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사이에 화끈하게 지름쑈를 하게해준 장본인인 GP2X입니다. 처음엔 유료배타테스터라는 말도 많았지만(지금도 모든문제가 해결된건 아닙니다.OTL) 외국에도 일단은 출시된후에 프로그래머분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계신덕분에 할만한게 많아져서 행복하네요. -_-
그런데 일단은 동영상 플레이어지만 게임으로 더 많이 쓰는...
그중에서 먼저 PS에뮬을 돌려봤습니다. 아직 사운드로 지원이 안되고 속도도 느려서 정말 '구동'밖에 안되는 수준이지만 나온지 한달여만에 이런물건이 나왔으니 기대할만하겠죠?
일단 화면도 첨부합니다. -_-;;;
혹시 거짓말이라고 오해하실까봐... 1992, 2001 이라고 년도도 찍혀있죠? -_-;;;
이건 제작자가 공개한 화면입니다. 파판7이네요.
세가 마스터 시스템의 에뮬입니다.(국내에선 삼성 겜보이로 통하는 물건... -_-;;;)
일단 실험작품은 그당시 삼성에서 무려 한글화 까지 해서 발매했던 판타지스타.
사운드포함해서 잘 돌아갑니다.
다음은 패미콤
사운드는 잘나오지만 일부 게임에선 조금 끈기는 감이 없지 않습니다.
실험작품은 열혈격투전설
이번엔 슈패미에뮬입니다.
현재는 사운드를 키면 많이 느린관계로 사운드를 끄고합니다.
NK님께서 사운드 ON/OFF방식으로 만드셨습니다. 감사할따름...
사운드를 끄고하면 플레이에 무리없을 속도가 나오지만 아직은 불안한 상황입니다.
다운도 잘되고..
이번엔 네오시디 에뮬
현재 사운드는 지원이 안되지만 속도는 플레이하기에 문제없을정도.
조금 끈기는 감이 있습니다.
다 좋은데 기기상으로 격투게임하기엔 버튼이 너무 조밀하게 붙어있고, 스틱의 조작감이 꽝이라
퍼즐버블이나 스포츠게임정도는 할만하네요. 격투게임은 조작감에 일단 익숙해져야.
실험 작품은 킹오파 95 보다시피 잘 돌아갑니다. 조작감만 좀 좋았어도...
김갑환선생 순옥살 시전중.... -_-;;;
이번은 온스크립트로 구동한 월희 한글버전
초기로딩이 10초정도 걸린다는걸 제외하곤 원활하게 돌아가고 다운도 아직 된적이없네요.
단지 폰트가 보기힘들다는게 단점...
다음은 헥센이란 1인칭 액션게임입니다. 방식은 둠이나 퀘이크랑 비슷하고,
속도나 사운드도 무리없을정도입니다.
첫댓글 으음. 크게 내키지는 않지만, 괜찮아 보이는군요.
리플로 질문 드셔서 죄송합니다. 괜찮으시다면 질문좀 올리겠습니다. 가장 궁금한거는 저장 됩니까? 두번째 하나당 메모리(?)의 용량은 어느정도 입니까? 크게 어느정도 게임까지 돌아갈것 같습니까? 정도 되겠네요. 내키지 않으시면 답변 안해주셔도 됩니다. 그럼 실례했습니다.
이녀석의 전용 게임은 어떤게 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_+
墮天使블루싸이 // 굳이 따지면 아직은 미완이라... 아직 기기도 불안한상태에 개선해야할 오류도 있고 정식발매도 안된물건이라서 안정화가 되려면 몇달은 기다려야 할듯합니다. (처음나왔을때 사람들의 원성이 자자했습니다. 제대로 되는게 없어서..) 그저 가능성만보고 지른거죠. -_-;;; 처음엔 정말 중소기업!!!!!!!
이란 소리만 연발했었습니다. 쓰읍...
사무태 // 저장의 경우는 아직 강제세이브는 안되지만 게임상의 세이브는 가능합니다. 하나당 메모리 용량은... 정확한 뜻을 모르겠네요. 롬파일의 용량이라는 뜻인지... 일단 롬파일의 경우 패미콤은 대부분 1M는 안되고, 슈패미는 거의 5M 이내의 것들이 많고, 네오CD는 사운드가 지원이 안되어서 사운드파일 제외하면
위의 킹오파95의 경우는 압축파일로 15메가정도네요. 월희의 경우 사운드 포함 132M.... 저장메체는 외장하드가 아닌 SD카드를 사용하니 1기가 정도면 무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2기가는 호환성문제로 아직 사용을 못합니다. 쓰읍.. 마지막으로 어느정도 게임까지 돌아갈거냐는 질문은... 일단 외국 사이트에선 최대로 PS1
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을 했었는데 벌써 PS에뮬은 구동은 가능한 상태까지 되었구요. 오늘 메가드라이브 에뮬이 올라왔고 사운드까지 완벽하게 지원이 되고 프레임도 끈기지 않는다네요. (강제세이브 가능) 일단 제가 생각하는건 지금 가능한거 이외에 네오지오랑 GBA, PC-ENGINE 정도가 추가되겠네요.
개인적인 바램이라면 PS에뮬완벽지원이지만 하드웨어에서 3D가속지원을 안하는관계로 최소한 악마성만 돌릴정도만 되도 좋겠습니다. 그런데 참고적으로 원래는 PMP이고 게임은 부가적인 기기였습니다. -_-;;; 낼름 // 외국쪽에서 카트게임을 제작한다는 정보를 접한적이 있습니다.
질문만 드려서 죄송합니다. 딱 하나만더 질문을 그럼 GBA쪽 롬 파일은 꽤 많이 돌아간다는 소리입니까? 진여신 돌아갈지 궁금하네요.(슈로대 하고싶은것도 많지만 역시 에뮬로는 뭔가 기분이 안나서 안하고있거든요 만약 돌아간다면... 저도 지를 지도 모릅니다. PSP포기하고)
아직 지원된다는 소리는 아니고, 지원 될 가능성이 높다는겁니다. 제가 프로그래밍쪽으로 별다른 지식이 없어서 확답은 못드리겠지만요. 그리고 혹시 지름신이 오더라도 지금은 별로 추천하고싶지 않네요. 아직 해결안된 문제도 많고, 차후에 상황을 보고 구입해도 충분할겁니다. 국내에는 예판빼고 정식발매도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