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안으로 살아있는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
※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 의' 가 주시는 예순세가지 뜻풀이 단어중에서 거꾸로 뒤에서부터 마흔다섯번째 단어 ἔχθρα, ας, ἡ [ĕchthra] 에크뜨라 로 그 뜻은 '증오', '적의', '엡2:14', 입니다.
※ 이시간도 먼저 주신 뜻관주말씀부터 함께 살피시면,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중간에 막힌 담을 허시고 (14)
'원수 된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엡 2:14~15) 입니다.
※ 오늘 말씀(엡2장)은 '먼저 하나님의 택하심을 따라 성경과 그리스도계시를 위하여 율법조문들을 받고 율법안으로 신(하나님)의 선민특권자들임을 내세우며 이방을 무시하며 살던 유대인 율법교 종교인들과,
이방인(창조 조물주가 없는 것으로알거나, 율법과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저마다 옳다하는 대로 제각기 여러가지 신들을 정하고 무리지어 행하던 이방종교인)중에,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과 사랑과 은혜가운데서 동일한 성령으로 거듭나게 된 성도들 간에 ,
한 주 그리스도 안에서으로의 관계와 위치(지위)들을 말씀주시고 있습니다.
※ 오늘 시간도 우선은 뜻관주로 주신 엡2:14절 주제단어들을 먼저 함께 살피시면,
ㅡ. ἔχθρα, ας, ἡ [에크뜨라] < 증오, 적의, 엡2:14, 16, 하나님을 향한 적의, 눅23:12, 롬8:7, 갈5:20, 약4:4.>
ㅡ. μεσότοιχον, ου, τό [메소토이 콘] < 장벽, 막는 담, 가르는 담, 엡2:14.
ㅡ. φραγμός, οῦ, ὁ [프라그모스] <산울타리(마21:33, 막12:1, 눅14:23), 담(엡2:14).>
ㅡ. σταυρός, οῦ, ὁ [스타로우스] < 십자가, 형틀, 마27:32,40, 막15: 21,30, 눅23:26, 요19:17,19,25,31, 빌2:8, 히12:2.고난과 죽음의 상징, 마10: 38, 16:24, 막8:34, 눅9:23.그리스도의 십자가, 갈5:11, 6:12, 고전1:18, 엡2:16, 골2:14.> 등등 입니다.
※ 더 많은 28단어의 뜻관주를주시나 그 중에서 앞부문 세단어와 마지막 단어만을 가져다가 올렸습니다.
처음 단어 [에크뜨라] 는 이방인에 대한 단어이고 두번째 [메소토이 콘]은 '둘사이 담'을 세번째 [프라그모스] 는 유대인에 대한 단어이며, 네번째단어 [스타로우스] 는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말씀합니다.
※ 그런데 첫 단어 이방인'에크뜨라'의 뜻관주 말씀들을 찾아가 보시면, 하나님이 없는것 처럼 세상것들을 찾고, 누리고, 짝하며 즐기는 것들을 일상으로 사는 모든 자들이 이방인이요 하나님의 원수가 됨을 말씀하십니다.
※ 그리고 '중간에 막힌 담'을 말씀하는 [메소토이 콘] 으로 '둘간 상당한 거리를 떼어두고 막은 담'을 말씀합니다. 마치 한반도 남북간 휴전선 위 아래로 상당한 거리씩을 비무장 지대로 둔것처럼 말씀입니다. (메시야이전 이방과 이스라엘간 치리)
※ 다음으로 유대인의 [프라그모스] 를 산울타리로 말씀하시는데 이는 들짐승들로부터 보호하는 농장주위나 양목장둘레로 널리 치는 울타리를 말씀하십니다.
이는 바로 유대인을 두른 '율법교훈들을 울타리 담경계로 비유말씀' 하십니다.
이 말씀이 무슨 말씀인고?
다시 비유로 말씀드리자면 이방인은 야생으로 사는 양이나 야생감람나무로 두었고,
유대인들은 다만 울타리(율법)를 두르고 목양하여 기르는 양이나 농장안의 감람나무로 자라게 하셨다 입니다.
이 말씀이 중요한 것은 ● 그것 울타리안(율법)에 살고 지내있는 것만으로는 죄사함이나 구원(영생)이 아니되게 하셨고 ● 입니다.
