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봐봐요. 붙었어.
우유팩으로 놀이를 하면서 아쉬운 점은 평평하지 못하고 굴곡이 있는 면으로 인해 높이 쌓기가 어려웠던 점입니다.
우유팩에 까슬이, 보슬이 (벨크로 테이프)를 붙여서 높이 쌓기를 시도합니다.
<까슬이, 보슬이>
이거 봐봐요. 붙었어.
안 떨어져.
떨어졌네.
아, 붙었어.
벨크로 테이프는 다른 성질의 테이프가 만나면 붙고, 같은 성질의 테이프가 만나면 붙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씨앗들 눈에는 붙기도 하고 떨어지기도 하는 테이프가 마냥 신기합니다.
(우유팩이) 보라색이야.
누워있어.
쿨쿨했어. 쿨~ 자.
보라색을 좋아하는 봄이는 보라색 우유팩을 베개 삼아 눕습니다. 아마 좋아하는 보라색 베개가 더 꿀잠을 자게 할 것 같습니다.
(쌓고, 쌓고, 쌓고)
지나갈 수 있어.
부서져 버렸네.
쌓고, 쌓고, 쌓고... 무너질 것 같은데 아슬아슬하게 무너지지 않고 버티는 우유팩으로 인해 높게, 넓게 쌓을 수 있습니다.
쌓아놓은 우유팩은 넘어지지 않도록 마음을 졸이며 지나가는 것도 여전히 재밌지요.
기차 만들어.
더 길게.
다시.
기차 지나갑니다.
씨앗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만든 기차가 지나갑니다. 어제보다 더 길게 만든 기차는 씨앗들을 태우고 멀리 여행을 가지요.
수영장 만들어.
바쁘다, 바빠.
어푸 어푸.
우유팩을 더 더 길게 연결하여 수영장을 만들고, 두 팔과 두 다리를 휘져으며 멋지게 수영을 합니다.
마침 내일 한재골로 물놀이를 가는데 오늘 수영장에서 물놀이 연습을 했으니 내일은 좀 더 능숙하게 수영을 할 것 같습니다.
우유팩에 벨크로 테이프를 붙여 놀이를 하였습니다. 우유팩끼리 붙어 있으니 쉽게 무너지지 않고, 흩트리지 않아 형태를 오래 유지했고, 씨앗들도 창의적으로 놀이를 하였습니다.
당분간 우유팩에 다른 놀잇감보다 손이 자주 갈 것 같습니다.
첫댓글 이날 집에 와서 장난감에 있는 찍찍이 얘기를 했는데 우유팩놀이를 해서 얘기했나보네요. 세 씨앗들이 나란히 치마입고 기차놀이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