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개선하려고 힘쓰라2
"여호와를 의뢰하고 선을 행하라. 땅에 머무는 동안 그의 성실을 먹을거리로 삼을지어다"(시 37:)라고 선지자는 말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영적으로 성장하지 못하도록, 삶을 개선하지 못하게 가로막는 걸림돌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역경이나 싸움을 두려워하는 태도입니다.
하지만 미덕을 쌓는 사람들은 자기에게 가장 힘들고 거슬리는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자기 자신을 극복하고 육신의 뜻을 죽이는 사람이 더 성숙하고 큰 은혜를 얻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극복하고 죽여야 할 것들을 모든 사람이 똑같이 가진 것은 아닙니다. 정욕이 많은 사람이라도 부지런하면 열심 없는 온건한 사람보다 더 빨리 성장합니다.
특히 우리의 변화를 돕는 것이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의 악한 본성으로부터 과감히 등 돌리는 일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에게 가장 부족한 미덕을 쌓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입니다. 흔히 그대를 불쾌하게 하는 타인의 모습에서 자신을 본다면,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십시오.
그리스도를 본받아 中
~~~~~~~
오늘날 성령님은
“영적 성장을 위해 너희의 습관을 잘 살펴라”라고 말씀하기를 원하신다.
우리의 습관은 신앙의 진보에 도움이 되는가, 아니면 방해가 되는가?
어떤 습관이든지 신앙의 진보를 가로막는다면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한다.
《세상과 충돌하라》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1:8, 쉬운성경]
다만 성령이 너희에게 오시면, 너희는 권능을 받아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그리고 땅 끝까지 가서 내 증인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