그래서 이제(메시야초림 후, 주후)는 둘사이의 담을 헐고(울타리를 걷어내고) 유대인(목양 자)나 이방인(야생 자)나,
공평한 은혜와 진리인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공로 믿음을 통하여서만 되게(구원과 영생을 이루게)하셨다는 말씀입니다.
~~~~~~~~~~~~~~~~~
※ 이어서 엡2:15절의 주제단어들을 함께 살피시면,
ㅡ. ποιέω [포이에오] < 제조하다, 행하다, 산출하다, 만들다, 행9:39, 요18:18, 창조하시다, 행7:50, 히1:2, 12:27.>
ㅡ. εἰρήνη [에이레네] < 메시아 왕국으로의 평화, 요14:27, 16:33, 행10:36, 롬5:1, 10:15, 15:33, 16:20, 고후13:11, 엡2:17, 6:15, 빌4:7,9, 골3:15, 살전5:23, 살후3:16, 히13:20. [기타] 눅2:14, 29, 롬8:6, 14:17, 15: 33, 벧후3:14.>
ㅡ. εἷς, μία, ἕν ἑνός, μιᾶς, ἑνός [헤이스] '하나'
'주도 하나이요 믿음도 하나이요 세례(성령침례)도 하나이요
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 (엡 4:5~6)
ㅡ. θέλημα, ατος, τό [데레마] "하나님의<뜻하는 바(마7:21, 눅12:47, 고전1:1, 엡1:11), 원(마26:42, 요5:30), 원하는 것(엡2:3).>"
※ 이어서 15절은, 그렇게 아무 누구라도(유대인이나 이방이나) 예슈아 그리스도 믿음으로 구원(영생)얻도록 정하여,
무엇을 얻고자 하심인가?(하나님의 뜻)를 설명주시고 있습니다.
15절에서도 주제단어로 많은(26가지)단어를 주시는데 그중에서 앞 세가지와 마지막 단어와 뜻을 올렸습니다.
※ 첫 주제단어 [포이에오] 의 뜻과 관주말씀을 찾아서 잘 살펴보시면, '제조' '행함' '산출' '창조'등으로 < 산출(産出) /물건을 생산하여 내거나 인물ㆍ사상 따위를 냄.ㅡ표준국어사전ㅡ> 우리 사람들을 대한 말씀이니 어떤 새로운 사람을 내시겠다는(새 조물로의 창조를) 말씀입니다.
※ 두번째 주제단어 [에이레네] 는 '평화ㆍ화평'의 단어인데 '메시야(그리스도)왕국으로 이루시는 평화입니다.
°에베소서 1:1~13절 사이에는 기독교의 종교우상들이 말하는 예정론(구원얻을자는 이미 예정되있다?)을 뒷바침하는 듯한 말씀이 열거되는데,('안에서'8회,기타 '좇아' '뜻대로' '말미암아'등)
그리스도(머리)로 지어져 장성한 새사람들로 이루는 그리스도의 왕국사람 새사람들을 애써말씀하십니다.
구원얻을 자를 이미(태나기도 전부터) 각사람 따로 정해 놓으신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들일자들은, 믿음으로 거듭나게 도우시는 성령안에서 십자가 주 그리스도 예슈아안으로 지어져 장성한 새사람들만(새롬이)으로 하실것임을 예정》하셨다는 말씀입니다.
"오직 그리스도안으로만 구원과 그 안으로 장성하며 영생열매 예정" 말씀입니다.
'할례나 무할례가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그리스도로) 새로 지으심을 받은 자 뿐이니라' (갈 6:15)
※ 이어서 주시는 주제뜻단어 세번째 [헤이스] 와 마지막단어 [데레마] 가 그(구원이 그리스도안으로만 있도록) 예정하심이 확실함을 증거말씀주시고 있습니다. 아멘.
※ 오늘 우리각인이 따로 성령으로 기도하며 묵상하실 관주말씀은 오늘 우리가 나눈 말씀이 '정말 그리한가?' 말씀나눔중에의 제시관주 장절들을 살펴 확인하고 '예'(아멘)하시겠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샬롬
첫댓글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아름다운 모습은 눈에 남고, 멋진 말은 귀에 남지만
따뜻한 배려는 가슴에 남는다고 합니다.
오늘도 따뜻한 사랑 나누며 즐겁고 행복한 날 되십시오.💖
샬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