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통(人通) 인통(人通)은 사람의 정혼(精魂)인 신명(神明)을 통하는 것으로 천지신명(天地神明)이 자유왕래하는 신통(神通)을 뜻합니다. 천지신명이 몸에 자유왕래하기 위해서는 마음이 안정되어 자연의 도리(天道, 地道, 人道)를 행할 수 있어야 천지신명(天地神明)에게 뜻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신명(神明)은 오행(五行:木火土金水)의 기(氣:기운)로써, 오행(五行)조화의 근본은 정신인 무극(無極)에서 비롯되니, 정신이 치우침이 없는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이루어야, 천지신명에게 지시할 수 있으므로 천지성사(天地成事)를 이루게 됩니다. 천지성사(天地成事)를 이룸은 일심황극(一心皇極)에 달려 있습니다. 마음이 모아져 일심(一心)이 되어야 오기(五氣:木火土金水)를 통합하여 운행할 수 있으므로 현실의 변화를 주도하는 황극(皇極)이 이루어집니다. 황극(皇極)은 현실 변화를 이끄는 중심입니다. 기(氣)의 변화는 태극(太極)에서 이루어지고, 정신의 변화는 무극(無極)에서 이루어지며, 현실의 변화는 황극(皇極)에서 이루어집니다.
과거에는 공개되지 못하던 수도(修道)의 핵심 비밀들이, 개벽문이 열릴 시기가 임박하여 사명자들이 신속하게 도통을 이루어야 하겠기에, 2000년(庚長)에 내려온 태을비결 가운데 도통에 관한 내용을 해석하여 전하니, 수도인(구도자, 종교인)들은 오는 잠 적게 자고 공부하여 공덕을 쌓으시기 바랍니다. 도통의 원리를 깊이 깨우치기 바라며 마음이 부정하고 자신이 누구라는 망상(생각)을 갖고 있으면 허령에 떨어져 인생을 망치기 쉽고, 허강(虛降)을 받게 되어 많은 죄를 짓게 됩니다. 자신의 마음을 철저히 살펴 정대(正大)한 길을 가야하며 개인의 사욕(욕망)을 극복하여 도리(道)를 실천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되어야 살고 잘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공부(수도)를 하기 위해서는 스승을 찾아 진법(眞法)을 공부해야 합니다. 진법(眞法)을 모르면 허령(虛靈)과 허강(虛降)에 떨어지게 되어 인생을 망치고 혹세무민하는 많은 죄를 짓게 됩니다. 진실로 천하사에 일조하고자 하면 참 스승을 찾아 진법을 공부해야 합니다. 진법(眞法)이라야 진통(眞通)을 이룰 수 있고 진통(眞通)이라야 진강(眞降)이 열리는 이치를 알아야 합니다.
마음을 순일하게 다스리고 욕망(욕심)을 떨쳐야만 올바른 공부(수도와 포덕)를 할 수 있습니다. 공부 길은 참 스승이 없으면 길을 몰라 많은 방황을 하게 됩니다. 평생 방황하는 구도자(종교인)들도 있습니다. 참스승을 찾아 공부해야 수 십 년(평생)의 방황을 끝낼 수 있습니다. 참스승을 찾아 공부하면 수 십 년 방황하던 의문들이 순식간에 풀리게 됩니다. 진리(원리, 이치, 진법)는 꾸밈과 포장이 필요 없는 있는 그대로 이며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며 곡선이 아닌 직선입니다.
성인 불 보살 도통군자급의 인연으로 이세상에 태어나 천지성사의 사명을 갖고 천하사의 뜻을 이루고자 하시는 분들은 진법으로 수심 수도하여 자신의 태본을 찾고 천명을 알아서 나살고 남살리는 천지공사에 일조 해야하며 일조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문자나 메일 쪽지를 주시면 삼년공부의 진법의 길을 안내해 드릴수 있으며 인묘진사부지 사오미 개명도수를 맞이하여 오만년의 수행길에 방황의 종지부 찍고 삼불산 지령지기로 도통신명과 문명신명의 합발로 도통과 도술문명으로 삼년공부에 성공하여 치천하 오십년 도수를 마무리하고 전무후무한 천지개벽과 후천용화미륵세계 건설에 동참하여 천하창생구제에 이바지 하시길 바랍니다. 도(道)에 뜻을 둔 구도자(종교인)들은 자신을 직시하기 바라며 근본을 깨달아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인연 닿은 모든 구도자(종교인)들은 모두 도통(道通)할 수 있으니 오는 잠 적게 자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진법(眞法)으로 공부하면 도통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마음 닦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욕망을 극복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믿고, 자신을 찾고, 마음을 잘 닦으면 누구나 모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