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19 백신 접종 디지털 증명서 도입…스마트폰 저장
기사입력 2021.03.15. 오후 2:13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화나요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17
댓글12
요약봇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접종 마친 시민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15일 강원 춘천시 봄내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을 맞은 시민이 보건 관계자로부터 안내 사항을 듣고 있다. 2021.3.15 yang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을 증명하는 디지털 형태의 증명서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백신 접종을 한 사람은 종이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모바일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예방접종시스템과 연계된 인증서 모바일앱에서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은 뒤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하면 된다.
이에 따라 접종을 한 사람은 스마트폰을 통해 QR코드 형태의 증명서를 제시해 본인의 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게 된다.
다만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접종 완료 시기 등 일부 정보만 증명서에서 조회할 수 있다.
추진단은 스마트폰에 저장 시 암호화된 증명서를 복호화할 수 있는 공개키만 블록체인에 보관하는 등 제3자는 제한적인 정보만 확인하도록 했다고 설명했
첫댓글 좋은 시스템이네요
빨리맞고 턱스크라도 하고싶다
백신접종 이후에도 확진된 사례가 있으니 백신맞았다고 마스크 벗으면 안됩니다.
@_Arondite_ 한달뒤에 괜찮죠