 의외로 이런 제품들이 주위 가게에 많지 않다. 있어도 소량만 비치되어 있다.
15.염장고기 : 육포 같이 염장된 고기들. 오래 가도록 가공된 고기제품. 슬림-짐(slim-jim 육포제품명)으로 살 수 있냐고 ? 난 그것보단 차에 치여 죽은 고기를 더 선호할 것 같다. 양이 더 많을 것 같다.
16.커피, 차 종류 : 이것들은 사라지겠지만 첫번째로 사라질 것은 아닌것 같다.
17.건전지 및 충전기 (주: 제가 추가)
약품 & 건강
1.위생용품 : 샴푸, 비누, 칫솔, 여성 위생구, 치약 등등
2.비상구급약통
3.일반진통제 : 타이레놀, 아드빌, 감기/몸살 증상에 먹는 약들 . 재난 후 일주일 정도는 잘 먹지를 못하게 되면 아마 두통과 무기력증에 시달리게 될 가능성이 있다. (주:몸의 저항력도 직하)
4.화장지, 각종 티슈, 종이타올, 화장지, 화장지, 화장지.... : 내가 화장지가 사라질거라고 했던가 ?
5.각종 비타민제재
6.와인, 알콜제품 : 장기간 보관도 용이하며 물물교환 물품으로도 최고다. 그리고 의약품 목적/약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7.방독면, 마스크
8.유아용품 : 기저귀, 아이들 옷, 장난감 등등 모두 물물교환에 좋을 아이템
9.수술용품 혹은 외과용품 : 소독제, 칼, 붕대, 밴드, 항생제, 화상연고, 응급처리용 의학용품 등등. 지역 병원 응급실에 병원용품이 공급이 될까 ?
캠핑용품
1.총(Gun), 총 청소용품, 실탄, 사냥도구, 텐트, 그 외에 모든 야외용품들 : 확실하다. 이 분류에 있는 항목들은 제일 먼저 사라질 것들에 포함해도 된다.
2.후레쉬, 랜턴, 조명스틱, 건전지, 연료(석유나 부탄가스)
3.도끼, 활톱, 정글도, 사냥용 칼, 칼가는도구 등등
4.낚시도구
5.각종 위장용 옷, 사냥용 의류
6.쥐덪 (쥐고기라...)
7.가솔린 연료통
8.각종 서적
9.건물 수리 자재
10.각종 장갑(빨간목장갑, 방한장갑 등)
11.각종 신발 ( 부츠, 장화, 일반 운동화 등등)
생활용품(기타)
1.양초
2.락스 (주: 혼합된 락스는 안되는 거 아시져 ? 그러나 섞인것도 있으면 좋죠)
3.식칼 및 칼가는 도구
4.배낭, 크고 튼튼한 가방
5.쓰레기봉투
6.각종 청소용제
7.종이, 연필 등 필기도구
8.각종 통이나 버킷제품들
9.랩,알류미늄 호일
10.접착제, 각종 테이프, 못, 볼트, 너트
11.빨래판 (전기가 없거나 제한적일 경우) : 사람들이 이걸로 다시 세탁을 할 경우 구하기 힘들게 될 것이다.
12.발전기
13.담배 ( 주: 물물교환 아이템으로 좋음 )
14.가스라이터
수동 탈곡기, 멧돌, 등도 있으면 긴요할 것이다. 그리고 불 피울때 쓰는 파이어피스톤(fire piston)도 있으면 모든 불피우기에 훨씬 쉬울것이다. ( 아래 영상을 참조하세요)
그리고 전기가 필요한 곳에 솔라충전패널 + 건전지형태 충전지 가 필요할 것이다.
자동차 엔질 오일도 몇통 저장하라. 녹방지, 윤활 등등 여러가지 쓰임새가 있을것이다.
첫댓글 역시...다 필요.ㅠㅠ
공감합니다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결국 생존과 아주 밀접한 아이템....보관해놓고 다시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네 길냥이 길멍이...다 없어질지도............ㅠㅠ
결국 돈ㅇㅣ 있어야ㅜㅜ
그때그때살쥬뭐^^
미리 준비해둬야 한다는거죠.(어제 월드워 Z 보니까 그냥 다 사라지더군요.)ㅎㅎㅎ
음~~~이 글을 살포시 보관합니당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담아갑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만일을 대비해서 30일간은 버틸 수 있는 생필품은 확보하라고 하더군요.
민방위자료인가 동사무소 자료인가 에서 언듯 본 기억이 있네요.
비상!!!
했을때 마트로 뛰어들어 제일먼저 카트에 담아야 하는 품목.. (넒은 마트를 이리저리 돌아다닐수는 없을테고)
식품코너에 카트를 대고 부피가 작고 오래가는걸로 담아야겠죠?
초콜렛, 라면, 설탕, 통조림, 조미료...?
무게 많이 나가는 생수는 담지 않을꺼같습니다. 집에가서 욕조에 물받는게 더 효율적일테니.
질소 가득 과자는 당연히 패스.
본문의 다른 물품은 미리미리 준비해뒤야할 물건일테고요
문제는 이걸 준비할 돈이로군요...
초보라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락스는 어디에 이용하나요?
위생관리와 오염된식수정수 소독액제작등입니다.
@흑천소좌(경북) 아하 감사합니다^^
위 항목에 하나 추가하면 좋을거같아요 바로 "식초" 입니다
검색창에서 식초의 효능 찾아보시면 이해되실거에요^^ 이왕이면 현미식초로 ㅋ
설탕이 없군요...
그렇죠 설탕도 아주 중요한 생존용품이자 비상식량이죠 사람들 알게모르게 설탕 중독되어있습니다 못먹으면 일주일만에 스스로가 확연히 느끼게됩니다
@코난.카페장(경기) 오미는 삶의 활력소죠ㅎㅎ
오랫만입니다
걱정하다 죽겠소. 그냥 때에 맞춰서 살다가 능력이 아니되면 죽어야지요.꼭 종말론자들 처럼 살 이유가 어디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