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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구 |
연장 |
추정사업비 |
행정구역 |
비고 |
6공구 |
8.8㎞ |
1,989 |
평창군 |
평창정거장 |
7공구 |
9.42㎞ |
1,513 |
평창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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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공구 |
7.48㎞ |
2,131 |
평창군 |
진부정거장 |
9공구 |
12.7㎞ |
2,738 |
평창군 |
대관령신호장 |
10공구 |
9.4㎞ |
1,958 |
평창군․강릉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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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47.8㎞ |
10,3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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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공단은 원주~강릉 복선전철사업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주계약자 공동도급제, 지역업체 및 중소기업 참여 입찰자에 대한 가점제, 1개사에 중복낙찰을 허용하지 않는 1社 1공구 낙찰제도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 2017년 완공될 원주~강릉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수도권과 강원권을 고속의 철도망으로 연결하여 운행시간을 단축함은 물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완벽한 수송체계를 갖추게 될 것이며, 중앙선과 연계한 수송시간 단축으로 낙후된 강원지역 개발을 통한 국토의 균형발전을 촉진할
또한, 동해권 물류수송의 수도권 직결화로 획기적인 물류비용 절감도 가능하게 된다.
□ 본 공사는 최저가 낙찰제, 물량내역 수정입찰제 대상공사로서 입찰금액 및 물량산출에 대한 적정성 심사를 거쳐 최종 낙찰자를 결정하게 된다.
철도공단은 우선 착공하는 5개 공구 노반공사에 대하여 4월중 현장설명회를 거쳐 금년 6월초 계약체결 및 착공할 계획이며, 나머지 6개 공구는 금년 하반기에 발주할 예정이다.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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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강릉 복선전철 노선도 |
(클릭하면 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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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강릉구간은 결국 저렇게 가는군요. 그럼 강릉 이남 직결열차가 신설되면 강릉에서 역방향으로 가야할텐데 하는김에 어차피 강릉역 지하화로 아예 엎어버리는거 강릉역-입암동-영동선 합류하는식의 단선으로 회차선로 만들어서 역방향 운행이 없게끔 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강릉역 진입 선로 완전히 극악으로 휘어 버리네요. 그냥 이전에 말했던 지하화로 하는게 좋을텐데요. 이후 동해북부선 속초와 연결도 하려면요. 강릉역 위로는 선로 연장하는게 불가능한데요.
강릉역 근처 노선이 많이 아쉽네요...
강릉역 가고시마중앙역처럼 'ㅓ'모양으로 연결시키면 안되나요...허허..
대관령 신호장으로 나오는거 보니 올림픽역은 좌초되고 걍 진부역을 할 모양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