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압기에서는 와이결선은 삼상과 단상전압(서로다른)을 사용가능하고 코일의 양이 줄어듭니다. 델타결선은 1가지 삼상전원을 공급하지만 단상을 사용하더라도 같은 전압의 전원으로 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일은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갑니다. 간단하게 작성하였지만 설마 기사시험에 나오는 것을 문의하시지는 ....
변압기에서는 스타결선(와이)의 경우 고조파 발생되지만 지락사고시 이상전압의 상승을 방지하는 등 의 장점이 델타결선의 경우 고조파 발생이 방지되지만 지락사고시 이상전압이 발생하므로 별도의 안전장치가 추가되어야 한다는 점 등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보통은 스타-델타 결선(1차-2차)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장단점이라....각결선의 상간,선간 전압과 전류을 비교해 보시면 아실수있을듯...
변압기에서는 와이결선은 삼상과 단상전압(서로다른)을 사용가능하고 코일의 양이 줄어듭니다. 델타결선은 1가지 삼상전원을 공급하지만 단상을 사용하더라도 같은 전압의 전원으로 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일은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갑니다. 간단하게 작성하였지만 설마 기사시험에 나오는 것을 문의하시지는 ....
전동기에서는 같은 전원이더라도 스타결선의 경우 코일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동기 관련된 결선방식은 아래 사이트 참조하세요..ㅜㅎ http://motor.hyosung.com/edu/related/edur_E1.htm
변압기에서는 스타결선(와이)의 경우 고조파 발생되지만 지락사고시 이상전압의 상승을 방지하는 등 의 장점이 델타결선의 경우 고조파 발생이 방지되지만 지락사고시 이상전압이 발생하므로 별도의 안전장치가 추가되어야 한다는 점 등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보통은 스타-델타 결선(1차-2차)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