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림 사회‧역사‧문화
꼬마 사업가 도니의 탄생
■ 발행일 2023년 7월 9일 | ■ 판형 : 185*230 | 56쪽 | 올컬러 | 양장 | ■ 값 15,000원 | ■ ISBN 979-11-6393-141-6 77890
#초등경제#어린이창업#돈벌기#경제개념#시장경제#창업원리#돈의흐름
#계획적지출#똑똑한돈쓰기#사장#사업#돈#부자
>> 책 소개
★ 석혜원 선생님 추천감수! ★
처음 만나는 어린이 경제 그림책!
꼬마 돼지 도니는 난생처음 숲속 시장에 심부름을 갑니다.
하지만 엉뚱한 것들을 사느라 돈을 다 써 버리고 말아요.
그렇지만 도니는 돈을 버는 방법을 찾아냈고,
벌꿀을 살 수 있었어요.
도니가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 알고 싶나요?
이 책에는 ‘시장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어떤 물건이 잘 팔리는지, 돈은 어떻게 버는지…’와 같은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 추천의 말(석혜원, 《주식회사 6학년 2반》 저자
>> 출판사 소개
계획적인 소비, 시장경제의 흐름, 사업의 기본까지!
모험과 용기로 가득한 이야기 속 경제
《꼬마 사업가 도니의 탄생》은 저학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낸 경제그림책입니다. 용돈을 받기 시작했지만 계획적인 소비는 어렵고, 혼자 심부름을 할 수 있지만 돈과 가치에 대한 개념은 부족한 이 시기, 올바른 경제관념을 세우는 경제교육은 매우 중요하지만 또 어렵기도 하죠.
이 책을 쓴 저자는 자녀들의 경제교육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 균형감 있게 경제 개념들을 녹여냈어요. 숲속시장을 배경으로 꼬마 돼지 도니의 모험담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은 어느새 계획적인 소비의 중요성, 시장 경제의 흐름과 원리, 더 나아가 사업의 기초를 세우는 데 꼭 필요한 개념까지 알게 됩니다.
시장 경제를 알면 돈이 보인다!
‘돈을 쓰는 대신 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도니는 오늘 숲속시장으로 심부름을 가요. 벌꿀을 사고, 남은 돈으로 갖고 싶은 물건을 조금 사기로 했죠. 난생처음 가 본 시장에는 눈길을 사로잡는 물건들이 가득합니다. 초콜릿 파이, 비눗방울, 아이스크림, 피자, 만화책… 도니는 시장 이곳저곳을 다니며 신나게 쇼핑을 해요. 시장에 왜 왔는지는 까맣게 잊어버렸죠. ‘아, 맞다, 벌꿀!’ 뒤늦게 심부름을 떠올렸을 땐, 이미 늦었어요. 지갑 속 돈을 거의 다 써 버린 다음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이렇게 집에 돌아갈 순 없어요!
도니는 어영부영 써 버린 돈을 다시 벌어들일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시간당 돈을 받고 일을 해 보고, 주변 나뭇가지와 돌멩이를 모아 장사를 해 보기도 해요. 그러나 돈을 버는 일은 생각만큼 쉽지 않아요. 시간은 부족하고, 도니 앞으로는 손님이 하나도 오지 않으니까요.
왜 어떤 물건은 팔리고 어떤 물건은 팔리지 않을까요?
도니는 실수를 만회할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요?
거스름돈 계산도 힘들어하던 꼬마 돼지 도니,
멋진 사업가로 변신하다!
도니는 물건 사는 걸 좋아하지만 거스름돈 계산은 귀찮아하던 꼬마 돼지였답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생각 없이 과소비를 하고, 어려움에 처하고, 돈을 벌려다 실패를 거듭하며 경제 흐름을 배워 나갑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꼼꼼하게 사업계획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고 또 키워 나간 도니의 이야기는 이제 숲속 전설로 남았답니다!
숫자와 경제가 어렵기만 한 친구들, 또는 경제에 관심이 많은 미래 사업가 친구들에게 이 책을 권해 주세요. 이야기 중간중간에 실린 질문들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제적 사고를 하도록 이끌고, 효율적으로 올바른 경제개념을 갖도록 도울 테니까요. 어쩌면 멋진 아이템으로 또 다른 전설이 시작될지도 모르지요!
>> 상세 이미지
>> 저자 소개
지은이┃나탈리야 페레베젠체바 Natalia Perevezentseva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태어났고, 지금은 두바이에 살며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유머로 가득한 그림들은 러시아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고 있답니다.
자녀에게 경제개념을 가르치며 어려움을 겪었다는 작가는, 부모로서의 경험을 담아
《꼬마 사업가 도니의 탄생》를 쓰고 그렸어요.
꼬마 돼지 도니를 주인공으로 한 매력적인 이야기는
돈에 대한 개념을 갖기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바른 경제 관념을 심어 줄 거예요.
옮긴이┃조준래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러시아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네르바 교양대학 조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지은 책으로 《러시아 근대사》(공저) (민속원, 2014) 가 있고, 옮긴 책으로
이사야 벌린의 《러시아 사상가》, 미하일 엡슈테인의 《미래 이후의 미래》,
안나 폴릿콥스카야의 《러시안 다이어리》 등 다수가 있습니다.
추천감수┃석혜원
서울대학교 가정대학 가정관리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습니다. 이후 메트로은행 서울지점장 겸 한국 대표를 지냈습니다.
《주식회사 6학년 2반》 《용돈 좀 올려 주세요》 《잘사는 나라 못사는 나라》 《질문하는 경제 사전》
《둥글둥글 지구촌 경제 이야기》 《장바구니는 왜 엄마를 울렸을까》 《대한민국 경제의 역사》
《시장과 가격 쫌 아는 10대》 《국제거래와 환율 쫌 아는 10대》 등 여러 권의 책을 썼습니다.
>> 책 보러가기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40639507621?cat_id=50010842&frm=PBOKPRO&query=%EA%BC%AC%EB%A7%88+%EC%82%AC%EC%97%85%EA%B0%80+%EB%8F%84%EB%8B%88%EC%9D%98+%ED%83%84%EC%83%9D&NaPm=ct%3Dlj28n06g%7Cci%3D4a11dd41c1bf63737ca6dc2412481d3252deaf98%7Ctr%3Dboknx%7Csn%3D95694%7Chk%3Dad200abd86dcd542b3683228c00df60cbbcee32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