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수협 위판장 (8척위판)
그동안 목포에 새벽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져 어판장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했습니다.
오늘은 비가 걷히고 날씨가 화창하여 판장에 나가 보았습니다.
오늘은 8척이 위판에 참여했는데 병어와 간재미가 주로 잡혀 왔습니다.
조금이 지나 출항한 선박이 많지않아 어획량이 많진 않습니다.
싱싱한 서대들도 보이네요.
서대는 가자미과 생선으로 꼬득꼬득하게 말려 구이나 조림으로 드시면 맛이 좋습니다.
생것으로는 회무침으로도 많이 해먹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제주 은갈치와 다르게 그물로 끌어올려 잡는 목포 먹갈치 입니다.
외관상으로는 상품성은 떨어질 수 있으나 가정에서 드시기에는 제주 은갈치보다 값이 저렴하고 맛도 좋아
많이 찾는 생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아직은 살이 물러 내장이 터지기도 하지만 제철이 다가오면서 몇상자씩 판장에 보이고 있네요.
여름철 대표 보양식 민어 입니다.
스테미너에 흔히 삼계탕 많이 드시겠지만 삼계탕에 엄청난 칼로리들을 생각하시면 사실상 보양식이라기보다는 특별식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해보면서 하나 버릴 것 없는 민어!
아직 드셔보시지 않았다면 한번 꼭 권해볼만한 생선 입니다.
민어는 초여름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삼치가 담겨있는 상자 입니다.
어상자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스박스를 이용해 판장에 나와 있네요.
삼치가 가격은 저렴한데 크기가 크다보니 어상자에 둘수 없어 규격에 맞는 아이스박스를 제작하여 판장에 나왔습니다.
그냥 버려지는 어상자도 아이스박스도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크기는 큰데 생선값이 저렴하면 어상자값도 안나오는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가 되겠지요? ㅋㅋ
이외에 광어, 아귀, 참돔, 송어, 싱대, 새우, 오징어, 까치복, 깡치, 방어, 고시, 병어 등이 위판 되었습니다.
오늘의 판매 수산물에 올라오지 않더라도 주문예약하기를 통해 예약문의를 주시면 구매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단, 일부 상품은 위판이 되더라도 주문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위판장 경매 특성상 소량 입찰 불가)
어판장 소식과는 조금 동 떨어진 소식이지만 목포에서 항구축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정 : 2015년 7월 24일 ~ 28일 (5일간)
자세한 내용은 "목포항구축제" 사이트를 확인 하세요. ("목포항구축제" 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하게 해놨습니다.)
목포나 인근지역에 거주하시거나 주말동안 나들이를 계획하시는분이 계시다면 한번쯤 구경하시는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7.11 0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