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20일 치지직 등에 따르면 '김윤태입니다' 남구 N9' '박성은' '신태일' 등 일부 스트리머가 방송 정지 조치를 받았다. (사진=치지직 홈페이지 캡처) 2024.0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지난 19일부터 모든 스트리머에게 방송을 허용하면서 본격적으로 외연 확장에 나섰다. 이에 따라 과거 논란을 일으켜 다른 플랫폼에서 퇴출된 여러 스트리머들도 치지직에서 방송을 시작했는데, 상당수가 하루 만에 '영구 정지(영정)' 조치를 당했다.
...
네이버 측에서는 정확한 사유를 밝히지 않았으나, 앞서 지난달 개정된 스튜디오 이용약관이 이 같은 조치가 내려진 배경으로 분석된다.
지난 1월18일 ▲성범죄, 살인, 폭력, 아동학대, 강도, 마약 등의 중대한 범죄를 범한 경우 ▲지속적인 자해 행위, 타인에 대한 폭력 행위, 이에 준하는 기타 가혹 행위를 한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 공유하거나 타인에 대한 심각한 모욕, 협박, 명예훼손을 한 경우 등의 사유에 대해 이용계약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이 개정에 추가됐다고 공지했다.
여기에는 '위법 행위 전력이 있거나 관련 법령 또는 네이버의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등 조항도 담겼다.
첫댓글 오 굿굿
굿^^
ㅋㅋㅋㅋㅋㅋ굿
굿~
오 굿
ㅋㅋㅋㅋㅋㅋㅋㅋ굿~~
굿^^ 네이버 걱정했는데 잘하고 있구나
굿
크 일잘하네 치지직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