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에 치솟는 간병비 대책' 손보사, 간병인 사용일당 일제히 상향
출처 : 뉴스포트 ㅣ 2024-09-04 12:08
출처링크 : '고령화에 치솟는 간병비 대책' 손보사, 간병인 사용일당 일제히 상향 | 뉴스포트 (newsport.co.kr)
간병인 사용일당 상향, 15만원→20만원치솟는 간병비 부담에 고객 수요 증가 전망
주요 손해보험사들이 간병인 사용일당 보장한도 상향에 나섰다. 고령화에 따라 간병비 부담이 증가하자 이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커졌다. 이에 소비자 부담을 완화하고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달 삼성화재를 필두로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주요 손보사가 간병인 사용일당(요양병원 제외) 보장한도를 기존 15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했다.
메리츠화재와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등도 한도 상향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화손해보험의 경우엔 대형사들의 한도 상향 이전에 이미 20만원을 보장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간병인 사용일당은 질병 또는 상해로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으면서 간병서비스를 받는 경우 간병인 사용일 1일당 정액금액을 보장하는 담보다.
통상 간병인 사용금액이 일당 7만~8만원 미만이면 가입금액의 50%, 일당 7만~8만원 이상인 경우 가입금액의 100%를 보장한다.
'고령화에 치솟는 간병비 대책' 손보사, 간병인 사용일당 일제히 상향 - 뉴스포트
주요 손해보험사들이 간병인 사용일당 보장한도 상향에 나섰다. 고령화에 따라 간병비 부담이 증가하자 이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커졌다. 이에 소비자 부담을 완화하고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
newsport.co.kr
☞ 내용 전문을 보시려면 출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온라인 신문협회 저작권 이용규칙에 따라 기사의 제목과 본문 일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링크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